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유감 그리고….
오래전(10년도더됐을…)길을걷는데,아마경복궁역지하도였을것이다.요즘같이더운날씨,하얀모시로곱게한복을입으신노인한분이저만큼앞서가시는데어째걸음걸이가불편해보인다.오리걸음이라기엔그렇고종종걸음이라기엔빠르지않고아장아장걷는다고하는게어울릴걸음걸이다.가까이다가가보니이유가있었다.생리가급했던지아니면괄약근을지탱하시기에너무노령이셨는지는모르되실례를하신게다.억지로되는게아니겠지만,그때그런생각을했다.‘늙어서저리되면안될텐데..저게무슨낭패인고?’안타깝고난처하고남의일같지않았다.

국정원해킹사건이터지고여야간에또정쟁을시작한다.그런가운데어떤백발의노인네가스포트라이트를받는다.그가승용차에서내리고서류가방을옆구리에끼고걷는모습에나는불현듯10년도더됐을오래전의경복궁역지하도의그노인네가떠올랐다.국정원해킹사건에저노인이무슨상관?

뉴스를시청하다보면화면밑으로하얗게자막으로흐르는스팟뉴스가더신선할때가있다.그놈을안놓치려고눈알을좌우로굴리며집중하다보니그노인네의모습과해킹사건의상관관계따위는이미까맣게날아갔다.

종편방송의폐해가자심하지만,똑같은사건을몇날며칠사골우리듯우려먹는관계로기억력나쁜나같은놈에겐어떤경우참좋은방송으로둔갑할때도있다.솔직히한낮지상파볼것없다.한낮엔그래도종편이다.어딘지모르겠지만,하루이틀전에보았던매가리없이어정쩡한걸음걸이의백발의노인네가또나온다.이번엔정신줄놓지않고,저노인네가뭣하는사람인가를지켜보았다.그런데뭐?국정원장?아니?세상에…?저노인네가국정원장?나로선끝없는‘????’의연속이다.임기내내인사문제의난맥을보여온박근혜정권.다른정권엔인물이넘쳐나더만….어째박근혜정권만유독인물이없을까?

국정원이뭣하는덴가?전국노인회회장을해도딱어울릴그런인상의인물을국정원장?아무리이해를하려해도이해가가지않는다.혹시내가잘못봤나?잘모르고하는소릴까?‘국정원장이병호’라며검색에들어갔다.70이가깝지만내눈이아직쓸만한가보다.이럴땐덜쓸만해도괜찮은데….검색해본즉,TV에나온그노인네가틀림없다.

이병호국정원장,전외무공무원

출생1940년

소속국가정보원(원장)

학력조지타운대학교대학원안보학석사

경력2015.03~제33대국가정보원원장

2003.09~2015.03울산대학교초빙교수

2000외교통상부본부대사

1997~2000주말레이시아대사관대사

국정원장의학력이나경력이꼭화려강산일필요는없다.그러나외면의모습이라도강단있고패기있어보여야하는거아닌가?물론노익장(老益壯)이라는단어는있다.그러나노익장이단어로만존재해서는아니될것이다.걸음걸이부터마치바지에실례를한10년도더됐을노인네같은모습으로는죽었다깨어나도노익장을기대할수없을것이다.

해킹이나사찰을싫어하는부류는뭘까?빨/갱/이가아니면…전화기속에야동이라도감추고퍼날랐나?불륜이라도저질렀나?횡령,부정,도둑질,강도질,살인음모라도꾸몄다는말인가?경찰이,검찰이,공권력이생사람감시하는곳인가?국정원이정보기관이멀쩡한사람사찰하는곳인가?티끌만큼이라도캥기는놈(년)들이해킹이나사찰을두려워하는거아닐까?나는빨갱이잡는일이라면해킹당하는불편쯤은참을것이다.

“‘정치공세말라’,정면대응나선국정원장”…뭐여?진작그랬어야지.그런데꼭사람이죽고,죽은사람은말이없다?해킹은빨/갱이잡기위한것이라고왜더강력하게주장못하는것일까?

문득그런생각이든다.이정권들어적재적소에인사를하는게아니라위인설관(爲人設官)같은느낌이든다.국민과국가를위해정치를하는게아니라대통령스스로국정다스리기에편한개인적인사를하는것같다.고분고분한놈만으로골라서…저러니임기내내인사권의난맥만보여준것일게다.저러니빨/갱/이들의조롱거리만된것이다.에효!정말답답하고한심해서해보는소리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