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도 이젠 이판사판이다.

유장(劉璋),자는계평(季平)경릉(竟陵:지금의호북성잠강서북쪽)사람으로부친은익주목이었다.아비대를이어익주목이되었으나무능하였다.유비의군사를촉(蜀)땅으로맞아들여자신의적인장로를공격하게하였다.장로를평정한유비가마음을바꾸고유장을공격하며익주성을포위하자‘백성들의목숨을털끝하나건드리지않겠다.’는약속을하고성문을연뒤유비에게백기투항을한다.결국유비가국호를촉(蜀)으로정한것도유장이지배하던본거지의지명을딴것이니촉의개국공신반열에올려도좋을인물이다.그가역사에한줄이라도남는것은비록유약하고무능했지만백성들을사랑하는마음이있었기때문이다.

비단이뿐이겠는가.지난날한왕조가무너질때가장먼저대두되는것은,백성들의생명이나재산을털끝하나도해치지않겠다는안위를우선순위에놓고협상을한뒤항복하거나왕조의문을닫았다.하다못해조폭세계에서도다구리붙기도하지만,참협객들은부하나졸개들을다치게하는것보다우두머리끼리1:1싸움판을즐겼다.그대표적인물이장군의아들‘잇뽕김두한’선생이다.

새누리당에제의한긴급회담거절당하자새민년비대위가원외투쟁을계속하자는목소리가높단다.한친노의원이라는늠은“새누리당이저렇게야당과유가족을몰아세우고있는데우리가국회정상화에동참하면백기투항”이라며“이런상황이라면차라리파국으로가는게낫다”고했다는것이다.

참,기가막힌다.백기투항은뭐고,파국으로가는게낫다고?이런놈들이일국의제1야당국회의원이다.새누리당의내세우는조건은다른게없다.민생과세월호사태를별개로하여국정을논하자는얘기다.그얘기가틀린게하나라도있는가?당장시급한게민생이다.조디로국민하고도서민을위한야당이라고하면서국민과서민을위한민생부터다루자는데그걸마다하고백기투항이라니?저들이정말올바른생각을가졌다면,새누리당보다앞서서그런주장을했어야하는것아닐까?

나라를넘겨주는한이있어도백성들의생명과안전을우선시했던군주는유장뿐아니었다.가깝게는‘병자.정묘호란’을겪으며인조임금은삼전도의굴욕까지당했다.끝까지싸우자는척화파를물리고청태종에게삼배구고두례(三拜九叩頭禮)를올린것은오로지백성들의안위때문이었다.인조임금의교서에는….

불쌍한우리백성들은여러차례의변란을겪고수재와한재에기근까지겹쳤으니1년간이라도휴식한적이있었는가.말이여기에이르고보니매우마음이아프다.그러나조종이백성을기른은택이살과뼈에배어서수족이머리를보호하는듯한그정성이본성에서우러나고있다.(하략)

국민과서민의처해진입장은아랑곳않고저희들의자존만내세우며백기투항해서는아니되고,민생이야어찌되든저희들의알량한자존심만내세우는새민년의지지도가한자리수로급락하는원인을아직도모르는저미련하고한심한놈들이똬리를틀고있는한대한민국의미래는없다.

방법은결국놈들의지지도가제로에가까울때까지지켜보자.우리국민도어차피이판사판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