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인연.(6부)
강퇴라는게참묘하더군요.사실저는그때건강상의이유로썰풀기를그만두려는때였고,어쩌면그런(“야!이!국제사기꾼놈아!!‘)라는표현은인터넷생활에대한실망이나혐오를느끼기충분한때였기에함부로지껄였던것일수도있었습니다.그냥스스로그만두려고했음에도불구하고그동안물심을다해공들여놓았던,당시로서는저의분신과다름없는카페에서임기도채우지않고내스스로물려주었던후임방장에게강제로퇴출을당했다니믿을수도없거니와분노에치를떨고말았습니다.

그래서,어찌하여나를강제퇴출시켰는지그이유라도들어보자며그늙은이에게메일을보냈습니다.돌아온답신은거의저를미치게만들었습니다.답신의내용은대충이러했습니다.“정황을살펴본즉국제사기꾼은김某씨가아니라오병규당신임이밝혀졌다따라서더이상우리싸이트에그러한자를용납할수없다”는취지의답신이온것입니다.그때는정말분노와당혹감으로거의반쯤미치고말았습니다.

얘긴즉그랬습니다.그친구와그의부인이‘라스베가스5일간의쑈’에서짧지만이번행사는의미가있었고향후의비즈니스는충분히메리트가있다고크게고무받았던것입니다.제가귀국하기전자신의부인이그일로30년만에고국을나오겠다는것입니다.제가귀국후하루는그의부인에게서전화가왔기에솔직하게얘기했습니다.난더이상그쪽과는일할흥미가없으니직접나와서시장조사를해보시라고.그리곤잊어버렸던것인데그부인이한국을나왔고,그런사이에“야!이!국제사기꾼놈아!!”사건이터진겁니다.저의도움을받을수없는그부인이무슨마음을먹었는지모르되늙은방장을만났고,사연을다들어보니국제사기꾼은오병규임이들어났으니그리알라는글까지친절하게시대유감방에공고가되었던것입니다.

죄받은거죠.몇푼안되는본전생각과일시적인감정으로“야!이!국제사기꾼놈아!!”라고소리질렀다가,그소리가한단어빠지지않고부메랑되고메아리되어제게로날아온것입니다.그게진실이든아니든.이런걸보면진짜말조심해야하는가봅니다.

지금이순간에도그때조금만참았더라면하는뼈저린후회와다른한쪽으론피가역류하며그늙은이가옆에있다면면상에침을뱉고싶습니다.단한마디의변명도할수없게퇴출을시켜놓고그런공고를했으니진짜미국을오가며사기를벌인국제사기꾼이되고말았던것입니다.그러나당시로는변명할기회조차도없이완전국제사기꾼으로전락해버린저는억울함에거의실성하다시피했지만그런억울함을어디에도호소할공간(장소)이없었습니다.

그리하여고육지책으로저의억울함이나알리고폐쇄하겠다는의도로새로운카페를만들고그기에더하여‘새시대유감’이라는간판을올렸습니다.그런데이상한반응이일어나기시작했습니다.사건의진실이나자초지종은차치하고소명할기회마저박탈한채전임방장오병규를강퇴시키고독선적행태를벌이는현임방장에게그곳의한다하는유명필진여러분들께서항의와충고를하자,방장이라는친구는그분들마저도마구잘라내기시작했습니다.

그분들의하나같은요구는설령오병규가국제사기꾼일지라도미국교포와오병규간의문제일뿐아니라방장이단죄(斷罪)한다는것은있을수없는일이고지나친것이라는주장이었습니다.오병규편을든게아니라현임방장의독선과부당성을주장했다고고정필진을마구강퇴시키자그에항의를하는회원들이다시자진탈퇴를하는악순환의현상이벌어진것입니다.

매일수십명의회원이자진탈퇴를하자당혹감을감추지못한그늙은이는다음과같은,,,,,,,,,,공고를올립니다.

탈퇴회원님에게행운이있기를

2006/04/0222:30하XX조회727추천7

신동성님이4월2일07:03분에탈퇴했습니다.

김운근님이4월2일07:06분에

홍순대님이07:10분에

소병철님이07:21분에

김원춘님이07:38분에

오복화님이15:11분에

심경보님이16:59분에

정창영님이18:56분에

최정환님이18:59분에

신용화님이20:35분에

김철연님이20:50분에

국동우님이20:55분에

해동님이21:02분에

최평식님이21:23분에

김현주님이21:40분에각각탈퇴를했습니다.

무엇이그리도급합니까?

그리고어쩌면그렇게도서로연락이잘됩니까?

평소에잘들어오지도않으신분들이….

누군가가장난질을했다면하루나이틀씩시차를두고결행하시던지요.

이런비겁하고야비한짓이저의결단과무슨관계가있는지는잘모르겠습니다만

짐작은할수있을것같습니다.

모두가한마음으로기계적으로이렇게하셨다면이곳은무서운곳이군요.

패거리정치를하는곳보다도더한곳입니다.

앞으로이중아이디나한사람이다른이름으로장난치는것은용납하지않을것입니다.

그러나오병규님이그렇다는말은아닙니다만하여간그렇습니다.

인간이하의짓이고비신사적입니다.

차제에거품을빼겠습니다.

그리고마지막으로내가밝히지않은데대한책임은내게있습니다.

오병규님으로인해서더이상성급한판단을하지않았으면합니다.

인간사밝혀지면얼마든지무서운일이있을수있습니다.

그냥조용해지기를바랍니다.매니저는더이상아무런언급을하지않겠습니다.

꼭한가지만…

나는오병규님과아무런이해관계가없고사감이없습니다.

믿지못하겠어도지금으로서는밝힐수없습니다.

양해를바랍니다.

제가‘인터넷인연’을연재(?)하며그때의자료를뒤져보니아직도처절했던그때의그잔해가남아있기에퍼왔습니다.이마저도자신의독선적행위를뉘우치는게아니라서로간연락을취하고누군가사주를했다는식입니다.거의완전히카페가지리멸렬해진때까지그의변칙적또는반칙행위는이어지며아래와같은글을계속올립니다.

오병규씨제명이유일한업적입니다.

2006/07/2520:13하XX조회574추천5

제가시대유감매니저로봉사하면서잘한것이라고는하나도없습니다.

잘할수있는재목도못되기에그럴수밖에없습니다.

오병규씨는삼국지를통달한그한가지로DJ정권부터지금까지국정의파탄을삼국지라는소설에비유하여

질타하는글을읽은많은회원님들과네티즌들로부터사랑을받았고그것이자연스럽게인간신뢰로이어지는현상을낳게된것입니다.참으로복있는분이었습니다.

글잘쓰는사람은훌륭하다.그는정직할것이고인정이많을것이고그와뭔가를하면좋을것이다….

이는인간의상상력이현실과연결지으려는심리로선한사람은미인으로나와야하고마귀할범이나사기꾼은험상궂은얼굴이어야하는사회적인묵계비슷한것과같다고할것입니다.(중략)

지금도그런현상의연속인것은그를벗어나면육두문자의포악스런글의테러를받을각오를해야하고그를흠모하는소위알바는그보다더한욕설과비난으로오병규씨를엄호하고있음을봅니다가히공포적이고전율적인현상입니다.

그래서히틀러가탄생하고김일성이나김정일이득세할수있는것도

이런공포현상과비슷할것이라고생각합니다.

거짓을사실인양둔갑시키고남을비난하는기회를잘포착하는것을보면서여러번을탄복했습니다.가히천재적인소질을타고났다고하겠습니다.어떤이는그의포악한욕설에두려움까지느낀다고했습니다.(중략)

심지어오병규씨는국책기관인통일연구소에서선임연구원으로계시다가DJ정권의좌경화에굴복하고논조를슬그머니바꾸는어용연구원들의비겁한행동과권력자들의압력에도굴하지않고과감하게뛰쳐나와서사막과같은거리를헤매면서생활비조차쪼들리는어려움을겪는것을보고우리시대유감에서성금을지불한것까지비난하면서홍박사를매도하는것을서슴치않았습니다.

그뿐아니라우리가슴을불태웠던3.1절구국궐기대회를처음주도한미래한국신문의김상철변호사에게까지비판적인언사를일삼는오병규씨의정체는대체무엇입니까?우리는미래한국신문사까지방문해서함께식사도하고격려까지했던기억이지금도생생합니다.

오렌지님을비롯한떠나신회원들께서아직도제가오병규씨를제명한것가지고계속비난을하시는데김동운씨가당한것에대해서는입을다물고심지어어떤분들은"그것은어디까지나개인간의거래다왜매니저가개입하느냐…?라고비난하는소리를지금까지하고있음을봅니다.개인간의거래는당하는자가병신이라는말로들리는군요.참으로한심하군요.

오병규씨를제명하는것이시대유감을떠나야할만큼엄청난일입니까?

그가그동안많은회원들에행한불의한처사와보수우익의저명인사들에게까지행한오만불손한행위도그의제명과는비교도할수없을만큼오병규라는위인이대단합니까?

그렇다면그곳은새시대유감이아니고오병규유감카페라고이름지어야마땅합니다.

오병규씨로인해서만든카페에시대유감이름이당키나합니까?

시대유감을욕되게하지마십시오.

정통시대유감이친노무현을하자고했습니까?김정일을찬양했습니까?좌회전하자고했습니까?

위선과거짓의탈을벗으십시오.문패만그럴듯하게세워놓으면그속에썩고더러운인간이새로워진답니까?

공무원이자기와함께하지않는다고협박하는그의악함도회원개개인에게행한추악함에도눈을막고귀를막는분들의의식을한탄하면서"내가잘못했다…"라는단한마디가죽기보다싫어서엄청난포악의글을쓰는그의인간됨과억울함을호소하는회원의글과증거들을검토하고사실임을확증하고서도조용히끝내자고합의까지한것을뒤집고자기를추종하는사람수에고무되어배신하는꼴이란참으로한심합니다.

지금은삼국지시대와같은힘이正義인고시대가아닙니다.

정치하는곳이야수단방법을가리지않고표로승부를결정지을수밖에없지만

이런곳에서는그것가지고는안됩니다.또한그래서도안됩니다.

백명이옳다고찬성하고단한사람이아니라고반대해도거짓은거짓이고진리는진리인것입니다.

오병규씨는분명불의한일을저지른사람입니다.

나는지금까지아무것도한것이없습니다.

그를욕하지도명예를훼손하지도그리고저속한말로험담하지도않았습니다.

있는사실을그대로회원에게보고했을뿐이고라스베가스사건을두어번연재한것도대외는비밀로하고회원에게만사실을알려서미혹되지않게하려는의도외에아무것도없습니다.그내용조차도명예가훼손될만한것이하나도없음은지금도저장하고있는분들이면알수있을것입니다.

오직하나오병규씨를제명했다는그것때문에카페가새로생기고가입자가몰려드는현상을보면서아직도사회는험하다는느낌을받습니다.그러나그것도오래가지는않을것입니다.그카페는시국을걱정하기위함도아니요.김정일을비판하기위함도아닌오직오병규를반대하는분들을매도하고비난하기위한참으로개도웃고소도웃을기형적인카페가최대신문IT조선에서번창함을보고사람속이는것이쉽다는것을알겠습니다.(중략)

그러나내가잘못보았다라는고백이아닌오병규씨가개과천선하기를바라며아니면그가사라지고갈곳이없을때시대유감은옛날의상처는기억도안하고따뜻하게영접하겠습니다.내임무가끝나고다음매니저님이하셔도그분은나보다더욱반기실줄믿습니다.

다른내용은차치하고벌써제목부터저를잘라낸것이자신의업적이랍니다.무엇이그로하여저와불공대천원수같은관계를만들었는지이시각에도이해가가지않습니다.오늘도여기까지만,,,,,,,

덧붙임,변명1.

필진중엔유명인사가몇분계셨습니다.김동X교수님,김x철전서울시장님,홍x관박사등등이런분들은글을올려주시면형식적이나마얼마간의고료(30만)를드렸습니다.그런데그늙은이말대로통일연구소에서선임연구원으로계셨던홍某박사가노무현정권에서쫓겨나그늙은이의소개로그곳의고정필진으로등장을했고매일하루1-2개의글을올려주셨는데,계산을해보니보름내지20일이면카페의재정이파탄날것같아고료를좀줄이던지올리시는원고마다고료를지불할것이아니라일부는무료(?)로좀해주십사부탁을드리자고제안을했던것이고,또그렇지않으면모금을더하자는제안을했지만더이상모금은불가하다는중론이었던것을제가그분을쫓아낸것처럼발설을하는겁니다.이런일로인해드디어는제가참지못하고그늙은이에게욕설을해대며항의를합니다.그로인해명예훼손이라는법망에걸리고결국100만원의벌금을내고전과자가되는신세얘기는다음으로미루겠습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