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봉산 포대능선에서 *-

도봉산포대능선에서

산행일시/2008,01,13.일요일오전19:00.
모임장소/도봉산입구포돌이광장.
산행회원/현이님,민들레님,고니님,산새님,순진맨님,

교식님,그린님,청산님,방이사자님,사자1님,

사자2님,소나무.
산행코스/포돌이광장-만장사-은석암-미륵봉-다락원

능선-민초샘-포대능선-헬기장-망월사-뒤풀이-

망월사역.

-도봉산산행을시작하면서12명이함께-

오늘아침최저기온이영하8.3도라고하여도봉산산행을망설이게하였다.그러나약속한산행을날씨가춥다는이유로켄슬할수가없었다.석계역에서의정부행전철을탔다.왠일인지전철안이텅비어있었다.일요일인데,도봉산,수락산산행등산객이날씨탓에이렇게줄수있는가의아하였다.출구로내려오다가청산님을반갑게만났다.길을건너서올라가다가민들레님을또만났다.포돌이광장에정각10시에도착하여살펴보아도아무도기다려주는사람은없었다.

-기다림의시간과표정들그리고전화연락-

우리팀원들이도착하기를기다렸다.산새님이도착하고,현이님이왔다.이어서방이사자님,순진맨님,사자1님과사자2님,그리고교식님,고니님이도착을하였다.그린님이늦게온다는연락이왔다.날씨는추웠다.조금지루하게기다린후그린님이도착하여10:40분쯤에올라갔다.만장사를지나우측으로다락원능선을향해진행하였다.다락원능선이도봉산산행의메인코스여서그런지등산객은꼬리를물고올라갔다.길은눈이덮여있고빙판이어서미끄러웠다.

-산악대장의산행코스설명과인사나누기-

바위를타로오르는길은가능하면돌아서올라갔다.열심히올라가도날씨탓인지땀은흐르지않았다.한참을묵묵히오르다보니추위는가시는것같았다.지난금요일내린눈은그대로쌓여있으나.그리많은눈은아니어서거의발등높이정도로산을덮고있어서겨울의풍경과겨울산행의진수를맛으로느끼게하였다.그기에다가눈이내리는날산행은겨울산행의감동을자아내기도한다.푸른소나무에눈꽃이흠벅지게피어난모습은그어느꽃보다도아름다움을선사한다.

-먼저온팀원들이늦은동료들을기다리는시간-

다락원능선을오르다보면몇번의암벽을넘어가야하는데,마지막암벽코스는거의100여미터를올라가야한다.돌아가는길도있지만,이코스는그대로올라갔다.군데군데눈이쌓여있고미끄러운길이지만,지체를하면서올라갔다.능선에올라서면눈쌓이산하가숨도쉬지않는적막감이밀려온다.봉우리마다솟은암벽도그렇고,건너편망월사도미동도하지않는다.수락산과불암산도산그리메의선이뚜렸할뿐이다.능선길은평탄하여걷기가한결편하다.

-산행중함께한님들의즐거운얼굴들-

도봉산정상을이루고있는자운봉과만장봉,선인봉은언제어디서보아도우람한기암괴석과뾰족히솟은암봉과갂아지른거대한절벽을이루고있는장관은전국의어느산과비교해도손색이없을정도로빼어난경관을자랑하고있다.그래서서울의산중에서도산행하기가가장힘이들고땀을많이흘려야하는암벽산이지만,암벽을타로오르는그쾌감과스릴또한감동을자아내게한다.힘을다하여우리가오를수있는도봉산정상신선대에올라산하를굽어보는그감회는가슴을뜨겁게한다.

-오랜만에만나정을나누는두님들-

우리는오늘암벽난코스에눈과빙판길이이어져지체가많을것으로생각되어암벽코스가시작되는사다리모양의코스아래서아이젠을착용하고우측계곡을지나민초샘방향으로진행하였다.내려가고오를는길은역시몹시미끄러웠다.포대능선에올라서서헬기장에이르니점심식사를하는등산객들이너무많이모여있어우리는조금더진행하다가점심을먹기로하고산봉우리를하나넘어서길옆한가한곳에자리를잡고식사를하였다.

-사자삼총사-

산악대장님이준비해온김치찌개와뜨거운라면으로추위를녹이며맛있는점심식사를하였다.민들레님의과메기도별식이었다.낮에도영하의날씨인지손이몹시시렸다.식사를마치고,간단히커피를마시고서둘러일어났다.암벽코스는우회길을이용하면서몇개의봉우리를넘고넘어서망월사를향해하산을시작하였다.끝없이이어지는하산길의계단은역시빙판이었다.망월사에들려망월사를지키고있는우람한전나무를배경으로사진을찍고경내를돌아보고하산을하였다.

-만남의기쁨을함께하는님들-

이곳의하산길도만만치가않았다.조심스럽게주의를하면서내려와주택지대에한음식점에들어가간단하게술한잔하면서정다운님들과마음의대화를나누며즐겁고화목한뒤풀이를하였다.오랜만에함께산행해주신고니님은집에일이있어일찍가봐야한다며먼저떠나고,남은11명이함께하였다.덕유산산행을같이하신현이님과순진맨님과산새님은산행경험이많으셔서언제나앞서서진행을하였으며,사자1님과사자2님도즐겁게산행해주셨습니다.함께산행해주신님들감사합니다.대장님오늘산행리드하시느라고수고많으셨습니다.

-사진/4050정다운산악회순진맨님-

-망월사에서전나무를배경으로한컷-

-뒤풀이에함께한화목한분위기-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