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나푸르나 생추어리 트레킹 [8] *-

2008안나푸르나생추어리-트레킹6일(도반-MBC)

<일정개요>

2008년1월10일(목)

07:30도반(2560)출발

08:482865m통과

09:00히말라야호텔(2844)통과

10:003100m통과

10:10힌쿠동굴(3170)통과

10:40데우랄리(3230)도착.점심식사

11:30데우랄리출발

13:143525m통과

14:20아래MBC(3686)도착(KosiLodge)

<운행개요>

어제히말라야호텔까지오르지못했으므로오늘은원래계획했던거리보다조금더올라야한다.해발2,560m의도반에서해발3,686m의MBC까지약1,100m이상의고도를올려야한다.하루에이런고도를올리는것은약간의무리라고생각되지만우리는이미3,210m의푼힐을올랐기때문에어느정도고도순응이되었다고믿었다.

지금까지의운행은비교적여유로운편이었으나오늘은조금속도를내기로하였다.

도반에서1시간30분만에히말라야호텔을통과하고,1시간정도더올라힌쿠동굴에도착되었다.여기서30분만에데울라리까지올라갔다.운행속도를조금빠르게조정하였는데도모든대원이무리가없는것같다.

데우랄리에서점심식사를마치고출발시간은오전11시30분밖에않되어다시운행속도를늦추기로하였다.3시간정도걸려MBC에도착.위에있는롯지로갈계획이었으나,이미방이모두차아래의KosiLodge에서짐을풀었다.오후2시20분.너무이른시간에도착되어ABC까지진출도생각하였으나,고소와ABC에서의숙박에대한우려가있어포기하였다.

GPS시계로고도를측정하였는데,해발3,637m를나타내고있다.미리다이아목스를나누어주고고산병에대비하였다.고소에대한불안을떨쳐버리기위하여윷놀이를하면서시간을보냈다.서양인가족들은주로카드놀이를하면서시간을보내고,우리의네팔리스�들은우리의윷놀이를지켜보면서시간을보낸다.

저녁식사를마치고다시윷놀이를하였다.저녁8시30분이되자,우리의스�들이이식당에서자야하기때문에숙소로돌아가기로하였다.오후늦게부터내리던눈발은그쳤다.그러나아직도하늘은먹구름으로가득차있다.다행이도지금까지고소로두통을호소하는대원이없다.

<사진자료>

도반의롯지에서본마차푸차레의일출.

도반의아침.

시누와에서부터쫓아온검둥이.-결국ABC까지갔다가우리와같이내려왔다.

도반에서히말라야가는길.

히말라야의롯지.

지붕의슬레이트,도로포장용판석등여러가지용도로사용되는석재플레이트를만드는암석-암석에줄이가있는것이보인다.

완성된석재플레이트.

히말라야에서데우랄리가는길에서본데우랄리의롯지.오른쪽으로마차푸차레의피크부분이다시보이기시작한다.

조금더오르자마차푸차레의피크가보이기시작한다.

힌쿠동굴에서바라본데우랄리의롯지.

힌쿠동굴에서우리의한국인가이드.

데우랄리에서바라본계곡의양옆으로둘러쌓인바위.

데우랄리에서점심식사.

데우랄리를지나MBC로.

데우랄리부터는수림지대도끝이나고고소환경이나타나기시작한다.

바위넘어나타나기시작한마차푸차레.

지금까지올라온길이꿈만같다.

해발3,500m에이르자발걸음이무거워지기시작한다.

초우따라에도착하여잠시숨을고른다.고소의영향으로발걸음이무거워지고,호흡은거칠어져,쉬는시간이자꾸길어진다.기온도떨어져방한옷을다시끼어입고…

이제부터는분위기가고소환경으로서서히바뀌는것을알수있다.

이번참가자중가장막내인차명관회장(51세)이앞장서서치고올라간다.

MBC의뒤로보이는안나푸르나3봉근처의빙하와아이스폴.

개스가걷히자MBC가나타난다.

MBC의아래쪽롯지.여기보다해발50m정도더올라가위에있는롯지에투숙할예정이었으나그곳은이미다른트레커로가득차할수없이이곳에짐을풀었다.

MBC에일찍도착하여아래를내려다본다.우리팀의선두가올라오고있다.

MBC에올라오는우리팀의대원들.오형신대원의여유가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