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을 때가 됐나?

이솝우화 한 토막. 모든 병을 치료할 수 있는 의사라고 자처한 개구리가 있었다. 그 개구리는 동물들에게 자신에게 치료를 받기만 하면 어떤 병이든 치료하고 건강하게 회복시켜 줄 것이라고 돌아다녔다. 지나가든 여우가 그 얘기를 듣고당신은 그렇게 위대한 일을 남을 위해 할 수 있는데, 당신 자신의 절름발이 걸음걸이와 그 주름진 피부를 고치려 하지 않는 것은 무슨 이유죠?”

 

세월호 사태가 벌어졌을 때 대통령이 뭣 하러 그곳엘 갔을까? 설령 현장엘 갔다고 치더라도 눈물은 왜 흘렸을까? 현금까지 사람이 수백 죽어나간 대형사고가 세월호 하나뿐이었나? 그럴 때마다 국가의 최고 지도자가 현장에 갔었다는 소리 들은 바 없고, 또 현지에 갔었더라도 눈물을 흘렸다는 소문 또한 들은 바 없다.

 

도대체 이게 나라야? 대통령의 통치능력이 이정도 밖에 안 되는 건가? 대형사고의 유족 몇이 나라를 뒤 흔드는데 제대로 수습도 못하는 게 통치력이냐 이거다. 사람이 살다보면 이 보다 더 큰 사건사고도 있을 것이다. 그런 때마다 최고 지도자가 현지를 방문하여 지키지도 못할 약속을 하고 눈물을 보여야 하는 것인지 묻고 싶다. 솔직히 참 나쁜 선례를 남긴 대통령이시다.

 

아니한 말로 국민들이 얼마나 인내하고 조심하는가. 자식 잃은 유족들의 슬픔을 이해하기에 불편함을 감수하고 참고 또 참는 것 아닌가? 그런 것도 모르고 몇몇 유족은 유족대로 붉은 종북세력과 패거리를 이루고 나라살림을 뒤집어 놓거나 최소한 국정의 나아갈 길을 방해하고 있지 않은가?

 

대통령은 지금 세월호 사태수습을 위해 최선을 다 하고 계시는가? 만약 그렇다면 깽판을 치고 있는 유족이나 불온세력들에게 한마디쯤 호통을 치실 때가 되지 않았을까? “나는 대통령으로서 사태수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유족 본연의 모습으로 돌아가라! 당신들만 슬프고 당신들만 아픈 게 아니다. 나도 국민 모두도 슬프고 아프다. 그러나 언제까지 슬프고 아픔에만 잠기고 있을 것인가? 무엇보다 당신들만 국민이 아니다. 5천만의 국민이 나의 일거수일투족을 지켜보고 있다, 이렇게 한 말씀 내려야 하는 거 아닐까?

 

적폐를 없이 한다는 약속만 해도 그렇다. 뭔가를 보여주어야 함에도 여전히 낙하산 인사에 퇴직 후 알음알음 자리를 옮기는 관행은 여전한 것 같다. 그런 놈들이 결국은 관피아가 되고 이런저런 피아가 되지 않겠는가?

 

행차하지 말았어야 할 곳을 행차하고 눈물까지 보인 것은 최고지도자로서 능력부재나 지지율에 급급한 나머지 그러한 행동을 한 것은 아닌지 자성해 볼 필요가 있다. 허풍 떠는 개구리처럼 자신이 잘난 척 하지 않아도 정말 능력이 뛰어나다면 세상이 인정할 것이다. 반면 능력이 그렇지 못한 사람이 다른 것에서 능력을 빌려오려고 한다면 결국 조롱거리밖에 안 되는 것이다. 그럴 바에는 차라리 바보가 되거나 조용히 있는 게 더 낫다. 눈물 흘리고 읍소(?)한 결과 얻으신 게 무엇인가?

 

세월호 라는 파이를 키운 것은 우리 대통령의 지나친 오지랖이 만들어 낸 것이다. 키운 파이를 세월호의 몇몇 유족과 종북좌빨이 서로 나누려고 벌이는 작태를 우리는 지켜 볼 수밖에 없다. 이제 대통령은 펼친 오지랖을 거둬들이고 국정 현실로 돌아 오셔야 할 것이다. 국민은 이제부터 진정한 대통령의 편이 되어야 하고…..

 

덧붙임,

도대체 언제까지 모든 국민이 세월호 앞에서 숨죽여 살아야 하는가? 도대체 언제까지 초상난 이웃 집 때문에 숨죽여 살아야 하나? 이젠 짜증도 나고 울화가 터진다.

BY ss8000 ON 8. 21, 2014 (오히려 세월호 파이를 키운 대통령에서…)

 

검찰 세월호 참사 특별수사단설치수사 착수

출처 : http://news.chosun.com//html/2019/11/06/2019110601680.html

 

 

어떤 분께서는조국사태를 두고 한 달(두 달)70여 군데를 압수수색을 했어도 증거 하나 못 찾았다고 입님을 놀렸지만, 세월호가 DB진 게 언제 적 얘기냐? 한두 달. 일이 년도 아니고 5년씩이나 수사를 하고도 해결을 못해 이제 또 다른 특별(特別)수사단을 설치해 수사 착수에 들어간다고? LA! xx님들들아! 실정(失政)으로 인한 민심 이반()이 오면 그놈의 더러운 세월호 사태를 우려 처 잡수시고 또 우려 처 드시는 개xx님들!!!

 

이러 함에도 어떤 분세월호 사태를 그만 우려 처 드시라고 호통 치는 분 한 분 없는 보수라는 머저리들당신들도 더러운 개xx님들이기는 마찬가지다.

 

 

사족(蛇足):

난 이 글이 왜 삭제가 됐는지 모르겠다.

그래 어쨌든 영자 눈에 벗어났다면 사과 하마.

니들이야말로 언론에게 재갈을 물리려는 법무부나 다름 아니겠니?

니들은 재갈을 안 채우려고 발버둥 치며 민초의 호소는 못 들어 주겠다?

알았다. 니들이 원하는 만큼인지는 모르겠다만 단어를 좀 순화 시켜 올린다. OK?

2 Comments

  1. 비사벌

    2019년 11월 8일 at 10:49 오전

    이나라가 미쳐도 더럽게 미쳐갑니다. 참 대단한 나라고 대단한 민족입니다.
    오선생님 환절기에 건강조심하세요.

    • ss8000

      2019년 11월 8일 at 3:03 오후

      원장님! 가끔 연락 좀 주십시오.
      아픈 데 있으면 원진(遠診) 좀 하겠습니다.
      얼만 전 건강 검진을 받았는데,,
      올 봄 담랑 제거한 게 이상 소견이 보인다며
      출두 하랍니다. (영장도 없이…)

      11월12일 출두한다고 통보 했습니다.
      뱃 속에 개스가 그렇게 차고 방귀가 어찌나 심한지….
      크게 냄새는 나지 않습니다마는, 소화는 비교적 잘 되는 것 같은데…
      언제 제 검진 회보 원장님께 보내 드리고 싶습니다마는….
      문진료는 드리겠습니다. ㅎㅎㅎ…

      그 외에는 하루 1만 보 이상 걷고 술도 밥도 잘 먹고 있습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