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Park & 2Ryu

오늘새벽에일어나미국LPGA의USAOpenChampion경기를보았다.여기에서앞으로깨어지기쉽지않은대기록을세운박인비의우승장면을시청하였다.참으로한국인으로서자랑스럽고,즐거운7월을여는기쁜소식이아닐수없다.

여기까지오기에는개척자들을생각하지않을수없다.즉,골프의박세리,최경주,야구의박찬호등을마음에새기고그들의정신을본받아야한다.즉,지금의박인비가세운기록도중요하지만,제일먼저가장큰무대에뛰어들어세계가인정한대선수들로성장하고,그것을본받아서그다음세대들이미국의각종스포츠에서두각을나타내고있는실정이다.처음개척당시에서투른문화,음식,언어의장벽때문에얼마나고생하고,무시당했을까하는과거를되돌아보아야한다,오죽하면일정수준의영어를구사하지못하면LPGA에참가하지못하게하자는안이나왔을정도로무시당하고,견제당하였지만,이제는Interview도잘하는것을보니아주흐믓하다.

처음박찬호가LAD팀에서경기할적에그감격과,국내에서제일비싼"찬호박"이라는별칭이새롭게생각난다.그런데그때에박찬호는이를악물고던지는모습이아주인상적이었다.그것은미국이라는무대에서성공하기위한필사적인노력과실력이통하였기때문이다.그는이제아시아계선수중가장많은124승을쌓은한국의자랑스러운야구선수이다.

박세리는홀에쌔려박듯이온몸으로골프채를휘둘렀다고본다.특히USOPen에서맨발의투혼은IMF시절에우리국민들에게어려움을극복할수있는희망을심어주었고,정말로그것을잘극복하여이제는어느선진국못지않은여러가지혜택(국민대다수의깨끗한주거시설,양호한치안상태,IT의강국,가장좋은옷을입는국민,전국민의양질의교육기회부여등)을누리고살고있다고본다.

박인비는자기스스로인정을하듯이평정심을잃지않고,여유있게골프를치는것을보며,이제는우리나라선수들도여유가있고,즐기면서선수생활을하는것을느끼었다.특히류현진은배짱과여유가있어서아주좋아보인다.앞으로도잘적응하고좋은성적이기대된다.유소연도아주잘하고있다.

앞으로도우리나라젊은이들이각분야에좀더세계에과감히도전하라고권하고싶다.천리도한걸음부터라는말과같이여러분야에서이미선각자들이많은씨를뿌려놓았기때문에좀더효과적인진출과성과가있으리라본다.즉,우리나라의좋은인력자원을키워낼교육시스템을정비하고,공부잘하는학생들이다법대,의대가는것이아닌자기가하고싶은것을할수있도록부모,선생님들,사회가지원하고,격려를해야할것이다.

그러면우리나라가세계에서경제적으로나,스포츠에서나,또는한류로대표되는예능분야에서나선도국이될것이다.우리나라의젊은이들을잘키워야할의무가우리기성세대에있음을명심하고투자를계속해야한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