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게임과-러시안-룰렛

고백하건데, 제겐 정말 좋지 않은 습관이 있습니다. 스피드광입니다. 핸들만 잡았다하면 마치 무엇엔가 쫓기듯 밟습니다. 특히 고속도로에서는 제 앞에 거치장거리는 차량을 못 보아 줍니다. 약간 밟았다하면 평균 백30- 40k좀 더 밟으면 50-60도 예사로 밟습니다. 이 몹쓸 버릇 때문에 마누라와 가끔씩 대판 싸우기도 합니다. 마누라는 솔직히 제 차를 타고 싶지 않답니다. 그래서 따로 하고 있지만…가끔은 제 친구들도 동승을 해 보곤 다시는 제 차를 안 타겠다는 친구들도 있습니다. 저 더러 미쳤답니다.

 

그렇지만 저도 할 말은 있습니다. 왠지 핸들만 잡으면 하품이 나고 눈가가 지물거리며 졸음이 옵니다. 고속도로 상에서 졸음운전은 사망과 다름 아니겠는지요. 그런데 신기하게도 가속페달을 밟으면 밟을수록 긴장이 바짝 대며 졸음이 확 달아나는 것입니다. 결국 과속이 독약과 같은 것이라면 저는 죽지 않으려고 극약처방을 하고 있는 겁니다. 때로 이러는 저 자신을 돌아보며“내가 미쳤지…환갑이 넘은 놈이…이렇게 광란의 폭주를 하는 걸 젊은 사람들이 알면…” 하는 식으로 스스로 쪽 팔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새해엔 정말 담배 끊듯 이 버릇 좀 고치겠습니다. 믿어주십시오.

 

보따리장사 때문에 중국에 오면 늘 불만이 많습니다. 중국 사람들‘만만디’관습이 있어 느긋한 것 같죠? 천만에 말 방귀 만만에 콩떡입니다. 핸들만 잡으면 저 보다 더 미쳐버립니다. 중국에서 가장 큰 불만을 얘기하라면 저는 이 사람들의 운전습관이라고 감히 얘기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광속만 빼면 기타의 교통법규는 철저히 지킵니다. 그러나 중국 사람들95%(운전자)는 절대 교통법규 같은 걸 안 지킵니다. 이들도 당연히 교통법규가 있을 것인데, 결코 지키지 않습니다. 특히 시외곽이나 지방으로 갈수록. 오죽하면 제가‘절대, 결코’라는 표현을 하겠습니까. 스피드광인 저를 합리화 하자는 얘기가 아니라 저는 그래도 고속도로에서나 미친놈처럼 달리지만 중국 사람들은 장소불문입니다. 제가 중국에 드나들며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언제든 중국에서 교통사고가 날 수 있다는 두려움이고, 만약 이곳에서 잘못되면‘개고기 값’이나 나올지 말지입니다. 그래서 중국에서 차량으로 이동 간에 아무리 피곤해도 저는 절대 잠을 자지 않습니다. 아니 마치 제가 고속도로에서 차를 모는 것처럼 바짝 긴장이 되어 잠이 오질 않습니다. 제 얘기 좀 더 들어보시겠습니까.

 

이 사람들 들으면 기분 나쁘겠지만, 중국의 도로 사정이라는 게 고속도로를 제외 하고는 정말 형편없습니다. 이것만큼은 우리의60-70년대를 상상하면 틀림없고, 그래도 그때 우리는 차량이 적었기에 그만큼 사고의 확률도 적었습니다. 지금 비록 우리네의 교통습관이 아직도 개판(?)이긴 하지만, 그 기에 관한 우리는 중국보다 한참 선진국이고 자긍심을 가져도 좋습니다. 가령 어떤 고을을 관통하는 고속도로가 있다면 우리네는 지하통로로 왕래를 하지만 이들은 그런 게 없습니다. 가드레일을 뜯어내고 저들 마음대로 좌우회전을 하는 것은 보통이고, 심지어 고속도로 옆으로 자전거나 오토바이 또는 우리의 경운기(토라지라는 딸딸이가 있음)같은 것들이 다니게 별도로 도로를 만들어 놓지만 고속도로로 진입해서 무시로 드나드는 것은 고사하고 역주행 하는 걸 자주 만납니다. 뒤 좌석에 앉아 편히 가는 게 아니라 깜짝깜짝 경기를 합니다. 그럴 때마다 울화가 치밀고 뚜껑이 열립니다.

 

제가 매월 이곳에 오면 저의 발 노릇을 해주는 거래처가 있습니다. 영국서 석사학위까지 받은 장남을 데리고 가업 잇기 수업을 시키는, 정말 착하고 언제나 호의적인 그리고 좋은 양질의 물건을 적당한 가격에 공급해주는, 저로서는 최상의 거래처입니다. 독일B사의 최신모델로 부부가 서로 교대를 해 가며 제가 머무는 동안 발 노릇을 해줍니다. 그렇게 조신하고 착한 부부가 운전대만 잡으면 확 돌아버립니다. 좀 밟아대는 저 보다 더 미쳐버립니다. 그런데 도로 사정이나 좋으면 그나마 덜 불안 할텐데, 중간 중간 패이고 굽은 왕복2차선의 좁은 도로를 사정없이 미친 듯 광란의 질주를 합니다. 늘 가슴을 졸이며 서비스(?)를 받아 왔는데 오늘은 정말 골로 가는 줄 알았습니다. 아! 글쎄! 너무 겁나서 요실금까지 했다니까요. 미친 짱쾌….

 

젊은 사람들은 잘 모르겠지만, 제가 고딩 때 본 영화중에‘이유 없는 반항’이라는 영화가 있었습니다. 주연을 맡은‘제임스 딘’이 동네 껄렁패들과 자동차 경주를 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도로의 양쪽에서 두 사람이 자신들의 차를 몰고 정면으로 돌진하는 것으로 충돌할 때까지 끝까지 몰아대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입니다. 물론 마음 약한 놈이 핸들을 꺾으면 지는거죠. 저는 그때 미국사람들은 정말 무지한 사람들로만 알았습니다. 근간에 이르러‘치킨게임(chickengame)’이라는 시사용어가 자주 등장하기에 알고 봤더니‘이유 없는 반항’에서 제임스딘‘이 벌이던 경주가 바로‘치킨게임(chickengame)’이라는 겁니다.

 

위에서 얘기했지만 이곳의 도로 사정이 중간 중간 패이고 굽은 왕복2차선의 좁은 도로를 사정없이 미친 듯 광란의 질주를 하다 보니 중앙선이 있으나 마나입니다. 결국 매일 이들은‘치킨게임(chickengame)’을 하는 겁니다. 아! 글쎄! 오늘은 정말 거의 정면충돌을 하는 찰나에 맞은 편 차가 다행히 핸들을 꺾어 구사일생을 했습니다. 그 통에 체면불구하고‘아~악’단말마 같은 외마디를 지르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그만 쪽 팔리게 요실금까지 했다니까요.

 

제가 지금‘썰’을 지어낸 것 같죠? 혼자서 소설을 쓴 것 같죠? 아닙니다. 조금도 지어내지 않은 100% 사실에 의거한‘썰’입니다. 믿어 주십시오. 그런데 뜬금없이‘치킨게임(chickengame)’ 얘기는 왜하냐고요?

 

요즘‘세종 시’문제를 두고 이명박과 박근혜가 벌이는 작태가‘치킨게임(chickengame)’하는 것과 흡사합니다. 두 사람이 양보가 없습니다. 너무 극단적인 대립으로 가고 있습니다. 누구도 양보 없이 충돌을 한다면 충격은 누가 더 클까요?

 

현행법으로 대통령은 연임이든 중임이든 할 수 없습니다. 5년 단임일 뿐입니다. 뿐만 아니라 5년의 임기 중 벌써3년 차에 들어섰습니다. 혹자는 3년차에 접어들면 정권의‘레임덕’도 함께 한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누구나 대통령이 되면 치적이나 실적 하나 쯤은 만들고 싶은 의욕이 있기 마련입니다. 아시다시피 현임 대통령은 이제‘4대강과 세종 시’에 나머지 임기의 사활을 걸었습니다. 그럼에도 박근혜의 방해로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지 못한다면 대통령으로서는‘치킨게임’을 하면서 브레이크를 밟거나 핸들을 꺾을 이유가 없습니다. 최악의 경우 박근혜의 몽니로 인해 국정이 파탄 나고‘4대강과 세종 시’문제가 물 건너가더라도 이명박은 더 이상 양보 하지 않을 것입니다. 임기 내내 대통령을 흔들고 발목을 잡은 생각을 하면 까이꺼 공멸을 해도 밑질 게 없다는 생각을 분명히 할 겁니다. 제3자인 제가 그런 생각이 드는데 대통령이야 더더욱 그러하겠지요.

 

이명박과 박근혜가 벌이는 무모한‘치킨게임(chickengame)’을 지켜보노라니 또 다른 무모한 게임으로도 비쳐지고 있습니다.‘러시안룰렛(Russianroulette)’이라는 겁니다. 왜 있잖아요. 리벌버 권총에 실탄 한 발 장전하고 약실을 빙그르르 돌리고 대그빡에 갖다 대곤 격발하는 게임. 이런 경우 솔직히 어떤 놈(年)이 죽을지는 모릅니다. 재수 없는 놈(年)이 당하는 거죠. 두 사람이‘치킨게임’을 벌이다 못해 누가 더 강단이 센지‘러시안룰렛’을 하는 것 같습니다. 솔직히 현임 대통령은 이번 임기로 정치적 생명은 은퇴요 휴식입니다.‘러시안룰렛(Russianroulette)’게임을 하다가 당한다 해도 별로 아쉬울 거 없습니다. 그렇지만 박근혜는 사정이 다릅니다. 박근혜가 흔들고 몽니 부린 것의 반에 반만큼만 이명박이 몽니를 부려도 박근혜는‘러시안룰렛(Russianroulette)’게임 첫 격발의 희생자가 되고도 남습니다. 박근혜가 첫 방에 골로 갈 수 있다는 겁니다. 이 점이 못 견디게 안타깝습니다.

 

제가 이런‘썰’을 올리면 멍청한 놈(年)들은 저보고‘명빠’랍니다. 저는 결단코‘명빠’가 아닙니다.특별히 박근혜를 지지하지도 않습니다. 그러나 보수 정권의 명맥을 이어가기 위해선 박근혜가반드시 필히 차기 대통령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박근혜의 저돌적이며 한 없이 미련한‘치킨게임’에 몰두하는 꼴이라든가 이명박을 상대로 이겨 보겠다고‘러시안룰렛’을 자청하는 모습에 깜짝깜짝 놀라고 경기를 합니다. 그럴 때마다 울화가 치밀고 뚜껑이 막 열립니다.

 

이제 한나절 후면‘세종 시 수정안’이 발표되겠지요. 무모한 게임을 즐기느냐 그만두느냐는 박근혜에게 달렸습니다. 쓸데없는 질주본능을 잠재우던지 충돌을 피하던지 모든 것이 박근혜의 선택에 달렸습니다. 박근혜는 그만큼 선택의 폭이 넓은 행복한 차기주자입니다. 한 가지를 양보하면 열 가지의 혜택이 아니 전부를 차지할 수 있는 정말 해피한 차기 대권주자입니다.

 

BY ss8000 ON 1. 10, 2010

 

덧붙임 1)

위 썰의 결과가 어떻게 났는지 기억에 없습니다. 그러나 두 사람의“치킨게임과-러시안-룰렛”이 결국 오늘날 정권을 찬탈 당하는 씨앗이 된 것은 명약관화한 사실입니다. 나라를 빼앗기고도 두 사람의 후예들은‘명빠’니 ‘박빠’니 대갈빡 깨지고 코피 터지며 싸우고 있습니다. 당을 살리기 위해 아니 보수를 살리기 위해 외부 인사를 영입하고 외과수술에 들어 가는가봅니다. 당장 지지자들 눈을 속이려는 미봉책이 될지 제대로 된 수술이 될지….잠시 기다려 볼 밖에요.

 

덧붙임 2)

요즘 나라 돌아가는 꼬라지가 정말 불안합니다. 솔직히 어떤 통치권자가 나라를 다스려도 얼마 간 불안감이나 불만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이 놈의 정권은 불만과 불안 정도가 아니라 나라가 송두리 채 무너지고 있습니다. 생각을 가다듬어 보면 문재인이 국민과 “치킨게임 또는 러시안-룰렛”을 하자고 덤비는 꼬락서니입니다. 나라를 개판도 모자라 백척간두(百尺竿頭), 풍전등화(風前燈火)로 몰아 놓고 지 잘못은 하나 없이 이명박과 박근혜 정권 탓으로 돌리며 국민의 염장을 지르고 있는 것입니다. 단 한 마디라도 자신의 과오를 느끼거나 사과도 없이 지가 가자는 데로 무조건 따라 오라는 겁니다. 이명박과 박근혜가“치킨게임과-러시안-룰렛”을 벌일 땐 망해도 두 사람 뿐이지만 나라는 그나마 온전히 남아 있었습니다. 그러나 국민과 문재인의 게임은 나라가 망하는 것입니다. 저는 요즘 자주 배타고 나가는 꿈을 꿉니다. 그것도 태풍 속으로…. 이게 뭘 예시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오늘도 장황한 썰 여기서……

 

 

 

2 Comments

  1. 비사벌

    2018년 7월 25일 at 11:40 오전

    오선생님 그곳도 더우시죠? 건강조심 하세요.
    세월호로 죽은사람에게는 조문가고 나라를지키다 순직한 해병들
    한테는 조문은 커녕 사고원인만 밝히라고 하는 대통령이 있는
    나라가 잘되면 안돼죠. 나는 희망을 버렸습니다.

    • ss8000

      2018년 7월 25일 at 2:39 오후

      오랜만에 뵙겠습니다.원장님!
      다행히 산골은 아침저녁으로 견딜만 합니다.
      지난 일요일 서울 집으로 피서(?)를 갔다가 정말 죽는 줄 알았습니다.
      에어콘을 팡팡 털어도 답답하고 하여 다음 날 새벽
      마누라에게 인사도 않고 줄행랑을 쳐 내려왔습니다.

      이곳은 그래도 나무 그늘 아래 있으면 그나마…..
      희망을 갖자는 게 아니라 문가 놈이 요즘 하는 꼬라지를 보면
      실낫 같은 희망을 갖게 합니다. 저 놈 하는 짓 마다 나라를
      망치고 있으니 민심 이반이 멀지 않았습니다. 아이러니 하게도
      그게 오히려 희망입니다.

      원장님 같으신 분은 환자나 열심히 치료 하시며
      세월을 보내 십시오. 문가 놈 타도는 저 같은 쌈꾼들이 하겠습니다.
      너무 열 받지 마십시오.

      병마는 의사 선생님이라고 봐주지 않습니다. ㅎㅎㅎ…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