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안에서 본 영화 두 편 중 ‘미녀는 괴로워’

몬트리얼로돌아오는비행기안에서본영화가두편있습니다.한편은한국의코메디인미녀

는괴로워이고,또다른한편은미국영화인‘숫자23’이었습니다.두영화의장르가확연히다

른대조적인영화였는데전작은한국영화라그냥보게되었다면후작은몬트리얼에서부터보고

싶었던영화였기에골랐다고나할까요?

우선우리의영화미녀는괴로워는내용에대한정보는전혀없이김아중이라는여배우가일인

이역을한영화이고,그녀가이영화로대종상영화제에서주연여우상을탔다는정도만알고보

게된영화였는데현대적인감각이돋보이는,상쾌한영화였습니다.그리고단순히상큼하다고

만볼수없는나름교훈적이었다고여겨집니다.요즘유행하는코드인성형’‘미지상주의’‘

,몸짱신드롬’들을적절히조화시켜재미나고그러면서도감동적으로(약간은작위적이기도

하지만서두…)만들어진작품이라고느껴졌습니다.

특히나파워풀한노래와다이나믹하고화려한무대까지곁들어져보는재미가쏠쏠했지요.노래

를좋아하는저로서는영화도감상하고,노래도감상하니일석이조였구요.가창력이뛰어난이

가수가누군고?했었는데나중에알아보니여배우가직접노래를다한거라고하더군요.그녀

는미모만빼어난게아니고목소리까지겸비한다재다능한말그대로탤런트가뛰어난연예인

이었습니다.

거기에조연급들의연기도맛깔스럽고자연스러워서절로영화에빠지게되었는데한가지아쉬

웠던점은이영화역시원작이일본만화라고하는군요.으음우리는언제쯤이나일본의원

작그늘에서벗어나려는지물론우리의영화가다일본원작으로만들어지는건아니라할지

라도방송으로보여지는많은프로그램에서,또영화에서일본것을그대로옮겨오는건절대바

람직한일이아닌듯보여서말입니다.한마디로많이씁쓸합니다.

그리고이영화가말하고자하는것이과연인간은본질이더중요하다는것인지,아님역시여

자는이쁘고봐야한다는것인지조금헷갈리는마음이되었던게사실입니다.아름답게탄생하

고난후의제니(원래는한나)의인생은일사천리로술술풀리고(굳이영화에서그대목을강조

하는듯여러장면을보여주는이유는뭐였을까요?단순히영화적흥미를위해서였다면좋겠단

생각을해봤습니다.)그녀가자신의진면모를속였던걸용서받는대목에서도역시그녀가현재

는아름답기때문에용서를받은것은아닌지?라는의아심이들었던게사실이거든요.

그러다가이렇게제맘대로결론내려버렸습니다.아마도우리맘속에존재하는복잡하고불가

사의한면모에빛추어볼때둘다가아닐까라는걸루요.그녀의솔직한고백에감동받은만큼

현재의그녀의아름다움을거짓이아닌그녀의지의승리로보고싶은우리안에내재된바로우

리자신의욕구라는걸루요.아마내가이영화를보면서눈물을흘렀던이유역시도그녀가느꼈

을고통의시간들과함께그녀스스로결단을내려자신을환골탈퇴한그의지를높이사서가아

니었을까란결론에도달하게되었기때문입니다.

그런점에서그녀의성형여부자체가절대중요할순없는것이었지요.그녀는외모를바꿔서까

지자신이꿈꾸었던세상을경험해보고싶었던것이고,그노력의결실을맛본것이니까요.

리고자신을향해비웃음을던지던많은사람들을향해뭔가를보여주고자신의위엄성을되찾고

싶었던것이구요.결국그녀는성공을한것입니다.자신의의지대로,자신의노력을인정받게

된것이지요.

그리고이영화에서보여주는한인간에대한참됨,진실에대한제소견인데요.한나’라는우람

한여인이현실에서받았던엄청난스트레스를충분히이해할수있었는데그러면서도그녀본연

의순수함과고운심성을유지할수있었던걸너무도다행이라여기게되었습니다.주변환경으

로인해자신의존엄성을훼손당하지않고자신을지켜나갈수있었던그녀였기에잠시의일탈

(친부를외면하고우정을외면했던)은있었지만그녀자신으로돌아올수있었던거라여겨지구

.늘그렇듯영화안에서는진실이승리를하는법이니까요.현실에서까지도그럴수있었음

정말얼마나좋을까를또꿈꿔봤습니다.ㅎㅎ

영화적재미와유머를적재적소에적절히안배해관객들에게기쁨을제공하였고,진실에대한

숙고역시소홀히하지않은나름괜찮은영화였다고생각됩니다.한마디로영화적흥미요소를

두루두루갖춘영화였고,재능있는새로운여배우의탄생을지켜볼수있었던,현대적감각과

감성을아우른영화였다고보여집니다.재미와아울러우리에게주는교훈이란덕목까지놓치지

않은상큼한영화였구요.

김아중-Maria(마리아)미녀는괴로워ost

***음악이나오다안나오다하네요.워낙이노래가좋아서첨부파일로또올려놓고기다려보죠,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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