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슬리알프레드(1839-1899)는프랑스의인상주의창시자들중하나인화가이다.
그는프랑스에살고있던영국인부모에게서태어났다.학교를마친후미국남부지역과무역업을
하던아버지가그를사업일을배우기하기위해런던으로보냈지만그는이일이자신과맞지않음을
발견하곤화가가되겠단목표를가지고1862년파리로돌아왔다.그의가족은그를Gleyre의
스튜디오로보내는등필요한모든원조를다해주었는데그곳에서그는르노와르와모네,그리고
바질을만나게되었다.그는그들과함께쉘리에서함께그림을그렸고후에르노와르와함께말롯
에서도그림을그렸다.이시기에그의스타일은Courbet과Daubigny에의해깊은영향을받았고
1867년첫전시회를가졌을때에는Corot의문하생이었다.
하지만이시기에그는이미인상주의를창조한사조에영향을깊이받게되었고프랑스와프러시아
전쟁,그리고파리혁명정부시절에는런던에서보내며피싸로에의해듀랑-뤼엘에게소개되기도
하였다.반면그의아버지는전쟁의결과로돈을다잃어버리게되어그때부턴시슬리가부양해야
할가족들과함께가난한생활을하게되었는데그의생이끝날때까지그는계속이렇게생활했다.
그러면서도그는자신을전업화가로,인상주의그룹의일원으로여겼고동료들과1874,1876,1877,
1882년전시회를하면서그에게영향을미쳤던초기의성향에서벗어나완전히독자적인성취를
이루게되었다.1870년대에이르러그는일련의프랑스북부인Argenteuil의유명한풍경화를내놓게
되는데그중한작품인’TheBridgeatArgenteuil'(1872;BrooksMemorialGallery,Memphis,USA)
는같은화가인마네가사들였다.
그에게지대한영향을미쳤던모네의시기가끝나가기시작하면서Marly,BougivalandLouveciennes
(1876;FloodsatPort-Marly,Mus?d’Orsay)를포함한일련의파리주변지역의풍경화는주제의식에
대한요구를반영하는그의확고하고도우세한서정주의를잘보여준다.
Corot를숭배하던초창기부터그의그림에거의대부분묘사되고있는하늘에대한열정적인관심을
그는계속유지하고있었고역시눈의효과와더불어하늘과눈이종종조합되어야릇하면서도드라마틱
한효과를창조하고있다.(1880;SnowatV?eux;Mus?d’Orsay)그는자신의동료들인몇몇인상주의자
들이했던방식으로자신을표현하지않는자연스러운차이점을가지고있었고후두암으로그의생애가
끝날때가되어서야그가추구했던것에대해인정을받을수있었다.
TheSeineatBougivalinWinter
1872;MuseumofFineArts,Lille
BridgeatVilleneuve-la-Garenne
1872(170Kb);Oiloncanvas,49.5×65.4cm;MetropolitanMuseumofArt,NewYork
GardenPathinLouveciennes(Chemindel’Etarche)
1873(210Kb);Oiloncanvas,64x46cm;Privatecollection
FloodatPort-Marly
1876(160Kb);Oiloncanvas,50x61cm;MuseedesBeaux-Arts,Rouen
Moret-sur-Loing
1891(220Kb);Oiloncanvas,65x92cm;GalerieH.Odermatt-Ph.Cazeau,Paris
Fog,Voisins;1874(20Kb);Musied’Orsay,Paris
L’automne:BordsdelaSeinepresBougival(Autumn:BanksoftheSeinenearBougival)
1873(170Kb);Oiloncanvas,46x62cm(181/4×245/16");MuseumofFineArts,Montreal
TheChurchatMoret
1894(160Kb);Oiloncanvas,100x81cm;MuseeduPetitPalais,Paris
Provencher’sMillatMoret
1883(230Kb);Oiloncanvas,54x73cm;MuseumBoymans-vanBeuningen,Rotterdam
TheChemindeBythroughWoodsatRoches-Courtaut,St.Martin’sSummer
1880(180Kb);Oiloncanvas,60x81cm(231/2×32");MuseumofFineArts,Montreal
StationatSevres
c.1879(200Kb);Oiloncanvas,15x22cm;Privatecollection
TheCanalofLoingatMoret
1892;Mus?d’Orsay,Paris
SnowatLouveciennes
1874(240Kb);Oiloncanvas,55.9×45.7cm;PhillipsCollection,Washington,DC
01.SymphonieNr.29,A-Dur,KV201-Allegromoderato
02.SymphonieNr.29,A-Dur,KV201-Andante
03.SymphonieNr.29,A-Dur,KV201-Menuetto
04.SymphonieNr.29,A-Dur,KV201-Allegroconspirito
05.SymphonieNr.22,C-Dur,KV162-Allegroassai
06.SymphonieNr.22,C-Dur,KV162-Andantinogracioso
07.SymphonieNr.22,C-Dur,KV162-Prestoassai
08.SymphonieNr.24,B-Dur,KV182-Allegrospirituoso
09.SymphonieNr.24,B-Dur,KV182-Andantinogracioso
10.SymphonieNr.24,B-Dur,KV182-Allegro
Mozart-SymphonienNr.22,24u29,MozartFestivalOrchestradirigAlbertoLizz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