종교의 필요성과 종교인들의 의무
종교의필요성과종교인들의의무

사람이살면서가끔은왜사는냐고스스로묻는자아반성을하게된다.그러면서종교라는것을의식하고종교에몰입하기도한다.그것은개인적으로는마음의안정을가질수있게하며,인생에새로운의미를부여하는역할을한다.기독교는신에의지하여마음의평안을얻으며,불교는일체의실상을제대로파악하여번뇌로부터벗어나게한다.인생에대해서도인생은일회적이아니라다음생으로이어지는단계로설명함으로써죽음이라는장벽을뛰어넘고다음생으로삶을연장시킨다.

그러나부정적인역할도많이한다.우선한종교,특히배타적인종교가한사회를지배하면,그종교의교리와사상에위배되는어떤사상도배척하여그사회를고착화시키고마비시켜더이상의발전이참으로어렵다.또둘이상의종교가너무대립하게되면심각한갈등이일어나며아예사회를분리시켜버린다.특히독선적이고배타적인종교는대단히위험하고개인의자유를말살하여개인의생각까지마비시켜버리기도한다.

내가자연스럽게종교를갖게된것은어린시절미숀학교을다닌것이인연이되었다.그러다가사춘기가되면서종교에반항이나하는듯신은있는가신은공평한가?하면서이탈하기도했고지금도몸만교회에다니지정신적영적상태는아직도왕초보신자의단계를면치못하고있다.

교회의세습이나소득이있으면누구나부과하는세금면제등거부감을갖게되었고분수에넘치는호화스러운내외시설물들을볼때면하나님이보시기에아름다운가?하는의문도갖게되었다.아마도비종교인들이보면나보다더거부감이있을것이란생각도해보기도했다.

이러한생각으로있을때우연이내가다니는주님의교회를알게되었다.우선이교회는건물을소유하지않는다는것을교회운영법에정하여건물을소유하지않고있다.지금사용하는예배당도정신여고에강당을지어주고그강당을사용하고있다.교회에서운영하는예산도50%를외부활동에사용하기로했기에교회운영은어려운점이있지만자부심을갖고있다고한다.교회에봉직하는목사는10년부목사는6년으로임기제를채택하고있다.그러니세습은생각할수도없다.헌금도무기명으로실시하고있다.모든것이하니님이주신것인데경쟁이나하듯이름을들먹이며헌금하는자체가맞지않는다며무기명헌금제도를사용하고있다.따라서세속교회에서기명으로경쟁의식에있는페단도없다.진정한뜻은잘모르지만내짐작이다.

어제교회에갔더니창립27주년기념예배를봤다.예배시간에향존직임직자를임명하기도했다.기독교방송에서도매주박원호단임목사님의설교를밤에방송한다.종교이사명은개인의영혼을살찌우고바르게인도하며올바른사회와평화스러운세상을유지하여서로서로사랑하며살기좋은아름다운세상을만는것이라생각한다.또한이를위해종교인들은종교의참다운목적을위해소명을다하는것이종교인들의의무이기도하다.

하나님이보시기에좋고~~사람들간에는끼리끼리가아니고서로서로존경과신뢰가구축되어살기좋은환경이되기를소원해본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