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일, 中 경제특구 백번 봐서 뭐하나?
BY ss8000 ON 5. 6, 2010
김정일,中경제특구백번봐서뭐하나
김씨왕국총괴수인정일놈은들어봐라!!!
정녕네가사람이면이러지는못할거다.
일거수에일투족이남침통일적화야욕
중국되놈호가호위신명나서날뛰지만,
경제라고하는것이경세제민하란거고
제민이란또뭣이냐백성구제하란건데,
특별나게할일없이되국놈들경제특구
구경삼아오락가락골백번을해보지만,
백번본들니눈깔엔천지개벽상전벽해
번민하고숙고하여남쪽형제사죄하면,
봐줄것은보아주고도울것은도울텐데
서툰무당사람잡듯되놈에게구걸행각
뭐니뭐니해보지만내형제만할까보냐?
하릴없이국경넘어나들이만하지말고
나진선봉경제특구개혁개방다시한번.
관련기사:
[사설]김정일,中경제특구백번봐서뭐하나
북한김정일국방위원장이중국방문사흘째인5일톈진(天津)시외곽의신흥산업지대빈하이(濱海)를둘러봤다.앞서김정일은3~4일랴오닝성(遼寧省)다롄(大連)의경제기술개발특구등을찾았다.김정일은이번방중(訪中)일정전반부를중국동·북부주요산업시설시찰로보냈다.5일오후엔베이징에도착해후진타오중국주석과의회담등정치일정에들어간것으로보인다.
김정일은2000년이후5차례중국방문가운데2001년과2006년,그리고이번까지세번에걸쳐중국의경제특구를방문했다.2001년상하이를찾아"상하이가천지개벽됐다.중국의엄청난변화는중국공산당의개혁·개방정책이옳았다는것을증명한다"고했다.2006년엔우한(武漢)삼협댐과광저우(廣州)·선전의하이테크산업단지와컨테이너항을둘러봤다.김정일은이런중국식경제개발모델을북한에이식(移植)하려고2002년7·1경제개혁과신의주특구를추진했으나모두실패로끝났다.세계에서가장고립되고폐쇄적인북한체제를그대로둔채일부지역만외화벌이용경제특구로만들려고했던것이실패의가장큰이유다.김정일은중국경제특구의화려한외양(外樣)만봤을뿐,자본주의국가보다더자본주의적인방식으로중국의개혁·개방을이끈중국지도부의의지와비전은제대로보지못했다.
김정일이이번에둘러본다롄과톈진은최근북한이역점을두고있는북한·중국접경도시신의주와함경북도나선(옛나진·선봉)항구개발과밀접한관련이있다.다롄과톈진모두북한과가깝고신의주·나선항개발의모델이될수있다는것이다.그러나이번에도김정일이경제개혁·개방의문을활짝열고북한을살리는길을택할가능성은높아보이지않는다.
북한은지난달23일금강산지구이산가족면회소등남측정부와공기업소유부동산3600여억원어치를몰수한다고발표했다.북한군인이2008년우리관광객을총으로쏴죽인사건이후금강산관광이중단되자엄연히한국정부와기업소유부동산을무법적으로몰수하겠다고밀어붙인것이다.이런북한과교역을하고투자를할국가나기업은세계어디에도없다.북한은중국에도매력적인투자대상이못된다.김정일이북한의경제발전을정말원한다면중국경제특구를둘러보고다닐일이아니다.세계역사상가장짧은기간에최빈국(最貧國)에서세계10위권경제대국으로발돋움한대한민국과손을잡고북한을바꿔나가는게가장확실하고손쉬운방법이다.
Share the post "김정일, 中 경제특구 백번 봐서 뭐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