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보는 미드나 영화 등 영상을 큰 TV화면으로 보고 싶을 때, 무척 유용한 기기인 ‘스마트 미러링’ 리뷰입니다.
구입한지 최소한 6개월은 지난 후 쓰는 후기입니다. 원래 구입하고 바로 리뷰하려고 했었는데, 혹시 활용도가 떨어지거나, 문제가 발견되면 추천하고 싶지 않아서 그동안 묵혀뒀답니다.
결론은 작동만 제대로 된다면 ‘활용도가 아주 높다’, ‘미드, 영화, 예능 등 영상을 즐겨 보는 사람은 매일 활용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 이렇게 구성은 단촐합니다. 작은 본체, 본체 케이스 밑에 케이블과 어댑터, 그리고 에어패럿 프로그램 코드.
■ 스마트 미러링으로 할 수 있는 것은?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등 많은 영상을 매일 보시는 분들이 많은데, 작은 화면이 답답할 때도 있고, 가족들과 다같이 보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 스마트미러링이 있으면, 스마트폰의 ‘미라캐스트’ 기능을 켜서 TV와 연결합니다. 그러면 지금 스마트폰에 보이는 영상과 사운드를 TV로 즐길 수 있습니다.
스마트미러링 작동 중에는 스마트폰에서 사운드가 나오지 않으니까, 소리가 이중으로 나오면 어쩌나 하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 연결해서 작동가능한 TV와 스마트폰 사양은?
이 부분은 판매자한테 물어보고 구입하시는 것이 제일 좋을텐데요.
우리집은 스마트TV가 아닌, 후면에 HDMI 단자, USB 단자-하드 디스크와 연결하면 영상을 볼 수 있는 단자- 등이 구성되어 있는 삼성 LCD TV에 설치를 했고, 미러링에 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베가 No.6 입니다.
이런 구성으로 해서 아무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어요.
예전에 많이들 쓰던 두꺼운 몸체의 TV는 USB 단자가 없어, 연결 자체가 안되니, 설치가 안될 거구요.
간혹 구형 TV에도 USB 연결단자가 있을 수도 있는데, 펌웨어 업데이트용이라서… 하드디스크, 스마트미러링 연결 등은 안됩니다.
집에서 스마트TV를 사용 중이고, 미라캐스트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면 당연히 미러링은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스마트 미러링을 한번도 사용해 본 적이 없다면, 사전에 판매자에게…
※ 전체 글을 읽으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출처: https://mid114.tistory.com/entry/리뷰-스마트폰-화면을-TV로-보게-해주는-스마트-미러링-활용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