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이 존경 스럽다.
중국에서약15년상주하며느낀소회지만,우리한국인들정말무례하고부끄러운족속임에틀림없다.15년간이런저런아파트를임대하며상주했는데,한밤중에더러는새벽녘에술이취한채고성방가가울려퍼지고소란이일어귀기우려보면틀림없는한국사람이다.

그런데15년간살면서길거리에곤드레만드레취하거나비틀거리는중국인은보지못했다.어떤유흥점이나먹거리골목에서대취하여시비를걸거나야단을피우는놈들은멀리서보아도분명한국인이다.같은아파트에서양인도일본인도함께살아보았지만그들이우리처럼몰려다니며그런난동(?)을피는걸보지못했다.정말시끄러운족속의낯뜨거운장면들이었다.

부산사격장화재로목숨을잃은일본인유족들의모습이간간이tv화면에비추인다.만약그와똑같은사고가일본또는다른나라에서일어나우리사람이희생되었다면어땠을까?유족들이주재국의외교관들이과연그토록절제되고침착한대응을할수있었을까?

통곡은고사하고일왕이나총리더러사죄하라며악을쓰지않았을까?방성통곡을하며살려내라고난동을부리지는않았을까?죽음을미끼로한푼이라도더받아내겠다며시신운구를거부하지는않았을까?이모든것들을의문부호로끝맺음했지만100%그랬을것이고그렇게행동들한다.

이나라의어리석은안전불감증에영문도모른채졸지에희생된일본인그들유족들은대성통곡대신슬픔을냉정할정도로인내하는모습에나는진심으로“일본이존경스럽다.”그런유가족들의슬픔을달래기위해이나라의총리가달려가조의를표하며문상을했다고“총리가무릎을꿇었다”라며개소리치는미/친/놈들이있다.그것이(총리의사과)“그토록중대한국가차원의문제냐?”고분통을터트리는인간말자들이있음에나는분노하는것이다.

우리네가다른나라에가서그어떤안전사고로목숨을잃었을때과연일본인그들처럼그토록침착하고유연하게대처할수있을지도저히자신이없다.그래서한결“일본이존경스럽다.”고하는것이다.역지사지라하지않던가.모든걸상대입장에서서생각을해보자는것이다.일본인그들은우리스스로를개조하기전엔따를수없는참1등국민이라하겠다.그래서또“일본이존경스럽다.”

덧붙임,

윗썰은’부산사격장화재’사건의상황을

토론마당에올렸던것임을알립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