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들갑 떨지들 말어!!!
인재(人災)도천재(天災)도아니고,단지흘러가는역사일뿐이여!!!!

과문해서잘모르겠지만,세계유수의대도시특히오랜역사를가진대도시에대한기록같은게있는지모르겠다.가령그런대도시가오늘날같이형성되는과정에서발생된재해나기후조건같은것말이다.

서울의역사를600여년전으로거슬러올라가보면인류문명의발상지만큼오래지않았지만,아마도현존하는세계유수의대도시가운데하나인것만큼은틀림없을것이다.그런서울을다시강북과강남으로나눈다면600여년의유구한역사를지닌강북에비해강남의연륜은지역에따라(특히이번재해지역)반세기는커녕기십년도채안되는곳이더많다.

문명과과학의발달이최정점에이른오늘의강남신도시가쏟아지는폭우에꼼짝못하고당하는것은그만큼도시로서의연륜이짧은탓이다.

생각을해봐라!약반세기전강남이라는단어가형성될즈음의서울에장마철이면서울의재난지역은한강변을비롯한강북지역이었다.즉600여년을버텨오며무수한자연재해와전쟁(?)을치르며명실공이오늘의서울이된것이다.이와같이자연재해는과학이아무리발달해도인간으로서는풀수없는수수깨끼이고,단지가능한피해나폐해를줄이는방법을연구할뿐이다.

최첨단과학에근거를두고설계하고형성된강남에비해서울(강북)이굳건히버티는이유는과학이나문명이아닌600여년이라는역사와연륜이기때문이다.아이들이태어나자라면서맞고자라듯도시역사역시무수한자연재해에맞아가며크고발전하는것이다.오늘의강남은그런과정을거치는것뿐이다.

식자우환하는어떤늠들은이번재해를두고난개발난개발하지만,반대를위한반대를일삼는놈들눙까리엔삽질한번도난개발이라고소란을떨것이다.문명은자꾸발전해나가는데그렇다고삽질을하지말고도롱뇽과두꺼비만벗하고살것인가?그런건땡초비구니따위나주장할일이다.

따라서강남이참서울의일원이되려면발설하기안타깝지만,흐르는세월따라이런재해를아직무수히더견뎌야할것이다.그런세월속에땅이굳고굳은땅에물고이고…이모든게자연의섭리일뿐이다.고로이번재해는인재도천재도아니다.그냥흘러가는역사일뿐이다.호들갑떨지말라!개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