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 박원숙님을 주축으로 방송하는 여배우들의 함께 살기 프로그램 ‘같이 삽시다’를 통해 가수 혜은이님을 처음 알게 되었어요. 어릴 때 TV에서 얼굴을 자주 뵌 기억이 납니다. TV 채널을 굳이 돌리지 않고 그냥 한군데 오래 틀어놔도 주기적으로 보게 되는 유명한 가수들이 있었는데 그 중 한분이셨죠.
제가 볼 때는 항상 약간 통통하신 모습이었는데 알고 보니 훨씬 일찍, 1975년 스물한살 때 가수 경력을 시작하셨더라구요.
궁금해서 유튜브에서 찾아보니 ‘새벽비’라는 노래를 춤도 추면서 부르시는 영상을 보게 되었는데 정말 노래도 퍼포먼스도 의상도 외모도 모두 세련되고 멋있어서 완전히 매료되었습니다.
누가 시키는 것도 아닌데 그 후로도 일주일 넘게 하루 한번 이상 ‘새벽비’ 감상을 했던 것 같습니다. 경쾌한 멜로디와 혜은이님의 목소리가 계속 머릿속에 감돌더라구요. 이후로 혜은이님께 관심을 갖고 이래저래 많이 찾아보다가 알게 된 내용들을 기억해두고 싶어서 여기 정리해두니 관심있는 분들 많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 읽는 분들의 편의상 혜은이님을 혜은이로 줄여서 호칭하겠습니다.
목 차
1. 혜은이 화려한 데뷔
2. 혜은이 결혼과 이혼 힘들었던 인생사
3. 혜은이 근황
4. 혜은이 다큐멘터리 동영상
1. 혜은이 화려한 데뷔
혜은이(본명 김승주)는 1954년 8월 15일생입니다. 앞으로 광복절 될 때마다 이 분 생각이 날 것 같네요. ^^
호수돈 여자 중학교, 고등학교 졸업 후 1975년에 ‘당신은 모르실거야’로 데뷔를 하셨는데요. 아마 혜은이를 모르시는 분들도 이 노래의 멜로디를 들으시면 들어본 적이 있다고 하실 것 같습니다. 조관우, 핑클의 리메이크곡으로 들어보신 분들도 있으시겠죠.
외모와 가창력, 춤까지 모두 뛰어나 1970년대 세대 관계없이 모두의 사랑을 받은 가수입니다.
히트곡으로는 ‘진짜 진짜 좋아해’, ‘파란 나라’, ‘뛰뛰빵빵’, ‘당신만을 사랑해’, ‘감수광’, ‘제3한강교’, ‘새벽비’ 등이 있으며 MBC 10대 가수 가요제에서 1977년, 1979년 가수왕에 올랐는데요.
당시 가수왕은 인기의 척도였기 때문에 가수왕을 두번이나 차지한 것만으로도 얼마나 인기있는 가수였는지 가늠해볼 수 있다고 하겠습니다.
드라마와 영화에도 출연했는데요. 출연작은 다음과 같습니다.
1977년 MBC 드라마 왜 그러지
1978년 영화 당신만을 사랑해
1979년 영화 제3한강교(영화가 끝날 때 혜은이가 부른 제3한강교가 흘러나옵니다.)
1980년 영화 멋대로 해라
2. 혜은이 결혼과 이혼 힘들었던 인생사
가수의 노래를 듣는 데 있어 개인사는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만 혜은이가 출연하는 TV 예능 ‘같이 삽시다’ 등의 프로그램 등에서도 결혼과 이혼이 언급되고, 배경 이야기를 어느 정도 알아야 관련 이야기가 나올 때 이해가 되기 때문에 잠깐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혜은이는 1984년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사업가와 결혼을 했다가, 이혼 후 양육권을 갖지 못하게 된 바람에 30년이나 딸과 연락을 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1990년에는 배우 김동현과 재혼을 하게 되는데, 계속되는 남편의 사업 실패로 혜은이가 보증을 서고, 오랜 기간 엄청난 금액의 빚을 갚느라 굉장히 고생을 했고…
전체 글을 읽으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