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룩간과 열우당.

벼룩에간이있는지없는지모르겠지만생물학적으로곤충에는간이있고벼룩또한곤충이니간이있지않겠나?하는나의개인적인생각이고아니땐굴뚝에연기날일없다고벼룩에간이없다면‘벼룩의간을내먹는다.’라는속언따위도애당초없었을것이다.


아무튼‘벼룩의간을내먹는다.’라는속언은눈으로살피기도힘든작은벼룩에게간이있다한들얼마나클것이며그간을내먹는처사가오죽이나조잡고치사스러우면그런속언이생기겠느냐이거다.사기를치거나갈취를하거나뜯어먹을만한데가서했다면그래도최소한의양심은있다고치부할것이지만그러지못한곳에서갈취를했으니사회적으로문제가생기는것이다.


그런벼룩의간을빼먹는방법이전혀없는것만은아닌모양이다.어디선가보았는데벼룩의간을빼먹기위해서는벼룩을단단히결박하고아주잘벼린식도를들고놈의주위를배회하며잔뜩겁을준다는것이다.시퍼렇게날이선식도를본벼룩은잔뜩겁을먹고간이콩알만해진다는것이다.마치프랑스요리의진수인거위간부풀리듯벼룩의간을콩알만하게부풀려서꺼내먹는다는우스개이다.


어쨌든인간으로태어나벼룩의간을꺼내먹는듯한조잡하고치사한행위를한다면개인일지라도세인의지탄을받아마땅하겠지만,정권을쥐락펴락하는일국의여당이인간이하의치사한작태를벌이다발각이되었다.[기자수첩]"코묻은할머니돈1천원빼앗은우리당"에레이~!이런개만도못한#$@^%$#!@!&*


‘벼룩의간을빼먹는다.’라는표현은그래도양식있고학식있는엘리트들의표현기법이다.그만하길다행이다.나같이불학무식한놈에게걸려들면“문디코꾸멍에마늘을빼먹고,알라X지에밥풀을떼먹을놈!!”이라고밖에표현할길이없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