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 휘날리며(펌)

우리국력으로우리국민지킨다(펌)

해적꼼짝마,문무대왕함나가신다

2009년02월07일(토)02:38한국일보


소말리아해역선박호위위해내달출항
"근접전투엔한국해군따를나라없어"

소말리아해역에서선박호송임무를수행할함정으로한국형구축함(KDX-Ⅱ)문무대왕함이파견된다.

최수용(해군준장)합참작전지원처장은6일"우리함정이소말리아해역에파견되어원활하게임무를수행할수있도록최근현지협조단을바레인과지부티에파견,임무수행에필요한제반사항을확인했다"며이같이말했다.

4,500톤급인문무대왕함은길이150m,폭17.4m다.가스터빈과디젤엔진각2대씩으로선체를추진하며최대속도는29노트다.하푼대함유도탄과SM-Ⅱ,RAM대공유도탄은물론5인치함포와30㎜속사포로무장돼있다.

어뢰도8기가장착되어있다.함정에는해상정찰이가능한링스헬기2대와고속단정3척이탑재되며해적과교전에대비한장병개인화기도싣고간다.

최처장은"함정의기본인원이그대로가게되며추가로헬기운용요원과장거리항해에따른정비요원,지휘및참모요원,선박검색검문요원등300여명이편성돼준비중"이라며"문무대왕함장이파병부대장을맡을것"이라고밝혔다.

최처장은"바레인과지부티항만의부두시설과항무지원상태,항만보완상태등을확인한결과양호했으며입항시군수지원은현재미국,영국,독일등이운용하고있는현지용역회사를활용하면문제가없다고판단했다"고설명했다.

그는"CMF와지부티정부,프랑스군도우리의함정파견에적극환영하는분위기였다"며"작전임무수행과군수지원문제는지장이없으며특히일각에서지적된근접전투문제에서는우리해군만큼전문적인부대가없을것"이라고말했다.

국방부는국군부대의소말리아해역파견동의안을국회에제출한상태며이달말께통과여부가결정될전망이다.동의안이처리되면문무대왕함은3월중순께소말리아해역을향해장도에오르게된다.

진성훈기자bluejin@hk.co.kr

이상너무기분좋은소식으로더욱막강해진우리국군의위용과국력을생각하며
국민의한사람으로서감격해하며퍼온글입니다.
2009년은이렇게기분좋은소식만있으면좋겠습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