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골일기: 대한민국을 歎하다.
요즘정말바쁜나날을보내고있다.아침먹자마자작업복갈아입고올겨울난방용화목작업을하고있다.이미지난번10t의작업을마쳤지만다시10t을더들여와작업을하고있다.허리고팔다리고온몸이쑤시고‘애고고~!’소리가절로난다.한마디로육체적고통이심하지만이게재미가난다.한겹한겹쌓이는화목을보며북풍한설몰아치고아무리추운동장군이닥쳐도눈내린천등산을바라보며사랑하는아내와그윽한커피향을맡으며한담나눌생각을하면벌써행복해지는것이다.이제건강만챙기면세상에서나처럼행복한놈도없을듯하다.

10t의화목을더구입했다.이번기사는운전이서투른지창고문을꽉막고찌그러트렸다.

그래도나는이놈들을재단하며행복해했다.그어떤겨울도이겨낼수있기때문이다.

예년같으면최소한한달에한번은중국을드나들었을것이다.아들과며느리가재작년샌프란시스코비행기사고이후로심신의후유증으로아직도비행기를타지못하는관계로상품주문을하기위해중국을다녀와주기를부탁받고두어달에한번쯤으로….이젠그것도언제다녀왔는지까마득하다.중국출장을갈때마다짜증을내곤했었는데그부탁을해오지않으니이젠은근히기다려진다.

적당한크기로잘라다시화물차에싣고보일러실가장가까운곳으로옮긴다.자르고들고나르고고통이보통아니다.이번작업에서오른발엄지발가락이구르는통나무에맞아발톱이빠지는고통도…애고~!

지금도아프다.

가끔은아내의입을통해‘요즘가게가잘안된데…’라는염려섞인푸념을들을때가있지만‘장사라는게다싸이클이있는건데….’라며,별걱정을다한다는식으로오히려핀잔을주며장사가잘되든안되든물려주고왔으면그냥지켜보자며말을잘라먹곤했었다.

차곡차곡쌓이는화목을볼때그행복감이란….어떤고통도잊게한다.뜨끈하게군불지피고사랑하는마누라와향짙은커피를내려서눈내리는천등산을바라보며한담을나눌생각을하면절로미소가입가로번진다.아이고~!그건그때고당장은오른쪽엄지발가락이너무쑤신다.

사실그간불황을몰랐었는데근년들어더정확하게는나와아내가이곳에자리잡겠다고작정을하고아들에게가게를물려준다음부터매출이조금씩떨어졌던것이다.절대아들이운영을잘못해서가아니다.글로벌경제위기가끼어든영향도조금있지만,고객의취향에따른상품선별과아무래도운영의방법이달라진탓이라고진단한다.

작년에이매실나무에서약7kg의수확을거두었는데,,,,서툰기사는창고문만찌그러트린게아니라매실나무도부러트렸다.일하다그런걸….미안해쩔쩔매는친구에게’괜찮다’고했지만,생각할수록아깝다.

그러나흥하든망하든이미넘겨준가게를아들스스로연구하고개척할문제이지손을땐입장에서이건이래야하고저건저래야한다며훈수를둔다면결코자생력을갖지못할것이다.당장은좀어렵더라도스스로이겨내는방법을터득하는게훗날이보장될것이라는생각때문이다.

어제부로재단작업을완료했다.지난일요일부터시작해서..수요일하루공치고(비)..나흘만에완수했다.지난번10t은닷새가걸렸는데…이것도자꾸하니이력이난다.토밥만거득하다.

정말시건방진얘기같지만,중국에가면모든게돈으로보인다.만약지금도돈이꼭필요하고돈을벌고싶으면얼마든지벌자신이있다.그러나사랑하는아내와가족들을멀리하고다시중국으로가고싶지는않다.더건방진얘기같지만우리부부죽기전쓸만큼쓰고남는거아들며느리딸사위에게조금씩나눌수있으면됐지더욕심을부리고싶지않다.밭을갈고농사를짓고화목을자르고쌓는육체적고통(?)은즐길수있어도더잘먹고잘살겠다고과욕은부리고싶지않다.

나무가너무굵어도저히움직일수없는것은가운데엔진톱으로…다음굵은놈은맨왼쪽전기톱으로마지막충분히들수있는놈은오른쪽카타기로재단한다.

아들에게이런저런훈수를두지않는것은당장굶어죽을형편도아니고아들역시절실할정도돈이더요구되는상황이아니다.물려준가게로도저히생활이안된다면제갈량이부하장수들에게물려준금랑비계같은방법을전수해줄것이다.‘너도이아비처럼돈이널려있는중국으로들어가라고…’할참이다.그러나그런비법도본인스스로하겠다는의지없이는무용한것이다.

내가이런짓잘않는데….모든작업을끝내고소위인증샷한컷.때에찌든작업복이자랑스럽다.

그리고이렇게행복한데무슨돈이나재산이더필요할까.

돈이얼마나있으면만족하고행복할까?만석지기만가지걱정천석지기천가지걱정이라던데그러고싶을까?말타면경마잡히고싶다고,돈을벌면더벌고싶은게보통인간의심리일것이다.그러나과욕을부려서야되겠는가?과욕은비단금전적문제만이아니다.모든불행의씨앗이과욕인것이다.

단돈100원을들고가출하여죽을고생을해가며기백만원모은것으로사업을시작한초등학교중퇴생이2조원대의매출을올리는대기업을일구었다는것은기적이라고는할수있을것이다.그놀라운기적에그야말로입지전적인인물로칭송받아도될것이다.

그런데시간이갈수록그입지전적인물의대업에썩은내와구린내가진동을한다.보아하니개미처럼열심히일한흔적이보이는게아니라알량한몇푼의돈을로비자금으로쓴뒤그것을매개로하여기업을만들고키워나갔고기업이점점커지며또다른로비를통하여더키우는,한마디로손안대고코푸는형식의부를창출해나갔던것이다.

어디서많이보고들은모습아닌가?아프리카오지의미개국이나아직도남미나동남아저개발국가에서벌어지는행태가아니던가?실력자몇놈내지권력쥐고있는몇놈구워삶아부를창출하고반대급부로뇌물을제공하고하는따위의더럽고유치한사회.이런게통하는사회나국가가미개국이아니고무엇이란말인가.

국민의혈세를몇놈의정치가와악덕장사꾼이야합하여마구잡이로탕진한돈.그리고죽어가면서까지자신의과오를회개하지않고나라전체를뒤집어놓는저파렴치함.이런파렴치한자를의인으로칭송하는멍청한인간들.비록대국은아닐지라도파렴치한정치가몇놈들과악덕장사꾼한놈에게휘둘려우왕좌왕하는나라.아무리생각에생각을거듭해도대한민국은아직도미개국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