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신(維新)의 추억

아주오래전…

블로그에남겨두었던것을묵은사진첩꺼내보듯꺼내보며…..

위암수술을받은놈이배가몹시아프면혹시재발한게아닐까요?자신의신체에어떤이상이감지될때사람들은자가진단을가끔씩하죠.물론이런행위는결코바람직한것은아닙니다.스스로진단하고매약하며약물의오용과남용으로몸은점점더망가지는거죠.여러분께서는몸에이상이올경우곧장병원으로달려가시기바랍니다.


저의복통(腹痛)즉,배아픔의증세는꼭중국에갈때만일어납니다.수술뒤끝이라의사선생님의말씀에충실하려고이약저약잘챙겨갑니다.그래도어찌된일인지중국에도착하면예의그배아픔이도지기시작합니다.증상이급성이아니라서서히동통이오다가때로는참을수없을만큼의지독한통증이동반합니다.이럴땐잠이고뭐고그냥화장실로달려가위로쏟고변기에앉아오토바이를타며통증이가라앉을때까지기다리며원인분석을하며자가진단에들어갑니다.


무엇을잘못먹었을까?지난번홍콩에서친구와함께한샥스핀도아니고…??아~!원인을찾았습니다.가급적기름기가덜한음식을먹어야하는데,중국음식이어디그렇던가요.조심조심하며기름기덜한음식을먹지만그래도우리음식에비해기름진건어쩔수없답니다.날씨는덥지요,냉음료는마셔야지요,기름기와냉한기운과조화가되겠습니까?중국사람들염천의삼복에도뜨거운차마시는습관을이제야알겠더라구요.복통의원인하나를찾았습니다.좀조심하면될것같은기분이듭니다.


그러나또다른이유는무엇일까?잘못먹은기름기많은음식은그렇다치고…배가찢어질듯한이통증은무엇일까?수술의후유증일까아니면재발의증상일까?아~!또원인을찾았습니다.중국에만오면배가아파지는원인을확실히찾았습니다.


인권(人權),개같은인권때문입니다.민주(民主),足같은민주때문입니다.개같은인권과足같은민주때문에제배가찢어지게아프다는사실을알았습니다.큰일입니다.개같은人權과足같은民主는저로서도어쩔수없는,치료가불가한상황이기때문입니다.


중국엘가면보통일을마치고호텔에쑤셔박히기일수입니다.하는일없이

거리를배회하다곤욕을치루는것보다는책을보거나TV를보면서시간을죽입니다.

이번출장길에는언제나처럼‘월간조선’6월호를수행하고갔습니다.

요즘월간조선엔‘조갑제편집장’의박정희傳記인“내무덤에침을뱉어라!”가

별책부록으로덤으로딸려나옵니다.오래전‘월간조선’에연재되었던걸덤으로

보내주니또새로운맛이납니다.


암튼시간은많고할일은없다고생각되면저는이놈을펴듭니다.그리고재미나면

계속보고그렇지않으면얼굴을덮고잠을잡니다.그런데그날은너무재미있었습니다.

밤새는줄몰랐습니다.그런와중에‘개같은人權과足같은民主’가나타며제배속을

사정없이긁어댑니다.오장육부를마구휘저어놓습니다.미치도록통증이옵니다.

제얘기는대충이렇습니다.


<<<1973년10월6일이집트와시리아의이스라엘에대한기습공격으로시작된제4차中東전쟁은제1차오일쇼크(석유파동)를격발시켰다.세계인의삶에크나큰큰영향을끼치고여러나라의國運을바꾼석유파동은특히한국인과朴정권에큰危機를가져왔다.석유를거의全量중동에서수입하고있었던한국은당시主油從炭(주유종탄)정책으로전환하여에너지多소비산업인중화학공업건설에매달려있었고수출에목을매고있었다.넉달만에네배로뛴석유값인상으로치명타를맞기에안성맞춤인나라였다.


그러나朴정권은놀라운순발력과조직력으로써이석유위기를轉禍爲福(전화위복)의好機로이용한다.다른나라들이휘청거리고있을때한국만이중동건설시장을개척하면서고도성장과수출드라이브및중화학집중투자를계속한다.1977년에가면중동건설시장에서번돈으로중동에서원유를수입할수있을정도가된다.석유위기는한국을비슷한수준의나라들로부터떼어내한차원격상시켰다.이런위기극복이朴대통령의유신체제가아니었더라면과연가능했을까하는것이흥미로운쟁점이다.>>>

이상은월간조선6월호별책부록에서발췌한것입니다.


위의발췌한대목을읽고중국엘가보세요.특히“이런위기극복이朴대통령의유신체제가아니었더라면과연가능했을까”하는부분은가슴과머리를때리는그무엇인가가독자아니대한민국의모든국민에게어필해오지않습니까?물론유신체제에얼마간의피해를입은분들도계시겠지요.그런데왜이런사람도있잖아요?백XX씨라고고정간첩총수같았던양반도“박정희의유신체제가3만명을억압했다면대신4천만명을배불렸다는…”중국이10여년전‘텐안먼’사건이발발하고,요즘도‘파룬궁’이니뭐니하며민주화가움트려고합니다마는아직은세월이요원합니다.극미한중국의깨인사람들이민주화를요구하지만중국의사회주의가13억인구를배불리고있습니다.이대목을자칫잘못이해한대그빡나쁜사람은제가사회주의를신봉하나?하고갸웃거리겠지만,배고픈민주보다배부른유신이낫다는뜻입니다.아~!또썰이한참을비뚜루져나갔습니다.


우리의유신체제와같은중국의사회주의가중국의오늘이있게했고중국의오늘이세계의중심에서우뚝서있는모습을볼때마다저는심한통증을동반한복통으로몸서리를쳐야합니다.뭐,이러면‘얌마~!너유신체제에당해보지않아서그런다.’라고하시겠지만,이러지마십시오.저도한창20대후반유신체제를겪은몸입니다.보통사람이보편적생활을할때유신체제가무에걸림돌이되었던가요?전두환이가잘한거별로없지만유신체제정신을이어받아경제성장과물가잡기그리고중요한삼청교육대만든거는정말잘했습니다.사회가질서가안잡혔던가요?범죄발생이그때처럼적었던적도없었습니다.완벽한치안이확보된때입니다.


전두환의다음계승자인노태우가들어서며흥청망청할때에,외국의석학과많은이들이‘대한민국은샴페인을너무일찍터트렸다.’라고했던것은다름아닌유신정신을포기하고‘개같은인권과足같은민주’를너무일찍도입한것을두고한얘길겁니다.즉,한국식민주주의를너무일찍포기한것을두고한얘길겁니다.오죽했으면인기에영합하여물렁물렁한정권이라하여우리끼리도‘물태우’라고했겠습니까.대한민국이오늘날망조가든참이유는유신체제가흉탄에쓰러졌기때문입니다.


저는중국을갈때마다그지방의스카이라인을유심히눈여겨봅니다.오늘은어떤건물이허물어지고어떤마천루가솟아나나를유심히봅니다.그들의솟아나는마천루만큼이나경제성장의지표가솟아나는것이제배아픔의원인이라는것을알고경악을금치못하겠습니다.어줍짢은‘개같은인권과足같은민주’가대한민국을빨/갱/이화했습니다.중국의오늘에제배가아프고,빨/갱/이화된대한민국의현실이제배아픔을더욱아프게합니다.지난세월인권을유린당해보신적있으세요?지난세월이빨/갱/이세상이었나요?‘개같은인권과足같은민주’가살아있는날,대한민국은망할것이고제복통도계속될것같습니다.


여러분!제복통에치료제는없나요?저는평생복통을안고살아야하나요?무슨방법이없을까요?현명하신여러분의처방을기다립니다.도와주십시오.

이런유신이머어때서….?유신(維新)가지고시비거는年凜아가리를귀밑까지확찢어놔야해!!!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