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화풍도닮지않은고유함으로,그녀로인하여시각이형식에앞서게되고초기미국
모더니즘에붙어있던편협한분위기가사라졌다는찬사를받는다.
마차를타고그림을배우러다녔다.한여인의삶에있어같은성(性)인어머니의역할이얼마나
중요한지를또목도하게된다.
인데그의영향으로그녀는형식보다시각을중시하는그림을그리게된다.스티글리츠는근대
사진예술을개척한사람으로리얼리즘묘사를추구했고핸드카메라를써걸작스냅을많이남긴
인물로화랑을통해여러명의미국화가들을길러냈다.그대표적사례가바로그녀였고.
하게되었지만사실그곳에선그림을그릴시간이없었고몇년이지난후자연으로부터받은
텍사스의영감을표현한추상화가완성되게된다.친구를통해자신이그린그림을스티글리츠
에게보여주게되고그녀의그림을보자마자첫눈에반한그는그녀도모르는사이에전시를
하게되었고이에오키프가항의하며그와대면하게되면서둘은사랑에빠져23살이란나이차를
극복하고결혼한다.
본능에따라’그림을그리라고충고해주었고그러므로그녀는추상에눈을뜨고순수회화를
향한정열을되찾을수있었다.간혹그녀의그림은성적인선입견으로왜곡되기도했다.
과자신만의세계를조화시킨멋진삶의소유자였다.이부분에서역시나무척감동받으며
부러움을멈출수가없었던게솔직한고백이다.적당한거리를유지하며사랑을이어나가고
또한자신만의세계를구축하며고독과자유를얻었다는….
확대되어더욱본질에충실한특징을가지고있고자신의주관에충실한면모를보여준다.또한
소재의특이성에서도그녀의강한개성이돋보인다.
고집스럽게화려한색채로자신만의세계를견지해나갔다.그녀의작품은말그대로그녀만의
‘오키프세계’를보여주는한여인의의지의산물이다.
"예쁜꽃을보면꺾어오고,마음에드는조개껍질이나,돌멩이,나무조각이있으면주어온다.
만일사막에서아름다운상아를발견한다면우리는그것역시집으로가져올것이다.우리는이
세상이얼마나드넓고놀라운것들로가득차있는지,또그것들이우리에게어떤의미를주는지
얘기하기위해모든것들을사용할수있다.세상의광활함과경이로움을가장잘깨달을수있게
해주는것은바로자연이다."-조지아오키프
Poppies,1950,oilonCanvas
Horse’sSkullonBlue,1930,oilonCanv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