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말라야산맥중앙의네팔하고도오지산악지대에‘구르카族’이있다.그들은체구도작고단신이며그렇게순박할수가없지만자존심하나만은무지하게강한종족이다.그런데그런그들이전장에만나가면상상할수없을만큼용맹스러워지며적에겐저승사자이상의공포이며특히그들이휘두르는‘쿠크리’라는전통칼은매우단단하고날카로워구르카족이쿠크리칼을한번휘두르면소의목도단칼에잘린다는말이있다.
영국군에는지금도‘구르카연대’라는것이있다.물론구르카족으로만구성된용병부대이다.용맹무쌍하지만가난한구르카종족은특별한산업이나직업이없고수입(벌이)자체가용병이기때문에고용주(영국군)와절대의뢰자의명령에복종하고,죽을때까지싸우는것으로유명하다.
실제로2차대전당시구르카족의쿠크리에목숨을잃은독일군이나일본군의숫자가어지간한대공습의전과와도필적한다는말이있을정도다.북아프리카전선에서구르카족이배속된영국군지휘관이"저따위야만족이전쟁을알겠어?부상병이나나르고참호나파라고해"라며구르카족병사들을공개적으로무시한일이있었다.그다음날아침지휘관의텐트앞에는잘려진독일군의목이수십여개놓여졌다.물론그것은자존심이상한구르카용사들이야심한밤에적진에침투하여베어온독일군들의목이었다.그뒤로는아무도구르카족을무시하는일이없었다고한다.
장클로드반담주연의‘Legionnaire’라는영화가있었다.뿐만이아니다아주오래된가끔씩은명절을기해울궈먹는명화감상중에’외인부대(外人部隊)‘라는영화도있었다.두영화가모두프랑스의외인부대를무대로하는영화였고,프랑스의외인부대는정식으로’레종에뜨랑제‘라고하며비공식적으로는‘카피블랑’이라고부른다.
‘카피’는모자를,‘블랑’은흰색을가리키는프랑스어로두단어를합쳐보면‘하얀모자’란뜻이다.프랑스외인부대는부대이름처럼하얀모자를쓰고다닌다.이하얀모자는강인한프랑스외인부대의상징으로써지금도수많은세계각국의젊은이들이이하얀모자를쓰기위해프랑스로몰려들어자신들의자존심을지키며지옥훈련을받고있다.훈련목표는세계최강부대중의하나로육성하는것이다.‘훈련은고되게,전투는쉽게’이는외인부대의모토이다.
오늘아침동아일보지면신문에는‘500년간교황지킨스위스근위대’라는화려한사진이나와있고창설500주년을맞이했다는간단한설명도곁들였다.깃털달린모자와빨,파,노랑의세로줄무늬옷으로유명한스위스근위대는서기1506년1월22일부터교황을경호하기시작했으며근위대자체가당시최강으로평가받던스위스용병이라는사실도잊지않고설명을했다.각설하고….
정동영참으로무지하고어리석은자다.대권에혈안이되어새빨갛게변색된눈알을좌측으로만굴리고시뻘건좌심방만살아있는지국가의안보와국방은안중에없고오로지표심과인기영합에몰두하여군병력절반줄면양극화재원마련된다며빨갱이의주구(走狗)가되어입을함부로놀린다.
나는군대의감축으로국방예산이감축되고그만큼의감축된재원으로양극화를해소할수있을것이라는그자의입놀림이타당한지않은지잘모른다.다만걱정스러운부분은십년또는20년후에저출산으로인한인구감소로군대의정원을충족할수있는가가문제되는것이다.
모르긴몰라도정동영이주장하는그기간의그때쯤군병력을절반으로줄이기는고사하고영국처럼‘구르카연대’를모병하고프랑스의‘카피블랑’과같은외인부대를창설하며대한민국을수호하기위해아래사진의‘스위스용병’을불러들일날이올지도모른다.따라서용병수입을위해국방비는더추가가될것이다.
그러함에도대한민국의앞날을촌치도내다보지못하는청맹과니에돌머리정동영이대권에만혈안이된채그따위입을놀린다면아직까지그래도실낱같이남은韓民族의미래는없고,이런자가노무현처럼역발상의효과를본다면그날로대한민국은곡소리나는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