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괴의 난동과 김정은의 최후.
위나라위장공(衛庄公)의첫번째부인은애를낳지못했다.어쩔수없이두번째부인을맞이했는데이번엔‘여규(언니)’와‘대규(동생)’라는진나라의형제를한꺼번에부인으로맞았다.그런데언니여규역시자식이없었고,동생대규에게완(完)과진(晉)이라는두아들이태어났다.그후위장공의첫번째부인이자신이데리고있던절색의궁녀하나를바치자총애한나머지또아들하나를낳았다.이름을주우(州旴:김정은)라고했다.놈은자라며성격이포악하고무예를좋아했으며군사의일에관하여담론하기를즐겨했다.위장공이주우를한층더총애하여그가하고싶어하는일은무슨일이든모두하게했다.

대신중의한사람‘석작(石碏)’이“자식을사랑한다함은가르쳐서품행을방정하게만드는일이지,절대사악한짓을용납하면안된다고했습니다.총애가과하면반드시교만하게되고교만하게되면란을일으키게됩니다.주공께서만약주우에게뒤를잇게하실요량이면마땅히세자로세우십시오.만일그렇게하지않으실요량이시라면,필히미리눌러놓아야만교만,사치,그리고음락과방종으로부터떼어놓을수있습니다.”라고여러차례간했지만듣지않았다.

위장공이죽고첫째아들완(完)이대통을이었는데그가위환공(衛桓公)이다.환공은원래유약한성품을지니고있었다.위장공에게간하던석작(石碏)은환공을위하여할수있는일이없음을알고,나이가많다는이유를들어집에눌러앉아조정의일에는전혀관여하지않았다.주우는더욱무서운사람이없게되어제멋대로행동했다.그러던어느날주우는자객과군사를모아결국배다른형인위환공을시해하고그자리를차지했던것이다.

주우가위후의자리에즉위한지3일만에궁궐밖에서는형을죽이고군주의자리를차지했다는이야기가널리퍼지게되었다.백성들사이에의견이분분하여인심이갈수록흉흉해졌다.도대체영(令)이서질않았다.놈이성남민심을해소시킬수있는방법은이웃나라와의전쟁뿐이었다.열국중가장만만한정(鄭)나라를정벌하는것으로시작하지만결국사로잡혀참수당하여모가지와몸뚱이가분리되고만다.

열국지를읽어보면이런사례는비일비재하다.이복형제,친형제심지어부자간의암투가여사로일어난다.이대목을읽다보면오늘날의북괴현실과너무도많이닮았다.

김정일의여색이결국배다른새끼를여럿생산했고,그런가운데주우(州旴)같은김정은이라는새끼가나왔고,큰아들김정남은아비의총애를받지못하고어영부영해외를떠돌다결국김정은이나라를차지했고,모르긴몰라도장성택은김정일살아생전이런꼴이날것이라는것을예견하고김정일에게간했을것이다.

김정은이라는놈이수괴가된지3년차인지4년차인지헷갈리지만,어쨌든민심은놈의편이아닌것만은틀림없고,인민들사이에의견이분분하여인심이갈수록흉흉해져도대체영(令)이서질않을것이고결국놈이할수있는일,국내의불만을해소시킬수있는방법이뭘까?미국이나중국,러시아나일본과전쟁을할까?만만한게역시가오리가운데다리인정(鄭)나라격인우리밖에없는것이다.

역사는반복하는것이다.수천년전중국땅에서벌어진일이지만우리에게시사하는바가크다.항간에선이번북괴가저지른사태에대해‘성숙된시민의식vs안보불감증’이라며양비론을내세운다.

둘다맞는얘기다.지난날같으면북괴가소총한방만쐈어도대형마트는물론동네슈퍼까지인산인해가되어사재기를했을것이다.그러나이젠누구하나동요하지않는다.그만큼국민모두의의식이성숙된결과다.그런한편으론이런위기감조성에도무관심하다는것이다.본인역시놈들의48시간후타격이라는경고를까맣게잊고있었다.그리고남북회담이열리네마네할때‘아차!’하며놈들의공갈협박을상기했을정도다.

어느것이바른의식이고그른것인지따질필요는없다.우리는우리가갈길만묵묵히가면되는것이다.중요한것은백번을강조해도사필귀정(事必歸正)이고정의는반드시이긴다는것이다.그옛날주우라는놈이그랬던것처럼김정은이라는놈의목숨이오래붙어있지않을것이라는점이다.이게세상의이치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