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여행기 2
두바이에서의두번째날이밝았다.숙소에서아침을단단히챙겨먹고빅버스를타러나갔다.
http://eng.bigbustours.com/UploadedFiles/v-504911232000000000/Dubai_Day_Map_June_15_201506183441.pdf(빅버스노선안내및지도)빅버스투어는델리에서200여불을주고48시간투어를신청하였다.세가지노선이있는데레드,블루,그린라인이다.

샤르쟈로가는투어가1시에예정되어있기에오전에레드라인투어만계획하였다.즉,두바이박물관을거쳐재래시장인OldSouk을지나서아브라라고하는전통배를타고골드쑥으로이동하여다우크루즈를타러갔다.오울드쑥을지나는데한상인이친근하게다가와서형준이에게머리덮개를씌워주고사진도찍게해서저렴한가격으로한개를구입했는데(25디르함)하루종일주변사람들의시선을느꼈다.울아들이너무잘나서그런건지…

크루즈를45분동안탔는데두바이크맄을따라양옆으로즐비한현대적고층건물의숲을보는재미가쏠쏠하다.정말바벨탑을짓는인간의재능에놀라울따름이다.와우~~~감탄사연발에핸드폰으로사진찍느라정신이없었다.살짝각도가있는청동색유리로된빌딩을지나는데우리의유람선이그곳에비치는모습이기억에남는다.

오후1시에는7개로구성된아랍에미레이트연방에속하는한도시인샤르쟈투어에나섰는데,여기서도라마단의여파가…공교롭게도모든건물에의접근이차단되어버스속에서안내방송듣는것으로만족해야했다.물론제3의도시답게엄청난규모의건물들이건축되고있었고멋진고층건물들이해변을끼고나란히장관을이루었다.

버스에서주로가지고간사과며오렌지,심지어물까지숨어서먹고점심도걸러서3시반경막호텔로돌아오려던참에두바이몰의푸드코트가차단막을친채영업을한다는극비정보?를접하곤뛰어올라갔다.한국에서도못먹어본버거킹을비롯하여세계여러나라의음식점들이영업을하고있었고많은사람들이식사를하느라북새통이었다.아,이럴수가!물론차단막에는’어린이들과단식을하지않는사람들을위해서’라는문구가적혀있었지만의외의광경이었다.그와중에우리가족은불고기와퍼를맛나게먹었다.

그리고두번째만나는두바이몰에서첫날놓쳤던아쿠아리움도보고나비숲과도만날수있었다.(누군가는새들이장식되었다고하던데자세히보니나비였다)또한저녁에한다는분수쇼를엄청난기대를안고7시반까지기다렸으나역시라마단의영향으로한곡만볼수있었다.유튜브를찾아보면마이클잭슨의문워크를분수쇼가재현하고멋진가곡에따라분수가춤을추던데아랍곡인것같은음악에맞춰한곡만보여주었다.

두바이몰은전철역까지걷기가너무힘들다.가는중간에쵸코렛과참깨들을입힌넛츠를사서먹으면서걸어갔다.7시가넘고단식이끝나니별세상이된다.상점들도활기가넘치고몰로도사람들이놀러와서활력이넘친다.하지만우리가족에게는밤문화가너무무리인것같아서조용히호텔로돌아왔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