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나푸르나 셍추어리 트레킹 [13] *-

2008안나푸르나ABC/PoonHill트레킹-카트만두주변

<일정개요>

2008년1월15일(화)

05:30포카라짱출발

06:00사랑코트토착

07:00사랑코트출발

07:30포카라짱도착

13:10포카라출발(비행기캔슬로버스임대)

18:40카트만두도착

19:00바비큐파티

2008년1월16일(수)

08:30시내관광출발(스와얌부나트,파슈파티나트,보우더나트)

13:00타멜.점심식사

14:30쇼핑및자유시간

18:00옥류관(공연,만두,냉면등)

2008년1월17일(목)

08:30파탄관광및출국준비

13:30입국수속

17:00카트만두출발(KE696)

01:25인천공항도착(+1)

<운행개요>

이른아침포카라최고의ViewPoint인사랑코트에올랐으나,짙은안개로아무것도보이지않는다.포카라에내려와공항에연락하여오늘의비행계획을알아보았다.오늘은전면취소될예정이란다.일단12시까지기다려보기로하였다.날씨가좋아질기미가전혀보이지않는다.

버스를이용하여카트만두로가기로하고,여행사에임대버스를급하게수배하였다.

오후1시10분포카라출발.저녁6시40분카트만두도착.5시간30분만에주파!

결과적으로ABC에서의1박을포기하고하루의일정을단축한것이전체적인일정에도움이되었다.[ABC:AnnapurnaBaseCamp]

포카라에서카트만두로(1월15일)

포카라사랑코트에서-안나푸르나파노라마2005.02.촬영

이번여행중사랑코트에서는날씨가좋지않아안나푸르나의파노라마를보지못했습니다.

포카라페와호수의보트들.

포카라폐와호수주변의나무와쉼터

거리를활보하는우공

기상악화로비행기가이륙하지못하여,급하게임대한버스로카트만두로향하였다.5시간30분만에주파!

나무잎속의도마뱀

카트만두에서67km떨어진말레쿠(Malekhu)에서잠시휴식

말레쿠(Malekhu)의노천시장

말레쿠의노천야채시장

네팔짱에서준비한통돼지바비큐

카트만두안나푸르나호텔앞에새롭게문을연옥류관

옥류관의스�이서빙하고있다.메뉴는만두와냉면,전골등이있는데가격은약간비싼편이다.

공연시간도있으나현지의전력사정이원활하지못하여정전이잦아매끄러운진행이되지못하였다.

카트만두관광(1월16일)-카트만두덜발스퀘어,스와얌부나트.파슈파티나트,보우더나트,파탄

카트만두개요


세계의지붕이라불리는히말라야산맥의아래에있는네팔은문화와언어가다른30여종족이되는여러인종의소수민족으로구성된다민족국가로써,2,500만명가까운인구가산속곳곳에발달한마을에고루흩어져살고있다.민족구성을보면크게는남부의인도아리안계통과북부의티베트,버마계통으로나눌수있다.

카트만두분지를중심으로흩어져있는네왈리족,그주변의타망족,에베레스트산지의유명한셀파족이있는가하면,그동쪽으로는몽고계통의부족들이살고있다.그리고중서부에는마가르족,포카라주변에구룽족,테라이지방에인도계타루족등이분포되어있다.종교적인대립보다는조화를잘이루고있다.

특히네팔은불교석가모니의탄생지여서2,000년전의불교문화는물론현재세계유일의힌두왕국으로서힌두교와관련있는오래된유적들이전국에산재해있다.


해발1,400m의KathmanduValley에자리를잡고있는네팔의수도인카트만두는칸티푸르(Kantipur)라는옛이름으로알려졌으며,약180만명의사람들이중세와현세,삶과죽음이공존하는이도시에서살아가고있다.전세계히피들의마지막종착지라일컬어지는이도시에는중세도시와힌두교,불교의성지인파탄,박타풀,스와얌부너트,파슈파티너트,보우드너트등과전세계여행자들의만남의장소인타멜거리가함께어우러져있다.

카트만두계곡은풍요로운평지로서고도1,200~1,500m사이이며,이계곡은570km2의작은면적이다.그러나크기는작아도여기에는카트만두,파탄,박타풀의세왕궁등유네스코가지정한7개의세계문화유산(WorldHeritage)이있다.단일면적으로서는세계에서가장많은수의세계문화유산을보유하고있는것이다.


카트만두는,아니네팔은신의나라이다.인도처럼카스트가존재하고,힌두의신들에게기도를함으로써하루의일과를시작한다.곳곳에힌두사원이있고스투파가있으며사당이있다.신의범주를떠난일상생활은생각할수조차도없다고한다.특히카트만두는세계에서가장많은사원이있는도시로유명하다.비록짙은매연으로인해쾌적한도시라고는할수없어도,카트만두는살아있는여신의불가사의와볼거리로가득한신비한도시임에는분명하다.

카트만두시내및주변지도


카트만두시내및주변의관광지


더르바르광장DurbarSquare과그주변

유네스코가지정한세계문화유산으로KathmanduValley의세왕궁의광장중하나로서시내중심에있는옛날카트만두의왕궁이다.광장에있는건축물들과석상들은하나의예술작품으로서네팔의옛장인들의숨소리가느껴지는것같은아름다움을느낄수있는곳이다.이곳은19세기까지네팔왕족이거주하였고,네팔군주의대관식과같은국가의주요행사가행하여졌던하누만도카옛왕궁단지(HanumanDhokaPalaceComplex)이다.지금도여기서는국가의주요행사가이루어진다.2만평방미터의왕궁단지는두개의주요초크(Chowk:광장)나내원(內院)으로나눠지며우아한탑등이있다.16세기에건설을시작했으나,나머지건물은18세기의샤(Shah)왕조와19세기라마의통치자들에의해완성되었다.


이왕궁에는정교하게조각된나무창과창틀로치장되어있으며,네팔을외국에문호를개방한군주인트리부반왕을기념하여만든트리부반왕기념박물관(KingTribhuwanMemorialMuseum)과그의아들인마헨드라에게헌납된마헨드라박물관(MahendraMuseum)이있다.궁전내의접견실도방문해볼수있다.더르바르광장의남쪽끝에는네팔에서가장호기심을유발하는명물쿠마리초크(KumariChowk)가있다.이도금한옥사에는라즈쿠마리(RajKumari)가있다.이것은고대부터신비한선택과정을거쳐힌두교모신인더르바(Durba)신의화신으로간택된어린소녀이다.이소녀는종교의식을지내는기간에는숭배를받으며,보수를받고일반에게공개된다.


옛왕궁,HanumanDhoka

이거대한왕궁단지와내원과탑들이늘어선사원들은12세기와18세기사이에건립되어카트만두국왕의대관식과이도시의각종행사를주최하던곳이다.하누만도카더르바르(HanumanDhokaDurbar)는원숭이수호신인하누만의이름에서유래된것이다.이곳은여행자들이필수코스로삼는문화유산이며,달발광장밀집지역에서부터수많은사원들과옛왕궁하누만도카쿠마리초크(KumariChowk)와쿠마리여신이현신한쿠마리바할(KumariBahal)그리고카트만두의현재이름이유래된카스타만다프(Kasthamandap)등이있다.


처녀신이살고있는사원,"KumariGhar‘HouseoftheLivingGoddess"

두르바르와바산트푸르광장이만나는지점에처녀신인쿠마리신의화신으로뽑힌소녀가살고있는사원으로평소에는바깥에나갈수없는이소녀는일년에7번있는축제때만나갈수있는여신의역할을한다.이소녀를보려면그가족들에게약5루피정도를주고시주를하면2층창문으로얼굴을내밀어관광객들에게얼굴을보인다.18세기때마지막말라왕이왕권을오래유지를하려고어린이소녀를뽑아서신으로모시고숭배를하였는데그때부터살아있는여신‘쿠마리’가지금까지존재하게되었다.살아있는여신으로불리는"쿠마리"에게는왕또한신으로섬긴다.쿠마리는대부분의시간을"쿠마리템플"에서가족들과보내며"인드라쟈트라"축제와인드라신의생일날축제에참석한다.

카트만두덜발광장

카트만두덜발광장

카트만두덜발광장

카트만두덜발광장에있는쿠마리하우스(살아있는신)

살아있는처녀신꾸마리-LivingVirginGoddness,Kumari

살아있는처녀신꾸마리-LivingVirginGoddness,Kumari

카트만두덜발광장의입구에있는티베트기념품노점상

아산초크의옷가게

각양각색의색갈로염색된숄.

현재의왕궁정문

카트만두타멜거리의모습.

카트만두타멜거리의모습.

카트만두타멜거리의모습.

parent.ContentViewer.parseScript(‘b_13690895’);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