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동네 뒤 산 오르기 *-

우리동네뒤산오르기

오늘(7월13일일요일)우리다우산방은중원산산행을갔는데,소나무는약속이있어함께하지못하였다.오늘은삼복더위가다가와그런지가만이있어도땀이줄줄흐르는그런날씨였다.일요일마다산행을가다가오늘처럼이렇게산에오르지않으면몸살이날정도로몸도마음도스트레스를받는느낌이다.지난4월에이곳삼각산기슭으로이사를와서다우산방을따라산행을하다보니정작우리집뒷산을한번도오르지못하였다.우리집은수유리화계사의일주문이보이는곳에위치하고있다.일요일이면우리집앞으로많은등산객들이오르곤한다.

오늘은화계사쪽에서삼각산을오르면어디로오르게되는지삼각산지도를가지고오후5시쯤에배낭도매지않고가볍게물한병을들고집을나섰다.우리집앞길은화계사로연결되어그곳이이길의끝이다.화계사일주문을지나절앞에서좌측으로등산로가나있었다.작은개울을건너는다리를지나수목이우거진그늘을따라오르는길은시원하였다.어제내린비로개울물이졸졸흐르는소리는산길의발자욱을가볍게해준다.계곡을따라오르다보면터를다듬어배드민턴장도만들어놓고,운동시설을갖추어놓고운동을하는장소가있었다.조금더오르면삼성사절이있고,그우측으로산행길을따라올라갔다.

삼성사절을지나면개울은어디론가숨어버리고이제는능선을향해올라가야하였다.작은능선에올라서서도다시조금더큰능선을향하여올라갔다.한번더능선에올라서니메인등산로는넓게잘다져저있었다.이길은강북구에서정능으로넘어가는솔샘터널쪽으로연결되어SK아파트와벽산아파트쪽에서올라오는길이었다.정능초등학교쪽에서올라오는갈림길에도착하여시계를보니6시가다되었다.1시간가까이올라온샘이다.이곳에서잠시쉬면서옆사람에게문의를하였드니자기도칼바위를지나대동문으로해서진달래능선으로하산을예정하고부부가함께올라가고있었다.

여기까지올라왔으니나도칼바위까지는올라갔다가하산을하기로하고진행을하였다.칼바위를내려와아카데미하우스쪽으로하산하는지점에이르르서칼바위를올라갔다가대동문으로돌아가기는시간이너무늦을것같고하여여기서좌측으로칼바위우회길이있어서우회길로돌아가서칼바위를타고내려와화계사로하산을하기로하고우회길도알아놓을겸하여돌아갔다.우회길은칼바위를중간허리를돌아가는데,길은좋았다.그런데두어곳에암벽을지나가는곳이있었다.거의다돌아가면보국문으로오르는길이있고,우측으로올라가면칼바위입구로연결되는길이다.

나는혼자서열심히오르막길을올라갔다.북한산산성길에서칼바위로내려오는길에올라서서칼바위를향해올라갔다.아직해는북한산위에걸려있었다.칼바위에올라서니바람이시원하다.오늘도삼각산정상세봉우리쪽에는운무가드리워져있고,도봉산정상에도운무에가려져있다.서서히하산을시작하였다.칼바위를넘어오는것보다칼바위에서내려와갈림길까지의길이더어려움을주곤한다.두서너곳은깍아지른암벽길이만만치가않다.이시간에도가끔오르는등산객도있고,하산하는사람들도심심치않게만나함께내려왔다.

우리집뒤로연결된삼각산등산로를확인하기위한첫산행을혼자걸음을하다보니걸음은빨라졌다.칼바위는정상까지의길은조금험하다고하여도조금은위험이있어도암벽을오르는재미가있는데,하산길이암벽길은답답하기만하였다.이길은아직우회길이없다.처음부터칼바위를오르지않고우회길로들어서면내가올라온길로돌아가면무난히갈수있다.칼바위능선을다내려와아카데미하우스쪽으로하산하는갈림길까지내려서면길은좋아진다.넓은황토길은맨발로걸어도좋은길이연결된다.

이길은내려오다보면우측으로바로내려서면정릉초등학교쪽으로내려가는길이고,좌측으로내려가는길은벽산아파트쪽으로내려가는갈림길에서나는벽산아파트쪽길을따라내려가다가줄간쯤에서좌측으로화계사쪽으로하산하는길로들어서서내려서면여기서부터는다시계곡길이연결된다.계곡길은비가내리면길이개울물이흐르는톨로역할도하게되는그런길이다.그런길은운동시설이되어있는곳에이르면다시길이형성되어있다.그리고한참을더내려오면다시운동시설이갖추어진운동장이있는데,이곳이조금더넓고크다.

여기서삼성사에이르면세멘트포장도로가나온다.이길을따라가면수유리빨래터공원길로연결되고,나는다시좌측으로화계사쪽으로내려왔다.여기서화계사길은편하다.개울을옆에끼고물흐르는소리를들으며내려가면화계사절이나오고화계사일주문을지나면집이보인다.이번에구청에서동을축소하면서수유5동과6동을합처인수동이라는이름을붙였다.삼각산아래있다보니인수봉의이름을따서인수동이탄생된것같다.삼각산아래인수동의뒤산은칼바위능선으로연결되어삼각산에오르는길이우리동네뒤산의등산로가연결되어있었다.집에도착하니8시가다되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