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남자가 올가을 떠나는 여행

공짜음악을즐겨보려고유튜브음악을MP3로전환하다겨우한곡을

전환하고두번째곡을전환하는중바이러스가들어손때가묻어내몸의일부처럼

여기던랩탑한대가그만중병에걸려책상에누워버렸다.공짜는없다라는진실은

21세기에도변함없이이졸병을일깨워주었다.

아들이나사위녀석이치료가불가능하다며새로윈도를까는방법이유일한치료

방법이라고해서두녀석이시간이나기를기다리고있다.손때묻어내몸의일부처럼

쓰기가편하고정이든것중에제일은고향이다.특히해외에몇십년살소있는동포들은

현지에서격는인종간의외모차이로내돈내고식당에들어갔을때나를향해

일제히쏫아지는수십수백개의벽안의눈들,내돈내고식당에밥먹으로들어가자갑자기

동물원의원숭이가되여나를보고수군거리는타인종들에게눈요기가되여주는내모습이

너무처량하고가련해져서이노병은집에서음식을만들어먹고식당은잘가지않는다.

이렇게살다가휴가로인천공항에내리는순간나는자취도없이동포들속으로사라지는

내모습에서마술에걸린듯너무신기해공항대합실에서한참이나보이지않는내모습을

찾아보며그순간들을즐기곤한다.

매년가을이면고향으로떠나가든휴가를2013년심장관상동맥4개를대체하는수술로

몇년간휴가를못갔다.그래서올가을은여객기좌석이없다면태평양을헤엄처서라도건너

고향으로휴가를갈계획이다.

인천공항에도착해전철을타고서울로들어가숙소를정하고고향에서여행을다닐때필요한

옷가지들을조그만백에넣고다녀서몇년전부터백팩을사려고벼르기만하다가몇일전온라인

을검색해보니유명상표가죽백팩은600-1.000여불이나했다.검색으로찾아낸아래가죽백팩이

싸이즈도랩탑이들어가고또이것저것많은양을넣을수있어서$59불에아래벡팩을주문해서

어제받았다.

백팩의질을검사해보니유명상표백팩리턴상품이틀림없었다.

괴나리봇짐꾸려여행다니기에최적의백팩이었다.

몇년전드래곤힐호텔바에서이날은홀로앰버맥주한잔을하며외로움을달래는졸병,

은퇴한졸병이강남이나강북의이름있는호텔바에가서맥주한잔하기는

정말버거운데용산에있는미군드래곤힐호텔바에서는호텔에서직접생산한

앰버(Amber)생맥주는1핏처에겨우7불인가8불이어서부담없이저녁먹고친구와

한잔하고이얘기저얘기하다가헤어져숙소로돌아가면가슴은찟어질듯몰려오는

외로움과힘겹게한판결투를하다잠이들어아침에일어나자마자외로움을떨처

버리려고다시괴나리봇짐찾아어깨에지고정처없이발길닫는대로여행길을떠나

가곤했었다.

올가을은그유명한강원도정선5일장을괴나리백팩지고찾아가올챙이국수맛을보고

올계획이다.그런데왜여행도떠나지않았는대이렇게밤새외로움이몰려오는지,아침은

밝아오는대유통기한지난이쫄병은외로움을이기지못하며허우적거리다커피를끓이려고

비실거리며부엌으로향해걸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