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과 이준석을 바라보며….
BY ss8000 ON 7. 2, 2014
●스물아홉의위원장님이과연무엇을할수있을까?새파랗게젊다못해어린위원장님앞에서노구를굽실거려야하는위원님들의모습이눈앞에그려진다.멋있는그림이다.저어린친구가조자룡헌칼쓰듯,나라님이아니면새대갈빡당에서하사하신‘사인검’을제대로활용할까?아니지위원장님과비슷한나이의북쪽의진짜위원장님은나라도주물럭거리는데뭐…..
●이름을‘감라’라고했다.진나라가천하를통일하기얼마전,전국시대합종연횡이어쩌고할당시의인물이다.외교적인문제로조(趙)나라에사신을파견하려했으나선뜻나서려는놈이없었다.그때어떤자가반열속에서자신이가겠다고자청하는데모두돌아보니앳된아이다.문무대신들은기가막혀어린놈이나설곳이못된다고하자“항탁은일곱살때공자의선생이었다.”며당차게얘기하는지라,그놈의기가가상하다며파견했다.거뜬히임무를수행한뒤무사히귀국하여재상의지위에올랐던것이다.그때감라의나이는겨우열두살이었다.
●너무도젊디젊은위원장님이시라과거에도이런분이계셨나?대충기억을더듬어보니,여러분계신다.위원장님과이름이비슷한이준(헤이그밀사의그이준이아니다.)이라는양반이있었다.스물일곱에일인지하만인지상인영의정에올랐다.그런데이양반은세종의넷째아들임영대군의아들로태어났으니즉이씨왕조종친이다.뿐만아니다.同시대역시스물일곱의남이장군도국방부장관에올랐다.그리고일찍요절들한다.한참을지나왜놈들이일으킨임란때의국방장관이‘오성이항복’대감이그어려운국난을이겨냈고그때그양반나이가30대초반이었다.그리고40대초반에역시영의정에오른다.내말이…나이를탓하자는게아니다.
●나는종편에나타나깝죽거리는이준석저늠을볼때마다,참방정맞고무책임한놈이라고생각했다.솔직히저늠이념이나사상에뚜렷한정체성을찾을길없다.국가적밉상에촉새인진某라는놈과대담을나눌때보면저놈이제정신인가싶을때가많다.
●이몸이이래도왕년에비록하꼬방같은사업체지만해봤다.그어떤사업을하던,정신일도하사불성(精神一到何事不成)이라는것이다.크든작든사업체에오너가관여하지않으면그사업체절대안된다.난저놈을볼때놈의사업이형편무인지경일것이라고단정지었다.돈벌이가안되니엄한곳에서생활비벌려고진某같은허접한쓰레기와노닥거리는것이다.
●이미밝혔지만,나는이준석의나이어림을두고얘기하는게아니다.저아이머릿속의생각들이틀려먹은것을말함이다.하버드?카이스트?학벌이,학력이저아이를위원장님으로모셨다면저아이보다더훌륭한인물은많을것이다.하버드,카이스트아니라도똑똑한식자는많을것이다.그러나젊음과참신함을사기로했다면잘못된선택이다.능구렁이열댓마리들어있는놈이참신할턱이없고오히려그런젊음이비호감이라는걸왜모르나?한마디로집약한다면,새대갈빡당이또새대갈빡짓을했다.
Share the post "새누리당과 이준석을 바라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