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창극을 위한 변명 코너(1부)
나는솔직히문창극이라는이름세자를들은바도본바도없다.그러나그가갑자기총리지명자가되고유명세를타면서부터부쩍관심도를높이게되었다.그러던어느아침KBS뉴스를보는가운데그가주요뉴스꺼리로등장했고뉴스를진행하던남녀앵커가앵무새처럼읊조리는모습이그에대한비평을넘어매도와힐난하는것에분노를하게되며이며칠간다른글은쓰지않고그를변명하는글만토론마당에올린것을블로그에다시옮겨본다.이름하여"문창극을위한변명코너"이다.

첫번째변명:문창극과이외수

이외수가지난10일브라질월드컵우리나라국가대표팀과가나와의평가전이끝난후자신의트위터에"한국축구4대0으로가나에침몰.축구계의세월호를보는경기였습니다"라는글을남기자,많은네티즌들이‘축구와세월호는비교하는것은타당치않다’며이외수의발언을비난했다는것이다.이에발끈한이외수는"속수무책으로침몰했다는뜻인데난독증환자들참많군요.게다가반이상이곤계란들"이라고해명했다는것이다.

일언이폐지하고,나는이대목에서,뱀보다싫은인간이지만이외수편을들고싶다.이외수의발언에틀린부분이하나도없기때문이다.우리속언에‘개떡처럼말해도찰떡처럼알아들어라’는말이있다.그런데이외수의당시발언은찰떡같은말을했는데개떡같이알아들은대중이문제아닐까?이외수는이에항의성발언을다시한것이‘난독증환자들참많군요’라고한것이다.

문창극총리후보지명자의설교를두고어지간히말들이많은모양이다.KBS아침뉴스에나오는앵무새자웅(암수)는아예편파적으로총리후보를비판을넘어매도하는형식의나팔을분다.그러나가만히그의설교를(난기독교신자가아니다.무신론자다.)들어본즉어디한군데틀린말이없다.개떡처럼설교하며찰떡처럼들어달라는호소도안했고,처음부터찰떡같은설교도아니고사실그대로를표현한것이다.

찰떡같은말이나사실그대로의표현을개떡같이알아먹거나개떡으로알아듣는종자들이문제아닌가?그러니이외수같은이는그런현상에대해일침을가할때‘난독증환자’운운하는것이다.

교육수준이지구촌최고국에속한다는우리나라엔난독증환자가넘치고,때론남의찰떡같이맛나고바른설교를개떡같이알아먹는난해증(?)아니면난청증환자가너무많다.이게달달외기만하는전교조놈들의주입식교육탓이리라.남의글이나설교를보고들을땐광폭타이어만큼넓게해석(알아들어야)해야한다.하긴아무리쉽게얘기해도참새새/끼들이봉황의뜻을어찌알리요마는…

두번째변명:세상사하늘뜻아닌게있나?

사람이나고죽고인간사의길흉화복이하늘의뜻아닌게있나?

그래서천명(天命)이니천의(天意)니하는말이있는것이다.

문창극후보자가내세우는하느님은

그양반이믿고따르는종교(기독교)적하느님이지만,

광범위한해석으로는그냥하늘이다.

하늘에의해을사오적이생겼고

하늘의뜻에일제강점기를맞았고

하늘의뜻으로광복을이룬것이다.

이모든게천명(天命)과천의(天意)가아닌게있나?

왜들그렇게방방뜨며애국자인양하는건가?

그도똑같이애국적발언을한것뿐이다.

누가더애국자인지는국민각자의몫으로넘기자.

세번째변명:문창극발언,성균관유림들도뿔났다고?

이등병계급장을달고훈련에임할때고문관노릇을하면조교가그런다.“복창한다!내가왜그랬을까?”,그러면훈련병은따라한다.“내가왜그랬을까?”연이어조교는다시“옛날엔안그랬는데…”,훈련병역시“옛날엔안그랬는데…”군대다녀온사람이면누구나한번쯤경험한강압에의한자조(自嘲)다.

가령스스로어떤잘못을저지르고“아유!이등~신!어쩌다내가…”하며제대갈빡을마구쥐어박는경우같은실수를않겠다는다짐이자자조(自嘲)인것이다.

자조(自嘲),글자그대로자신을비웃는것을말한다.바꾸어얘기하면자신을냉철히돌아보는계기이고스스로를자책하는모습일것이다.

예를들면,우리의민족성이나병적인모습들을자조하는‘엽전’이라는표현이있다.그런데이표현을보면발끈하는인간들이있다.무슨애국자인양….

스스로의잘못이나제나쁜습관을되돌아보고성찰할때‘엽전’운운…이런표현을한다.이웃이내게그런식으로표현하면기분나쁘지만내가내식구앞에서나와내식구의그릇된행동이나습관을질타하는게그리기분이나쁜가?

<<<"이조500년허송세월"

문창극발언,성균관유림들도뿔났다>>>조선일보의기사제목이다.

아니한말로유림이라는놈들이조500년간뭘했지?침략이나당하고,조공을바치고,일본놈들에게먹히고….500년간뿔따구내고있는유림들이뭘했나이거다.맨날정쟁이나하고전관예우에家門피아,官피아…솔직히이자들의전유물아니었나?오늘날대한민국의원초적적폐는이자들의소산물이다.

문창극이옳고나쁨을떠나우리자신을성찰하는말한마디가수염이나쓰다듬고팔자걸음이나걸으며민중을핍박한놈들이발끈할일이뭐가있다고저희들이뿔을돋우냐말이다.이런놈들이야말로국수주의(國粹主義)나아가쇄국주의(鎖國主義)수구꼴/통들이다.

네번째변명:조선일보가미쳐가고있다.

문창극지명자까대기선봉장을맡은기분이다.

왜들이러시나?응!?

사설이고기사고간에지나치게흥분했는데….

문창극지명자가’조선일보’출신이아니라서?

나도J일보나계열매체를싫어하지만

그래도이건아니다.

문창극이가미운게아니고

경쟁매체가미운거아냐?

유독조선일보가더까대기를하는거같아

해보는소리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