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가지 돌리기.

첫 번째 사례,

일세를 흔들던 영웅 관운장이 아깝게 동오의 장수 여몽에게 사로잡혀 손권의 손에 죽으니 그때가 서기219년(단기2552년, 중국 漢헌제 건안24년, 신라 내해왕24년, 고구려 산상왕23년, 백제 구수왕6년)겨울이다.

 

여몽(관운장을 사로잡은 후 얼마지 않아 손권 앞에서 피를 토하고 죽는다)은 관운장 부자를 사로잡아 손권 계하에 꿇린다. 손권은 관운장을 내심 존경하고 흠모했었다. 자신의 사람으로 만들려고 몇 마디 나누어 보지만 어림 반 푼어치도 없다. 더구나 중신들은 관운장을 살려두는 것은 후환을 남기는 것이라고 극구 간언한다. 결국 손권은 무사를 불러 관운장 부자를 참하라고 명한다. 관운장의 목을 자른 후 손권은 크게 후회를 한다. 유비와 제갈량의 복수가 겁이 난 것이다. 급히 관운장 부자의 모가지를 조조에게 보낸다.

 

밤을 도와 조조에게로 달려가 바쳐진 관운장의 모가지를 보자 조조는 크게 기뻤다. 관운장이 죽음으로 유비의 전력(戰力) 삼분의 일이 사라진 것이나 진배없기 때문이다. 조조는 빙긋이 웃으며 잘려진 관운장의 모가지에게“운장은 그간 별 일 없으셨는가?”라며 농담 쌈치기를 한다. 그 말이 채 떨어지기도 전에 관운장의 봉 같은 눈은 부릅떠지고 입이 벙긋 벌어지며 긴 수염이 푸르르 날린다. 조조는 그 자리에서 기절을 한다. 잠시 후 깨어난 조조는 좋은 향나무로 운장의 몸을 조각해 만들고 잘려진 머리를 붙여 입관을 한 후 성대하게 장례를 치르는데 조조가 친히 나와 통곡하여 제문을 읽고 낙양성 남문에 엄숙하게 장사를 지냈다.

 

두 번째 사례,

범강(范彊) 장달(張達)이 같은 놈이라는 말이 있다. 범강과 장달이는 키가 크고 흉악한 것을 두고 하는 말이다. 한마디로 흉악범을 두고 하는 얘기다.

 

원래 범강(范彊)과 장달(張達) 두 사람은 촉(蜀)나라 장비(張飛)막사의 말장(末將:JSA 중령급)이었다. 촉(蜀) 장무(章武) 원년(서기221년), 여몽에게 사로잡혀 죽은 둘째 형 관우(關羽)의 원수를 갚으려고 장비가 동오(東吳)를 공격할 때, 장비는 범강과 장달에게 명하여 서둘러 흰 기(白旗)와 흰 갑옷(白甲)을 만들게 했다. 도저히 납기를 맞출 수 없는 두 사람은 기한을 늘여 줄 것을 요구하였으나 오히려 장비에게 명령불복종으로 흠씬 두들겨 맞고, 만일 기한을 어기면 참수할 것이라는 위협을 받았다. 결국 두 사람은 원한을 품고 그날 밤 장비가 술에 취한 틈을 타 그를 죽인 뒤 그 모가지를 가지고 손권에게로 투항하였다.

 

후일 유비가 장비의 원수를 갚기 위해 오(吳)를 공격할 때, 손권이 유비와 화친 하고자 그들 두 사람을 묶어 유비에게 보냈다. 그들은 장비의 아들 장포에 의해 능지처참(凌遲處斬)을 당했다. 그 해가 서기222년(단기2555년, 중국 위문제 황초3년, 촉 소열제 장무2년, 오왕 황무 원년, 신라 내해이사금27년, 고구려 산상왕26년, 백제 구수왕9년)이다. 이런 일이 있은 후 범강장달이하면 흉악범의 대명사로 불리어진다.

 

세 번째 사례,

 

초유의 추방… “흉악범은 귀순 불가” “北서 처형될텐데 나쁜 선례”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9/11/08/2019110800062.html

 

삽살개에게 뭐 하나 물어 보자. 흉악범?

그 친구들이 범강(范彊) 장달(張達)이라도 되냐? 김정은 놈 모가지라도 끊어 왔더냐? 두 사람이 그 좁디좁은 17톤짜리 배 안에서 16명의 목숨을 거두었단 말인가? 그 두 사람이 소림사 고수급이라도 되냐? 소림사 고수 알고 보니 조또 아니더라. 실전에 아무짝에도 못 쓰는 폼만 잡는 게 소림사 고수라더라.

 

장비와 관운장의 모가지가 왔다리 갔다리 한 사연은 훗날 유비와 제갈공명의 보복이 두렵고 후환이 두려워 어쩔 수 없이 모가지를 제 자리에 돌려주었던 것이다. 그런데…삽살개 너들은 누구의 보복과 후환이 두려워 가련한 모가지 그것도 산 사람의 모가지를 돌려주었단 말이냐? 짐승만도 못한 더러운 개자식들!!!

 

멀지 않은 장래에 여몽이 손권 앞에서 칠규(七竅: 귀. 눈. 코 여섯 개의 구멍과 입을 합한 일곱 개의 구멍)로 피를 쏟고 죽은 것처럼 뒈질 날이 반드시 오고 말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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