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번째, 블로그 존치운동 경과보고
오늘은다른것은뒤로하고육탄10용사에대한이력부터보고드리겠습니다.‘이하블로거(필명)존칭생략’

데레사:8순에가까우신노구를끌고경기도모처에서오심.10용사의좌장.

바위:전직언론인.가장적극적인참여,용사중의용사.향후이전쟁을끌고갈수장감.

노당큰형부:본인의사돈.대인이시며가장큰정신적우군.(*)

꿈나무:지략이넘쳐흐르는전략가.향후바위님을보필할군사감.(*)

좋은날:환중이심에도충청도모처의요양소탈출하시는성의(?)를보이심.오랜지우.

순이:파워블로거한분으로적군(?)을가장괴롭히는예리함을보이심.(*)

睿元예원:육탄10용사에가장먼저자원하신여전사.그먼강원도골짝에서참전함(*)

김연수:본인과는근20년형제보다살가운오랜벗.솔직히쪽수채우러온응원군.

불괴심:역시20년가까이본인과는호형호제하는조토마논객.또한응원군으로참여(*)

염영대:오랜블로그지우겸선배.부산에서가장큰철학관(백두산)겸관상(작명)가로활약.육탄10용사를위해죽어도커피값은자신이부담하겠다고강력주장.그래야만성공한다는예언을내림.기를받기위해어쩔수없이계좌번호줌.

(*)=결근을하면서까지참여해주신우리모두의참용사.

오병규:첫전투에서어리버리완전피박씀.고추수확마누라에게맡기고참전(*)

어디서부터보고를드려야할지….

단도직입적으로확실한전과는없습니다.

1차전은쌍방간탐색전이었기때문입니다.

사측에서는두분의팀장(부장)급이나왔습니다.

먼저이런불가분의사태를불러일으킨점에깊이고개숙여사과한다고했습니다.

그리고자신들도안타깝다고했고,공식적립서비스같지만않은,진심이엿보였습니다.

설명을듣고보니기계의노후화가확실한듯했습니다.(이부분컴전문가들의반론이예상되나,20년전의시스템이고현재는돈을들여도대체할부속이없다는주장이다.)

사측의설명은약20년간끌고다닌노후화된차를용도폐기(폐차)하는수준으로봐달라는점입니다.사실어떻게보면그말도맞는것같습니다.우리는차비한푼안내고여태그차를활용했습니다.

하여우선은10명의용사를대표성을인정해줄것,그런즉우리의주장은모든블로거의공식입장이하는것을강조했습니다.‘연후새차를구입하는데십시일반하겠다.그리고얼마가될지모르지만차비도내겠다.우리의이런진심을윗전에보고하고,2차전은상위체급과매치를시켜달라.그리고빠른시일내에성사여부를알려달라.’는것으로어제의전투는끝이났습니다.

다만고무적인점은사측이팀장두분을보냈다는것,사측에서우리블로거들의처한입장에대해많이고민하고있다는점,보다많은지원군이호응한다면‘picpen’카테고리에라도존속시켜달라는떼를쓸수있는여지도보였습니다.따라서현재로서는확실한희망을가지기에도,그렇다고절망을하거나포기할수도없는좀은미묘한상황입니다.

부탁드리고자하는말씀은,하루이틀에끝날사안이아닙니다.장기전모드로전환하자는겁니다.그러는사이사측과는지속적으로물밑교섭을해보겠습니다.혹시장수(말)가미흡하거나마음에들지않으신다면갈아타셔도됩니다.그러나모든교섭은단일창구를통하시는게유리할것입니다.

뒷담화:

사실어제는전초전인만큼점심식사를나누며간담회형식으로작전을폈다.또뙤약볕아래서작전을짤수없어염영대님으로부터지원받은든든한커피값도있겠다‘코리아나호텔커피숍’으로용사님들을모셨다.나름우리의작전회의가끝나고시계를보니약속시간이다되간다.

사실작전회의중전화를걸었다.점심식사예약을하기위해몇분이나참석할지알려달라고하자,사측에서이미우리를위해예약을해두었단다.가만히생각해본즉전쟁하러간용사들이적이제공하는점심을먹는다는것은쥐약이거나독약일것이라는생각이든다.‘무슨말씀을그리하느냐…?우리는전투식량을갖고다닌다…’는식으로거절하고모모한장소로나오시라고했다.

시간이되어위의보고대로두분이출전했고,또한위에보고한대로쌍방의의견교환을끝으로먼저계산대로갔다.가오마담쯤되는아가씨(?)다늙은놈옆에찰싹붙으며“식사값이좀많이나왔는데요….”,“그래!?”속으로걱정이된다.80만원?90만원?아니면…설마100만원은안되겠지…..호기롭게카드를내밀자‘까락까락…..’귓전을괴롭히는금속성이들린다.그리고영수증을쫘~악찢어준다.

나절대물건값안깎는사람이다.이거때문에마누라랑자주다툰다.쪽팔리게그앞에서‘이게얼마야?’하는식으로묻지도따지지도않는다.그리고그작은영수증을안경도없이팔을쭉뻗어볼만큼쪼잔한놈도아니다.

아무튼영수증을보지도않고그냥지갑속에넣자,이번엔색시들이빙둘러서서‘봉사료…’딱히달라는것도…그렇다고아닌것도…에라이!5만원권두장이뽑혀나온다.

그제밤잠을정말거의못잤다.출전을앞둔장수가어찌단잠을잘까?그것은노심초사하며전과를기다리는블로거동지들에대한결례다.집에도착하자마자술이고프다.포도주한잔을대형(거의한병용량의..)꼬뿌에따라서음료수마시듯했더니취기가돌며잠이온다.(사실아침상경할때는고속도로가시원했지만귀가시에는어지간히도밀렸다.요즘휴가철이기때문이다.더피곤했을것이다)

두어시간잤는가?전화기에메시지오는소리가들린다.뭔가?옴마!그런데이미먼저들어와있는메시지도있다.글씨가굵어안경없이도읽을수있다.으~~~악!저절로비명이터진다.첨엔잘못봤겠지…다시봐도잘못본게아니다.

김부장님!홍부장님!이거보고계십니까?

나그렇게쪼잔한놈아닙니다.그러나눈알튀어나옵니다.

이촌놈이무슨죄가있다고이런시련을주는겁니까?

첨부터조블폐쇄공고만없었다면우리가만날필요있었겠어요?

뭐,혹시만나더라도그저친구처럼만나서처음처럼마시다헤어졌겠지요?

이게다조블폐쇄때문입니다.

쪼잔하게물어달라반은그쪽에서부담해야한다.뭐이런소린않겠습니다.

아무튼어제그쯤하고물러선우리블로거동지님들의소원이나이루어지게선처를부탁드립니다.

이거몇달치제용돈입니다.

이거마누라가알면요강들고서있으나거나반쓰만입혀쫓아낼겁니다.

제가갈데가어디있겠습니까.

가봐야조선닷컴정문앞일거고,

그기서죽치다노숙자될꺼고,

더위와추위를몹시타는체질인데견디지못하고비명횡사할거고,

죽기전조닷컴을저주하는원귀가될거고,

특히두분을더원망할거고,

제원귀에홀린두분역시그러다병이날거고,

아이고!사람여럿잡습니다.

그러니이번사태를잘마무리하시기바랍니다.끝.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