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식사후TV를켰다.딱히무슨볼거리가있어서라기보다사위가캄캄한산골에선그시간대부터무료하다.즉TV는무료함을달래기위한방법이다.다른분은어떤지모르지만,일요일의TV가제일볼거리가없다.춤추고노래하고….연예인2세까지풀어서안방을점령하고,하다못해종편까지먹고마시고,병들고낫고,어떤음식이맛나고,몸에좋고….어떨땐우리마누라그런프로에푹빠져열심히메모도하고…하지만한번도그런것들만들어주거나맛본적이없다.그런게섭섭해서하는소린아니고….
아무튼볼만한게없어서채널을바꾸어내려가는데(참고로나는,아첨하자는게아니라채널19에서부터시작하여거꾸로내려간다.)9번에서‘고교생장학퀴즈’를한다.문제가막주어지는데나로선귀가번쩍뜨이며엄청흥미로운문제다.정답은삼국지고사에서연유된과일이름맞히기다.
망매해갈(望梅解渴),그지독한선동질.
망매해갈이라는고사성어가만들어진해가서기198년(단기2531년,중국漢헌제건안3년,신라내해이사금3년,고구려산상왕2년,백제초고왕33년여포가조조에게잡혀죽은해)경일듯싶다.기록에의하면조조는장수(張繡)라는반당과2-3차례전투를벌였다.2-3차례의장수와의전투중세궁역진하여더싸울기력이없으매본거지로물러나는과정에서행군도중물이떨어져병사들의고통이아주심했는데,문득한가지묘안이떠올랐다.그는갑자기마상에서채찍을높이들고한곳을가리키며“저앞에는넓은매실나무숲이있는데,그매실은아주시고도달아우리목을축이기에충분할것이다.잠시만참고힘을내자.”이말을들은병사들은매실의신맛을생각하고입안에침이돌아갈증을잊게되었다고하여망매해갈(望梅解渴)이라는성어가생긴것이다.남의나라에서일어난일이지만,알고보니썩기분좋은고사(故事)는아니다.갈증은풀었지만매실나무는어디에도없었다.세상에지도자란놈이저토록사기를치고구라를풀수있을까?결국조조의군사는조조의선동질에넘어간것이다.
강성대국그리고이밥과고깃국.
남북이갈린게70년인가?엄밀하게보면광복되든해부터38선이그어졌으니햇수로좀더될수도…김가왕조의우두머리김일성과오늘의김정은까지3대를내려오며놈들의최고높은이상과꿈은적화통일이다.그러나70여년을꿈꾸어왔지만현실과의괴리가얼마나자심한지뼈저리게느꼈을것이지만,그런데70여년을지탱해온힘(?)이나원동력이,곧적화통일만되면‘이밥과고깃국’이기다리고있다는선동질이다.북한땅의동포들은아직도그선동질의미몽에서깨어나지못하고있다.
문재인(새민년)의또도지는선동질.
뭐,문재인(새민년)에관한…긴얘기하면조디아픈소리다.이자는평생을선동질로살아온느미다.직업자체가선동질이다.변호사라는직업을폄훼하자는게아니다.피의자나피해자에게법적으로무조건이길수있다고선동질한다.처음부터지는놈에게사건위임하는피고나원고는없을것이다.정치에입문해서도마찬가지다.그버릇개못준다.제마음에안들면거리로뛰쳐나가선동질하는게이골이났다.굳이이번의‘역사교과서문제’뿐만이아니다.도대체문재인(새민년)과그일당이추구하는국가는어떤것이고저늠들이꿈꾸는정치는뭘까?유토피아?무릉도원?우리국민은유토피아도무릉도원도필요없다.문재인(새민년)의선동질만없어도숨쉬고살수있으며충분히행복할것이다.
조조,북괴그리고문재인(새민년)이가리키는손끝에‘매실은없다’다만,선동질이있다는것만알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