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골일기: 아! 가을
근3개월마음을잡지못하고우왕좌왕.밥을먹어도먹은것같지않고잠을자도잔것같지않았는데,,,,원인은단하나‘조블존치운동’때문인건두말하면입아프다.그러나어쨌든100%보장받은것은아니지만‘조블존속’의가능성을보고그동안미루어왔던중국출장을다녀왔다.

비행기안에서구름사진찍기를즐긴다.가끔구름모양이기이한게더러는있어한건올리는데근년들어통나타나지않는다.

사실고소공포증이있는데…먹고살려고기를쓰고비행기를타고다녔다.제일겁나는건비행기가착륙하려고기수를낮추며구름속으로들어갈때다.혹시올라오는다른비행기와부디치지않을까?하는걱정때문이다.

먹고살라고기를쓰면돌아다닌여권이자그마치열권,그리고가급적싼비행기찾아탄다고…

젊은시절이래보따리장사다녔던것이다.

친구조약돌이화낼지모르지만…그래도아시아나가kal보단싸고서비스도좋다.(특히고추장도달라는대로공짜로준다.)언제부터인가국적기를갈아타며이용하다가아예아시아나로전용하다보니’gold’도아닌’diamond’회원이됐다.난이카드를마패라고부른다.이카드만있으면느긋하게있다가맨먼저탑승하기도…쳌크인할때도한가하게…세계유수의공항라운지도이용할수있고…

‘조블존치운동’을처음전개할때가7월초순이었으니바야흐로성하의계절로들어서는시기였고,조블측과1차면담을했을때가거의한달뒤인8월초순이라때는염천지절.

조블때문에이가을낭비를좀했다.꿀꿀한기분을달래려고분위기쇄신한다면거실바닥을뜯어고쳤다.(사실저타일바닥은계절이차지며발이시리다.)

흐르는땀을주체치못하고영농을하면서도마음은언제나콩밭에(조블)가있었지만,속타는이내마음과는달리시간은흘러어느듯가을.싱숭생숭우왕좌왕갈피를잡지못하면서도가끔은가을의정경을찍어둔게있다.

모양은이래도농약안주고맺은결실이다.조블면담차상경시쌍둥이네와예솔이에게갖다주었다.내년엔관리좀해서제대로키워봐야겠다.

재너머사래긴밭둑에는실한밤나무가두그루있다.아침마다올라가면한두됫박은주워온다.

어제가추분이던가?도시의이계절은그다지큰변화가없다.뭐,그냥일교차가심하다는정도.그러나산골은조석으로한기가느껴진다.한기를느끼며지난여름을어떻게보냈는지기억도없다.

나는다알리아꽃을무척좋아한다.

가을마당엔빨간태양초가널려있고….

가을을결실의계절이라고하지만,금년농사의결과를아직은잘모르겠다.어쨌든나름고추농사를열심히지어태양초250근을팔았다.품질이좋다고더달라는고객(?)이많지만품절이라못줬다.문제는고추판돈에서얼마간용돈을달라니우리마누라나더러’염치가좀있으란다.’그리고내년도영농자금으로쓸것이니쓸데없는소리하지말란다.아니얼마나또빡세게굴릴려고벌써내년영농자금운운한단말가?농번기에죽어라일시키고추수를하고나니입을싹닦는마누라가밉지만어쩌겠나.

요즘집은온통국화로덮여있다.중국갈때는몽우리만맺혀있던것이개화를시작했다.며칠후면절정일것이다.

그래도아직은기회가있다.들깨농사가생각보단정말잘될것같다.그때는용돈좀주겠지?부려먹기만하고…만약그때도입닦으면내년농사마누라지혼자지으라고사보타지할거다.진짜로….

그러나뭐래도이가을이좋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