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북알프스 알펜르트 산행.1

2008년6월9-13일까지일본북알프스등반과알팬루트트래킹을다녀왔습니다.

사계절만년설이쌓여있어서아시아에알프스라는별명이붙은가마코지에위치한

일본북알프스는1년여동안기금을모으고계획해서이번에어렵사리다녀오게되였

다.

1년에사계절이눈으로덮혀있는북알프스는이제6월이중반을넘어서게되는데도

아직도겨울에내린눈이쌓여서서서히녹아내리고있는산이다.

우리일행은인천에서일본혼슈동북부지방고마츠시고마츠공항으로대한항공을이용

도착해서고마츠에서3시간거리에있는가미고치산장으로이동해서니시이토야산장에서

하룻밤을쉬면서2일차등반을위해서산장에서묵는다.

아침에일어나니산장에서제공한아침점심김밥을배낭에넣고북알프스정상을향해서

등반을시작한다.북알프스정상까지는3킬로지점마다산장이위치해서등산이트래킹

이라고할까편안한산행길이연속된다

하지만은정상밑에위치한2350미터가된다는가라사와

산장부터는산행길이직각에가까운7-80도설산길을정상을향해서등반을해야한다.

정상밑에위치한2983미터호다깨산장까지는아주인내를요구하는힘이드는등반길이나온다.

경사도에원래직각에가깝다보니눈길에아이젠과스틱없이는절대산행을할수가없는산행길이

나온다

평소에운동을안한분들은아주힘이드는코스인것같다.

정상밑에위치한호다께산자에서하룻밤을쉬고서이튿날정상을정복하고하산을하게된다.

정상으로오르는산행길보다하산길이더위험하고힘이드는코스라하산길에는더욱더안전산행에

신경이쓰였다.또한고산지대인지라지금까지당하여보지않았던고산증이오기도하였다.

가지고간라면과커피믹스기부풀어오른것을보면은산소가희박하다는것을알수가있었다.

이번북알프스산행은날씨가도와주어서아주만족한산행을하게되였다.날씨도그리춥지도않고

비도내리지않아서첫날정상밑에서일몰을보고이튿날은정상에올라서일출을만날수가있었다.

정상에서내려다본조망은가슴이터질것같은희열을느끼게하였다.구름위에신선이라할까

태여나서제일높은산봉우리를올랐다는기분과일본에서후지산다음에높은정상을정복

하였다고기분이교차하는마음으로이번산행을오랬동안준비하였던산행으로잘왔다는

마음으로귀국할때같이안전산행을기원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