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오만(傲慢).
BY ss8000 ON 7. 31, 2014
중국에관한나처럼애증이교차하는나라는없을것이다.자주밝혔지만중국은내게기회의땅이었다.아이들모두를중국에서학업을마치게했고또약15년상주하며나름열심히한결과노년의의식주는걱정을하지않아도될정도다.그리고비록은퇴했지만,가업비스무리하게자식이대를이어하고있으니중국은희망의나라임에틀림없다.그러나나를먹고살게해주었다고중국에관한불편한진실에대해아니말할수는없다.
급한일로2박3일중국출장을다녀왔다.정확하게는지난7월22일귀국길의절강성항쩌우공항에서일어난일이다.탑승을마치고출발정시보다1시간이넘게비행기가떠지를않는것이었다.그런사이기장과승무원들의출발지연멘트가수시로흘러나온다.“우리비행기는중국공군의훈련으로관제탑으로부터이륙허가나지않고있습니다.이점널리양해주십사…”하는.
솔직히수백번의비행기를탔지만단한번도그어떤국적의비행기도정시에이륙하는걸경험해보지못했다.보통은20-30분많게는1시간,때론기상관계로몇시간을기내에서대기해본적도있었다.수시로들려오는이륙지연의기내방송을들으며“참!이제는별요상한핑계를댄다.”고생각하며웃어넘겼던것이다.결국1시간이넘게지연된비행기를타고귀국했고,워낙매번그런식으로지연이됐으니불평이나불만은그당시만지나면해소가되어까맣게잊어버리고만다.
이아침도늘상하는버릇대로썰한자락올리고신문기사를검색하는데나를열불나게하는기사가하나있다.(아래기사전문)
중국인민해방군이지난25일대규모육·해·공군훈련을시작한가운데,훈련의영향으로중국동부에위치한8개공항이사실상마비되는사태가벌어졌다.인민해방군이중국동해와남해등지에서훈련을하면서이들공항의항공기이·착륙이일부제한됐는데,이때문에민간항공기운행에큰차질이생긴것이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의29일보도에따르면상하이에있는홍차오와푸둥등두개공항의경우수용능력이평소의25%로떨어졌다.중국공군이오후2시부터6시까지훈련을진행한탓이다.중국동부와남부연안의다른6개공항의상황도크게다르지않은상황이다.
이들8개공항에대한비행기착륙이제한되면서,중국전역에있는다른공항에서이들공항으로향하는항공기운행도지연되거나취소되는사태가이어지고있다.베이징과상하이에서만지난주말800편이넘는항공기가지연도착하거나결항됐다.중국민항국은28일저녁중국동부지역에서항공기의극심한연발착이예상된다면서‘적색경보’를내린상태다.
인민해방군측은항공기운행에대한불만이폭주하자비행기대규모결항사태는군사훈련보다좋지않은날씨가원인이라는입장을밝히며진화에나섰다.그러나해당지역의날씨가대규모항공기결항으로이어질정도는아니었다는반박이이어지자민간항공기운행차질을최소화하겠다며한발물러섰다.이번훈련은다음달1일까지계속될예정이어서공항마비사태도장기화되는것아니냐는우려도나오고있다.
이얼마나오만스런행태인가?어떤나라이건자국의국방을위해군사훈련을할수는있을것이다.그러나국제항로를이런식으로차단을해가며불편을초래한다는것은중국놈들특유의오만이아니면누구도할수없는짓이다.더구나신문의기사에는25일부터가아니라최소한내가입국한22일부터놈들의오만스런행위는벌어진것이다.
얼마전우크라이나상공에서격추된말레시아민항기도그렇고공산국가의(러시아는데땅트이후민주화가됐다고는하나…공산당의잔재가남아있다)만행에가까운오만스러움은세계인의지탄을받아야마땅하다.특히중국은하루빨리민주화가되어국가분산이이루어져야한다.당장은세계인의공장으로그모습을지탱하지만언제고조각조각소수민족의국가들로거듭날날이오고야말것이다.저주나악담이아니라제1의군사대국을꿈꾸고무력으로지구촌의지도국가가되려고용써다간반드시제발등찍는결과를초래할것이다.
Share the post "중국의 오만(傲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