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짜장면 값도 안 되는 목숨수당.
월전엔625참전용사사망보상금이물경(?)5000원이라하여크게이슈화되어연일신문에대문짝만하게장식(?)되었었다.결국국민들의원성과여론에밀려새로운법안이마련되었고충족치는않으나짜장면한그릇도안되든대한민국국가유공자의목숨값이그런대로얼마간상향조정되는결과를가져왔다.

개인적으로는연초에기르든똥개한마리가시름시름앓기에동물병원엘데리고갔더니농약을먹었다는것이다.하루를입원시키고수액을주사놓고,하는병원비가20만원이란다.아울러경과를지켜보자며입원을시켰는데다음날아침운명을달리했다며연락이왔고,사체를집안으로들이기싫다고했더니장례비를12만원을(KG당가격)송금하란다.전화상이지만절대먹지않겠다는약속을철석같이하고장례비를보내주었다.그러고보니똥개치료비와장례비에도수십만원이들었다.

비단이런두렵고슬픈소식은어제오늘일만은아니고수시로뉴스되어일어난다.지난3일에도또일어났다.소방관두사람이화재현장을진압하러갔다가생목숨을잃은사건말이다.어느직업에종사하든직업병은있는것이고위험을동반하는직업은헤아릴수없이많다.어디소방관이라는직업뿐이겠는가마는…그런데특히화재가많이발생하는동절기만되면소방관들의개죽음(순직이라는고상한단어를붙이긴하지만,…)을자주접한다.

더놀라운것은이들의이런개죽음만도못한죽음때문에국가공무원중평균수명이가장짧은58세로나와있다는것이다.같은공무원이라도다른직종은은퇴후천수를누리는데반하여소방직공무원은그만큼공직을수행하는과정에서목숨을잃는경향이많다는결론이다.

문제는이들의이런개죽음에대한보상이위에서예를든우리집똥개만큼도처우가안된다는것이다.사람의생때같은목숨을담보로하여위험천만한화재현장으로내보내면서1회출동할때마다받는위험(생명)수당이4300원.그야말로짜장면한그릇도안되는값이다.결론은사람목숨을담보로한금액이똥개치료비에도미치지못하니이게사람사는세상인가?라고묻고싶다.

법을만들고주무르는놈들은저희밥그릇또는이런저런수당이니저희年놈들복지관계는한푼이라도더가져가려고눈깔이토끼그것처럼빨간놈들이정작국민의재산과목숨을지키기위해동분서주하는군경또는소방관들의처우는오히려이런저런법의잣대를들이대는꼬락서니를볼때면우리서민들에게정말필요한존재가누구인지를다시한번생각게한다.

더욱이요즘같이국회를공전으로만들고길거리에서GR염병하는놈들을보면이런놈들세비를모조리압류하여소방공무원들의처우개선에보탰으면…하는마음굴뚝같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