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자가 된 도적놈.
성자가된도적놈.

성:성역없는비리수사버티기가힘들어서

자:자살로서속죄하고일말양심보였는데

가:가증스런추종자들엉뚱하게도모하네

된:된서리를맞기전에스스로가끊은숨통

도:도둑질은차치하고영웅화에의인화라

적:적반하장한다는말이런경우여합부절

놈:놈현씨의일대기가이런것이아닐는지……

아무리생각해도피가역류하며끓습니다.도대체어찌된일입니까?그의죽음에대해딴지를걸고초를치자는얘기가아닙니다.가련한인생이고별볼일없는ㄴ인생의죽음에대해애도하지말자는얘기가또한아닙니다.그러나나라에국민에나아가민족에죄지은자를義人化하고聖者化하다니요.이게말이나될일입니까?대한민국은죽었습니다.노무현과함께죽어버린사회가되었습니다.아닌걸아니라고틀린것을틀렸다고말해주는원로도웃어른도없습니다.누구보다도대한민국에혜택을받은놈들이대한민국의현실을철저히외면하는더러운사회로변질되었습니다.그들은조국의앞날이나안위따윈안중에없습니다.오로지몸보신만이있를뿐입니다.그러나여기그더러운가운데쓰레통에서도장미가피듯고귀한우리의선배가원로가웃어른이계십니다.그분만이조국을위해죽음을무릅쓰고바른말씀을하고계십니다.김동길교수님의말씀전문을함께올립니다.

제목:지금은할말이없습니다

사람이죽었다는데무슨할말이있겠습니까.여.야의모든지도자들이한결같이애도의뜻을표했습니다.어떤`은퇴`정치인은자신의반이떨어져나간것같다고비통한표정을지었습니다.청와대도슬픔에잠겼다고들었습니다.가게를지키고앉았던사람들도,길을가던사람들도모두슬픔을금치못한다고하였습니다.

나라의임금님이,예컨대고종황제께서붕어하셨을때에도,그시대에살아보지는못했지만아마도백성이이렇게까지슬퍼하지는않았을것같습니다.박정희장군이현직대통령으로있으면서생각이부족한어느한측근에의해피살되었을때를지금도생생하게기억합니다.궁정동의그때그참사는국민모두에게큰충격이기는했지만오늘과같은광경은벌어지지않았습니다.

그런데이나라의모든언론매체가왜이렇게도야단법석입니까.노무현씨가산에서투신자살했기때문입니까.그러나설마국민에게자살을미화시키거나권장하는뜻은아니겠지요.내가4월에띠운홈페이지어느칼럼에서"노무현씨는감옥에가거나자살을하거나둘중하나를선택할수밖에없을것"이라는내용의글을썼다하여이노인을매도하며,마치내가노씨자살의방조자인것처럼죽이고싶어하는`노사모님들`의거센항의의글이쇄도하여나의홈페이지는한참다운이되어있었다고들었습니다.(나는내글을써서매일올리기만하지내글에대한댓글이천이건만이건거들떠보지도않습니다.)

하도험하게들나오니까내주변의가까운이들은"테러를당할우려가있으니혼자서는절대집을나가지말고,밤에는더욱이외출하지말아달라”는간곡한부탁을하기도합니다.그럴경우에내대답은한결같습니다."사람이이세상에태어나살다가늙어서반드시요를깔고누워서앓다가죽어야한다는법이있나.테러맞아죽으면영광이지.”아직은단한번도테러를맞은일이없지만앞으로도마땅히내가해야할말을하다가폭도들의손에매맞아죽어도여한이없는사람입니다.어떤위기에처해도경찰에신변보호를요청하지는않을겁니다.나이가몇인데요.여든둘입니다.

사법부는노씨에대한모든수사는이것으로종결한다고하니이건또어찌된일입니까.그렇지않아도어렵게된검찰의입장을더욱난처하게만들려는속셈입니까.이나라에는법은없고,있는것은감정과동정뿐입니까.`검찰이노무현을잡았다`이렇게몰고가고싶은자들이있습니까.천만의말씀!노무현씨는스스로목숨을끊었을뿐입니다.이비극의책임은노씨자신에게있습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