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려놓으세요

제가존경해마지않는접니다께서
오늘제게메일한통을보내오셨어요

저를바라보시기에매우딱했나봅니다.
<남해펜션아라클럽>그무거운짐을,
온갖것을혼자지고가는저를
늘안타깝게생각하셨거든요.
객실돌아보기,침구류정리하기, 비품챙기기,냄새제거하기, 직원들의마음돌아보기.때때로끼니챙기기, 고객들의마음돌아보기,먹을것,부족한것챙겨드리기…. 기타마당에떨어진담배꽁초,시들어지는화분들물주기. 국화꽃순치기..

이글을읽으며저도좀내려놓고가볍게살고자합니다
여러분도저와함께내려놓으세요.

내려놓으세요.

어떤형제님이영적으로뛰어나다는어느수도원의수사님을찾아가묻습니다.

“수사님,저는얼마나힘든삶을지내는지모릅니다. 삶안에서이루어지는스트레스로인해너무나도불행합니다.

제발저에게행복해지는비결을가르쳐주십시오.”

이말을들은수사님께서는“제가지금정원을가꾸어야하거든요.그동안에이가방좀가지고있어주세요.”라고부탁을합니다. 가방안에는무엇이들었는지는모르겠지만그렇게무겁지는않았지요. 그는행복의비결을말씀해주지않고가방을가지고있어달라는부탁에 당황하기는했지만,정원가꾸는일이급해서일것이라는생각에 가만히가방을들고있었습니다.

별로무겁지않다고생각했던가방이었지요. 그런데시간이지나면서점점무겁다는생각이드는것입니다. 30분쯤지나자점점어깨가쑤셔옵니다. 하지만수사님은도대체일을마칠생각을하지않는것이었지요. 참다못한이형제님께서는수사님께물었습니다.

“수사님,이가방언제까지들고있어야합니까?”

이말에수사님께서는한심하다는표정을지으면서이렇게말씀하세요.

“아니,무거우면내려놓지뭐지금까지들고계십니까?”

바로이순간형제님께서는커다란깨달음을얻을수있었다고합니다. 행복하기위해서는바로자신이들고있는것을내려놓으면되는것이었습니다.내려놓으면편안해지고자유로워지는데, 그무거운것들을꼭움켜잡고가지고있으려고해서 힘들고어려웠던것이지요.

우리는어떤가요?혹시내가내려놓지못하는것들이 너무나많은것은아닌지요? 주님앞에모두내려놓으세요. 그래야행복이바로내옆에있음을발견할수있습니다. <소리울>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