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좋아하는 일만 하며 재미있게 살 순 없을까?

좋아하는일만하며

 

  • 책 소개

13년간 3천 명의 평생 직업을 찾아준 직업 카운슬러의
하고 싶은 일만 하며 사는 법!
“이 책을 읽는 순간 진짜 하고 싶은 내 일이 보인다!”

애쓰지 않아도, 좋아하는 일만 하며 살아갈 수 있다면 얼마나 행복할까? 더군다나 하고 싶은 일을 했을 뿐인데, 일도 잘 풀리고, 인간관계도 편해지며, 돈도 많이 벌 수 있다면 사는 게 너무나 즐거울 것이다. 이 책은 다른 사람에게 잘 보이기 위해, 부모의 기대에 부응하느라, 실패하는 게 두려워서 자신의 몸과 마음을 갉아먹으며 살아가는 사람들을 위해 쓰였다.

저자는 일하는 자신의 얼굴이 행복해 보이지 않는다면, 근본적인 삶의 방식을 다시 고민해봐야 한다고 말한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하기 싫은 일을 어떻게 해낼 것인가’가 아니라 ‘하고 싶은 일만 하며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를 아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싫어도 필요하면 해야 해’ ‘노력 없이 되는 건 없어’처럼 우리 사회에 만연해 있는 잘못된 성공 의식에 반기를 들며, ‘원하는 일만 하며 살아도 괜찮다’는 새로운 관점을 제안한다. 또 단 하루를 살더라도 재미있고 행복하게 살고 싶은 사람들에게 ‘천직을 찾아주는 다섯 가지 질문’등을 통해 좋아하는 일을 평생 직업으로 만드는 현실적인 방법도 알려주고 있다.

그러니 이 책을 읽고 오늘부터 작은 행동이라도 바로 실천해보면 어떨까? 좋아하는 일만 하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으니까!

  • 저자 소개 : 나카고시 히로시 中越 裕史

13년간 3천 명이 넘는 직장인을 상담해온 일본 최고의 직업 카운슬러.
대학 졸업 후 인테리어 회사 등에서 영업자로 일하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아 과감하게 회사를 그만둔 강한 결단력의 소유자다. 지금은 오사카를 중심으로 전국 각지에서 세미나와 강연 활동을 펼치며 취업과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들의 정신적인 멘토로 활동하고 있다. 정말 하고 싶은 일을 찾으려면 ‘단순히 커리어를 쌓는 것보다 먼저 자신이 지금까지 유지해온 삶의 방식을 점검하고 전환해야 한다’고 말하는 그는 정신요법과 심리 카운슬링을 활용한 독자적인 상담 기법으로 사람들이 자신의 일에 보람을 느끼며 즐겁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사단법인 일본산업카운슬러 협회가 인정한 산업 카운슬러이자 일본정신건강협회 공인 심리 카운슬러로 『의욕이 생기는 심리학』 등 다수의 책을 집필했으며, 2005년부터 천직을 찾고자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상담 카페 ‘해피 커리어(http://happy-career.com)’를 운영 중이다.

======== 주의 사항 ========

  1. 리뷰 이벤트에 응모하시려면 반드시 연락받을 이메일 주소와 실제 리뷰를 올리실 블로그 주소를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두 가지 중의 하나라도 기재되어 있지 않을 경우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2. 당첨자는 이메일로 통보하므로 반드시 당첨 통보 후 2일 안에 배송지 주소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답장이 없을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며, 정보 부실로 인해 배송오류가 발송할 경우 재배송하지 않습니다.
  3. 리뷰 이벤트에 당첨되신 리뷰어께서는 반드시 해당 기간 안에 리뷰를 작성하시고 포스트 주소를 당첨자 발표 페이지에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리뷰를 작성하지 않으면 다음 이벤트에서 제외됩니다.

======== 제휴 문의 ========

올리뷰 제휴 및 이벤트 문의는 allreview@chosun.com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 Comment

  1. manager

    2017년 5월 15일 at 10:43 오전

    마감된 이벤트는 참여자의 신원보호를 위해 비공개 댓글로 전환합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