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산에 핀 함박꽃을 찾아서

삼각산에핀함박꽃을찾아서

오늘(6/7)은삼각산에핀함박꽃을찾아갔다.그러나함박꽃은진달래나철쭉처럼화려하지는않다.꽃하나하나로놓고볼때는순백의꽃에붉은꽃술이아름답다.가지하나에꽃이한송이씩피기때문에함박꽃은눈여겨보지않으면그냥지나치는경우가많다.함박꽃은능선에는볼수없고,계곡이나개울가에잘자란다.함박꽃의꽃향기가머리를맑게해주므로더많은인기를누린다.삼각산에서함박꽃나무를많이볼수있는곳은많지않다.계곡이나개울가에어쩌다가한두나무가자란다.꽃이많이피는곳에지나면꽃향기가진하게느껴지지만한두나무가있는곳에선그향기를느끼기에는역부족이다.

내가오늘삼각산함박꽃이그래도많이피는곳에오랜만에찾아갔다.백운봉을오르는길에백운산장을지나밤골로오르는길을따라올라가야한다.그길로그냥바로오르면백운봉안부를지나서내려가면밤골로이어지고숨은벽을오르다대슬랩우측으로오르는계곡길로오르는안부이다.그러니까숨은벽우측안부이다.밤골로오르다가인수봉안부를넘어가야함박꽃나무가많은곳을만날수있다.이길은숨은벽대슬랩에서좌측으로오르는길이었는데,최근에는위험길에포함되어지킴이길을막아산객의왕래가없는곳이다.나도전에숨은벽대슬랩에선등자가자일을내려주면그것을잡고올라가기도하였지만,그렇지않을때는이길을오르다발견하였다.

먼저핀꽃은지고지금피어있는꽃이있기도하고,아직꽃봉우리를만들고있는가지도많이있다.한가지에한송이의꽃을피우다보니한꺼번에많은꽃을피우지못하고5월에서6월까지꽃을피운다.파란숲속에하얀꽃이수줍게피어있는모습이가련하기도하고,애잔해보이기도한다.꽃에코를대면그향기가강해오래맞을수없을만큼진하다.그렇게잠시그향기에취한후머리가아주맑아지는듯한느낌이너무좋다.오늘오랜만에찾아갔드니나무들이너무많이자라옛날에키만큼의작은나무들이이제는두세배나키가훌쩍자라그길을지나도올려다보지않으면함박꽃이피었는지확인이되지않을정도이다.

파란숲속에하얀꽃이드문드문피어있고파란숲을통해하늘을바라보는6월의산은푸르름이너무좋다.봄에시작한계절은점점푸르름이진하게여물어가면서변화하는자연의습리를따라가는산행은나무들의진리를찾아가는길이되어준다.땅에뿌리를깊이박고하늘을향해뻗어가는나무들의화려한성장을보는산객의마음은나무와더불어자연으로하나되는순수함과자연의진리를탐구하는자세로산을오른다.나무마다봄에는꽃을먼저피우고,잎을피우지만,여름에는푸른옷으로성장을한후이어서지난해에피웠던그꽃을그대로그칼라로그만큼의크기로한결같이자신의모습으로피우는나무들의자존심을우러러보개한다.

삼각산함박꽃-1

삼각산함박꽃-2

삼각산함박꽃-3

삼각산함박꽃-4

삼각산함박꽃아직꽃봉우리-5

삼각산함박꽃-6

푸른숲과하늘의속삭임-1

푸른숲과하늘의속삭임-2

푸른숲과하늘의속삭임-3

인수봉쪽에서바라본삼각산정상백운봉

삼각산의인수봉

밤골로넘어가는백운봉안부

삼각산의함박꽃을찾아넘어간인수봉안부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