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에 대중이 열광하는 이유

정치인 ‘서사’ 없는 한동훈에 대중이 열광하는 이유

https://www.dailian.co.kr/news/view/1299473/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행보가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24일 울산과학기술원을 방문한 한 장관을 보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모인 지지자와 학생들이 모여 현장은 북새통을 이뤘다. 대구에서 시민들에게 사인을 해주기 위해 열차 시각을 3시간이나 미뤘던 것과 비슷한 모습이다. 전여옥 전 의원은 “BTS급 정치 아이돌이 탄생했다”고 표현했다.

 

정치권에서도 한 장관의 인기에 놀랍다는 반응이다. 특히 한 장관과 기념사진을 찍거나 사인을 받으려는 시민들을 보면, 청년층과 노년층의 비율이 비슷했고 여성뿐만 아니라 2030 남성들의 모습도 심심치 않게 보였다. 보수층을 결집할 순 있지만 외연 확장은 어려울 것이라는 야권의 분석을 무색하게 만든 대목이었다.(하략)

 

기사는 중언부언 여러 평판을 내 놓았으나 한동훈에 대중이 열광하는 이유는….

1)그 말이 정의(正義)롭기 때문이다.

2)그 말이 법치(法治)에 준(準)하기 때문이다.

3)그 말이 공손(恭遜)하기 때문이다.(단 한 번도 자신을 내세우지 않는다.)

4)그 행동이 겸손(謙遜)하기 때문이다.(남녀노소 구분 않고 사진처럼 늘 다소곳 겸손하다.)

5)일기당천(一騎當千)의 자세로 일인당(一人當)300의 자웅(雌雄)을 굴복시키고, 향후 여의도 사투리가 아닌 5천만의 언어를 쓸 수 있는 능력이 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