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나푸르나 셍추어리 트레킹 [12] *-

2008안나푸르나셍추어리-트레킹10일(란드룩-패디)

<일정개요>

2008년1월14일(월)

08:10란드룩(1640)출발

15:10패디출발

15:50포카라짱도착

<운행개요>

오늘은우리에게는마지막트레킹일정이지만,이쪽으로먼저오르는트레커에겐처음오르는첫날의일정이될것이다.아래의고도표를보면짐작하겠지만오늘의일정도만만치않다.특히,베디카르카에서데우랄리까지오르는고도350m구간은마지막으로체력소모를요구한다.

더구나마지막구간인담푸스에서패디의하산구간도만만치않다.고도차600m의급경사돌계단을내려가야한다.하지만트레킹첫말처음이코스를오르는트레커를생각하면위안이된다.란드룩을출발하여톨카를지나베디카르카까지1시간동안은완만한오름이다.

베디카르카에서잠시휴식하면서마지막오름인데우랄리까지오르기위하여충분히충전한다.여기에서데우랄리까지는약1시간정도면충분하다.데우랄리에서포타나까지는능선을따라내려가는완만한하산길이다.포타나까지가는능선의뒤로는나무숲사이로안나푸르나사우스와히운출리,마차푸차레가보인다.12시경포타나도착.점심식사후12시50분출발.

포타나에서담푸스로가는길은완만한하산길이다.중간지점까지자동차길이닦여져있다.담푸스는제법큰부락으로SecondaryHighSchool도있다.

더구나담푸스는이코스를택한트레커가안나푸르나산군을처음으로조망하는곳으로유명하다.오늘은날씨가흐려어렴풋이보이지만날씨가좋은날이면정말감동적일것이라고생각되었다.

담푸스를지나패디로내려가는계단길옆으로짚차가올라오고있다.앞으로몇년후에는이곳까지도자동차통행이가능할것이다.패디로내려가는계단길아래로포장된자동차길이보이고우리가타고갈버스도이미대기하고있다.오후2시50분패디도착.3시10분패디출발.3시50분포카라짱도착.

<사진자료>

이정표모음

어제저녁은날씨가흐려전혀보이지않다가오늘아침날이새자안나푸르나사우스와히운출리가황금빛으로빛나고있다.

란드룩에서본안나푸르나사우스의모습.

란드룩에서의기념사진

란드룩에서바라본간드룩

계단식경작지와원주민의집들이햇빛을받아보석같이반짝거린다.

데우랄리로오르는길에서바라본안나푸르나사우스와히운출리

데우랄리

데우랄리에서포타나가는능선위에서본마차푸차레

포타나

포타나의한롯지에서-룽다의색깔과좋은대조가될것으로기대했지만끝내구름이걷히지않는다.

포타나에서담푸스가는길

담푸스-푼힐,타다파니,촘롱,간드루과같이안나푸르나5대ViewPoint라고도하는곳이지만지금은개스가끼어아것도보이지않는다.

담푸스의SecondarySchool의하생들과

담푸스는포카라에서가까운ViewPoint로서유명한곳이지만흐린날씨는아무것도보여주지않는다.

담푸스에서본안나푸르나파노라마

Source:조성식님의2007ABC트레킹’에서

담푸스에서본마차푸차레

담푸스에서-안나푸르나4봉,안나푸르나2봉,람중히말

담푸스에서패디내려가는길목의바티(찻집)

이제패디가바로눈앞이다.

쉴틈도없이장비와짐을싣고떠날준비를한다.

포카라짱에서는특식을만들어놓고우리를기다리고있었다.돼지갈비찜과김초밥은별미였다.역시짱의주방장은경력만큼이나음식솜씨가대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