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여행 다섯쨋날 그리고 여섯쨋날 얘기
늘어진휴식뒤에어촌마을을가다…

남편이주문한구운토마토와야생쌀로만든리조또

내가주문한참치구이

디저트로주문한캐러멜소스애플타아트와소오스

다섯쨋날에는그동안누적된피로로늦잠을자면서호텔에서푹쉬기로했다.사실

나보다는그간밤에일하러갔다이른아침에돌아와잠깐눈붙이고여행하느라강행

군(?)한남편을위해서하루정도는그야말로늘어지게쉴필요가있다고여겨졌기에…

물론나는혼자아침을먹고평소처럼남편의요구르트와바나나를챙겨와선또자다

가,함께느즈막하게일어난우리는호텔수영장으로향했다.바로옆에유리문으로

보이는피트니스센터에서러닝머쉰으로운동하는두명의남자말고는수영장에는

개미새끼한마리안보여서마치우리개인수영장처럼우리둘만즐겼는데거기서도

피곤한남편은누워쉬었고나는따끈따끈한월풀자쿠지를독차지하고몸을이완시키

다가또수영장에가서수영도하다가혼자신났었다.또건식사우나도있어거기에

들어가좀누워있으려니조금있다넘뜨겁다고남편이나가잔다.이그증말!~

그렇게수영장에서유유자적하다가우리는방으로돌아왔고어제에이어오늘도호텔

안레스토랑에서저녁식사를하기로하곤내려갔다.벌써두번째본다고아주낯익게

대해주는데우리는어제먹었던연어회무침이너무맛있었기에그걸앙뜨레로또주문

했고나는새우튀김을또주문해봤다.

역시음식맛이참좋았는데계산을할때보니이번에도남편이주문한맥주한병과

내가주문한물이계산에빠져있어얘기했더니이번에는그냥괜찮단다.어제솔직

하게말해줘서서비스로주는것인가하면서야호!했는데남편은아무래도팁을달라

는얘기같다면서팁을더해계산서에싸인을했다.배보다배꼽이더컸나?ㅎ

다른날보다시간이많으니나는원래대로이것저것을끄적여대고남편은TV를보다

눈을좀더붙이다일하러갔고난홀로남아또잠을청했다.수영,사우나,자쿠지를

하고나니잠이솔솔잘왔고일찌감치꿈나라로가버렸다.

다음날,남편이돌아왔을때나는일찍일어나혼자수영장으로향했다.남편이자는

동안수영을어제보다더많이하고자쿠지도,사우나도하곤한시간정도시간을보

내다돌아왔다.어제는사실좀늦잠을자서헐레벌떡아침을먹으러내려갔었기에

오늘은좀여유롭게식사를하고와야겠다고맘먹어서천천히화장도좀하고내려가

아침을먹었다.네덜란드는유제품이유명한곳이라그런지정말버터도,요구르트도

다맛있는것같다.물론유럽의여러종류의빵도난참좋아한다.뭐든내입맛에딱

맞아먹는게아주즐거웠다.

오늘은남편과어촌마을에가보기로했기에역시차를타고교외로나갔는데우리가

있는곳에서별로멀지않은곳에어촌마을이있었고아기자기한네덜란드의분위기가

흠뻑느껴졌다.집집마다아담하면서도귀엽게창문가가장식되어있었고운하와더

불어낭만적인정취를느낄수있었다.조그만골목들을활보하며우리는평화스러움

과안락함을즐겼는데다른날에비해좀차가운날씨였지만옷을든든히입고가견딜

만했고말이다.

돌아오는길에남편이함께일하는사람으로부터우리가묵고있는곳에서조금더

중심가로가면상가도많고레스토랑도있다는말을듣고와서그곳에가보기로했다.

우리는호텔근처가그저사무실만있는외진곳인줄알았는데정말호텔에서반대

방향으로한1킬로쯤가보니번화한상가들이모습을드러냈다.이런데가있었네!~

하면서돌아다니다가우리는제일먼저눈에뜨인중국식당으로향했다.

사실음식을주문할때는시내중심가도아니고변두리에있으니얼마나맛있을까좀

의심도했었는데막상음식맛을보니다우리입맛에딱맞았고특히나우리가주문한

게다매꼼한것이라더욱좋았다.Szechuan요리인데우리식으로이름을붙이자면

중국의사천지방요리이고그래서고추와생강을많이쓰는매꼼한특징이있다.암튼

아주만족스러워하며중국차와더불어배부르게먹고디저트로주는쵸콜렛캔디와

쿠키까지먹고는,다먹은후손닦을향기좋은수건까지받아들고보니기분이아주

좋아졌다.

그런데여기서도좀병이랄수있게우리나라식당의서비스와비교를하게되었는데

어딜가던지쉽게현지인과동화되는문화를만들어내는중국인들특유의상술이랄까

뚝심으로이루어내는그들의현지적응이부럽기만했다.번거롭게팁도따로안받고

끝까지서비스가좋은그들의태도에서도느끼는바가또아주많았고.

그렇게기분좋게식사를마치고호텔로돌아와남편은쉬다가또잠을청하고나는

이렇게앉아있다.나도좀졸리긴하지만남편이일떠난후자야서로맘이편해서

나는억지로라도눈을뜨고있으려고한다.ㅎㅎ

이제내일하루가남았고모레몬트리얼로돌아가는데그래서마지막날인내일에거는

기대가좀크다.박물관도한곳더방문하려고계획하고있고또가능하면여기저기를

더구경하고밤에는로맨틱한크루즈여행을하려고한다.오늘좀쌀쌀하긴했지만

그런대로좋았는데내일도오늘만같았음한다.비가온다고했는데오늘처럼만몇방

울만떨어지다말았음하고.아쉽기도하지만한편으론집으로돌아갈생각을하니

좋은것도사실이다.내집이편하고우리아이들을볼수있기에말이다.그래도갈때

까진모든게다순조롭게펼쳐지길또소망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