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지사(志士)의 애국적 거사(巨事).
신은미와황선의‘종북토크쇼’장에전북익산의한고교화공과3학년생인오모(18)군이’로켓캔디’를터트려연일국민의감정을극한상황까지몰고간‘종북토크쇼’를사전에차단한쾌거를이룬거사를두고,구국적행동이라는쪽과테러라는비판적시각이양분되어토론마당을달구고있다.썰을잇기전,용어해석부터먼저해야겠다.

열사(烈士),

나라와민족을위하여저항하다가의롭게죽은사람.주로맨몸으로싸우다가죽은사람을가리킴.(이준열사,유관순열사)

의사(義士),

나라와민족을위하여항거하다가의롭게죽은사람.주로무력으로싸우다가죽은사람을가리킴.단,군인에게는의사라는표현을하지않음.(안중근의사,윤봉길의사)

지사(志士),

나라와민족을위하여제몸을바쳐일하려는뜻을가진사람.주로살아있는사람을가리킴.(오某군.)

테러(terror),

사전적의미는여러가지폭력을써서남을위협하거나공포에빠뜨리게하는행위로되어있으나개념과관점에따라다른해석을내리는경우가많다.비근예로일본놈들은우리의안중근의사나윤봉길의사를지금도테러리스트로규정하고있다.즉,국가적이익또는어떤집단적이익의시각차이에따라테러도되고영웅적거사도되는것이다.

대통령을향해주먹감자를먹이고제몸에기름을뿌리며통닭구이를자처하는빚쟁이도열사칭호를주는나라가아니던가.반면정치적견해가조금다른사람이울분을참지못해저지른행위는무조건테러로폄하하는나라가대한민국이다.

이번사태를심층분석해보자.오군이신은미와황선을죽이고싶었다면충분히죽였을것이다.그는’로켓캔디’를터트릴때도폭발력도약하고덜치명적인적색화약을사용했다는것으로처음부터살상을하겠다는목적이아니라신가,황가두여편네와북괴에대한경각심을고취시키기위한행동에불과한것이었다.신가와황가의‘종북토크쇼’가지속됐을때우리국민의심정은어떠했던가?발끝에서머리끝까지치밀어올라오는울분과온몸의피가역류하는분노는이른바정신건강을망치는테러가아니었던가?그두여편네가저지르는정신적테러를당할때내개인적으로는,솔직한표현으로소리안나는총이있다면두여편네의정수리를향해방아쇠를당기고싶은충동을매일느꼈다.

그러나그런총도없을뿐더러설령있다손치더라도나는행동으로옮기지못한겁쟁이였을것이다.나만그랬을까?당신도..당신도…우리모두겁쟁이에밥벌레나다름없는식충들아니던가.그런데그어린학생은구국의일념으로감연히일어선것이다.우리어른들이참으로부끄러워해야할대목이다.따라서오군이야말로애국지사(愛國志士)가틀림없고그이용감한행위는애국적거사(巨事)라고해도모자람이있다.

나라법이라는게정말실소를금치못할때가많다.국민의감정과정서를극한상황까지몰고가는정신적테러리스트는법이라는이름아래보호를해주고,정작애국적거사를행한지사(志士)에게는폭력행위라는법조문을들이댄다.이게우리네의현실이다.그나저나우리의애국지사오군이방면됐으면좋겠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