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지성이면 감천이다.
적벽대전 사흘 전부터 제갈공명은 동남풍이 불기를 간절히 기도 했고 결국 대전이 벌어지던 날 과연 동남풍이 불었고, 전사에 빛나는 대승을 거두었다. 제갈공명 한 사람의 간절한 기도가 하늘을 감동 시킨 것이다. 따라서 우리도 전 국민(빨갱이는 빼고..빨갱이가 끼어들면 효과 없다.)이 합심하여 기도를 해 하늘을 감동 시켜 보자. 중국은 위치상 우리의 서쪽에 있다. 중국발 황사를 중국으로 되돌리려면 동북풍(높새바람)이 필요하다. 빌고 또 빌자. 至誠感天也라지 않든가…
둘째: 주 노동시간 최대69시간 일하라
나는 이번 강릉 산불화재로 수많은 가옥(가정)들이 피해를 입는 모습에 얼핏 느낀 게 있다. 저 많은 피해자 속에 은퇴 후 몰빵을 하여 전원주택을 짓고 사는 피해자도 있겠지만 또 세컨 하우스를 지어놓고 휴일에만 다녀가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아무튼 세컨 하우스 피해자는 그나마 당장 본가로 가면 그만이지만 몰빵한 분들은 조속한 복구를 기원해 보며,….그런 생각을 했다. 전 국민이 쎄컨하우스 한 채씩은 마련할 수 있도록 열심히 일하자. 그리고 그 세컨하우스를 중국대륙 서쪽에 마련하는 거다. 그리고 황사가 부는 계절엔 잠시 그곳으로 피황사(避黃砂)여행을 다녀오는 거다. 옛말에 대부재천(大富在天) 소부근면(小富勤勉)이라고 했다. 즉 큰 부자는 하늘이 내리지만, 작은 부자는 열심히 일하면 이루어진다고 했다. 즉 남들 주40시간 일할 때 69시간 일하는 거다. 이 또한 하늘이 감동하실 것이다. 즉 내말은 주69시간 일 하는 자 세컨하우스 중국대륙 서쪽에 마련할 수 있을 지니..OK??
고로 열심히 기도하거나 열심히 일하노라면 중국발 황사를 피할 수 있는 해법이 나오나니….
악화일로 중국발 수퍼 황사…해법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