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것이 온 일본의 욘사마 열풍

일본에서불고있는일본여성들사이의욘사마열풍을보면서일본에기어이올것이왔다는느낌이들며,일본인들도이제자신들이별수없는얼굴이노란황인종이라는사실을스스로인정하는자백이배용준욘사마에대한열풍으로중명되고있다.

일본인들은명치유신이래서양의문물을받아들이면서서양인과비교해자신들의용모가볼품없다는사실에참을수없는열등감을느끼기시작했다.일본인의열등감은한일본인금붕어양어업자가명치왕에게서양여인들을수입해서일본인을개량하자고올린상소문으로나타났다.그상소문을받아본일본명치왕이무엇이라고했는지는알려지지않았지만,금붕어양어업자가올렸다는상소문은아직도미국매체에서가끔씩떠올리며,일본인이어느정도로서양인에게열등감을갇고있는지를상기시키고있다.

아시아에서제일번저근대화한일본인들은같은아시아후진국들을유럽인의눈으로보면서그들은일종의대리만족을느꼈다.이차대전후에도일본인들의탈아시아지향적이든눈은변하지않아서미국이전후호황을누리든시절의고물냉장고,장동차,음반,청바지등을십여년전까지만해도미국에서는무용지물이된물건들을수도없이고가에수입해갔다.

미국호황기의골동품을보면서그들은잠시미국인이되여미국인에대한열등감을털어버리고만족을느끼며일본인들은구미의연예인들에게매료되여할리우드를성지처럼방문하며,클린트이스트우드가주연제작한영화의현장답사에

열성팬들이열을올렸었다.

그런일본인들은문호를개방한지백년이훨씬넘어서야한국드라마겨울소나타를보면서자신들이아무리열을내고구미의문화와그들을좋아해봤자결국이질감만느낀다는사실을자각한순간이었을것이다.그리고그들은내가체험한백인들을떠올리기시작하며자신들이황인종이라는사실을재확인했을것이다.

한국가의20페센트가한나라를지배한다는설을인용해구미인들이어떻게황인종의인간을보는가를대조해보면,아마도20페센트의지성인이미국에존재할것이고,그들은황인종과그들의나라를잘알고있으며,또문화도어느정도알고있다고가정할수있다.문제는그나머지80센트의사람들이다.

내가미국에서격은미국인들은지성인보다는거의다80페센트의평범한미국인들일것이다.이사람들의특징을쉽게예로들자면,백인들은자신들이신의선택을받았다는착각을하는사람들이다.남자들은세계어느나라를가든그나라여성들과테이트할수있는특권이있다고착각하며,황인종과그외인종들은동족의여인과만사귀고또결혼해야된다는고정관념을갇고있으며,황인종인내가백인여성과식당에서식사하는꼴을못보는인종이다.

내가만나본백인여성들은한술더떠서,거의가황인종남성들을벌레대하듯하며,사람취급을하려하지않는다.물론예외는있어서황인종이나흑인과결혼을하는백인여인도있지만,지성인이나중상류층에서는드문일이고,대개가빈곤층백인여인들이이에해당한다.

인종간에갈등은자신이속한인종이다른인종보다우월하다는생각의발로에서시작된다,백인들의이런우월감은결국인종간의대립으로이어지며,맹목적으로백인들에게비굴한열등감에빠져헤어나오지못하든일본인들은21세기에들어와서이사실에주목하기시작했다면참잘되였다고할수도있겠으나.속좁은倭國남자들이벌이는욘사마헐뜯기는일본아줌마들이벌이는욘사마열풍못지않게좋은구경거리를한국인들에게틀림없이제공할것이다.

뜨듯한안방에편히앉아서군고구먹으며,이제부터시작되는속좁은일본남자들의욘사마와한국헐뜯기대회를구경합시다.

한수선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