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산(2009-08)

6시가되지않았는데도밖이훤하다.해가길어지면서전철첫차시간이너무늦다는생각이든다.더일찍가려면토요일에가야하는데출근하지않으면서도토요일은좀처럼시간내기가쉽지않다.

전철역으로가는길에너무연세가많으신할아버지가손수레에종이박스를가득실고가는모습이보인다.어렸을때대나무를엮어만든커다란광주리를어깨에메고다니면서집게를이용해폐지등을모으는이들을넝마주이라고했는데당시에는그리나이많은사람들은아니었던것같다.요즘은주로연세가많으신할아버지,할머니들이많다.

전철이역구내로들어오는데같은시간대에보던몇몇등산객들이창너머로보인다.대개도봉산역출구와가까운곳에서는칸에많이들타고다녀서유난히붐비는칸이있다.전철창너머로비치는해는벌써많이떠올라눈이부시다.

대부분은나이가적지않은등산객들이지만도봉산역앞횡단보도에서신호를기다리는여유는별로없어많은사람들이무단으로횡단보도를지난다.소수가그런것이아니라많은사람들이그리지나니신호지키고서있는사람들이무안할지경이다.산입구에서는순두부파는노점앞에서사람들이김이나는순두부를먹고있고가게들은장사준비하느라분주하다.산입구의절에는<부처님오신날>을맞아뜰안에연등을가득매달아놓았다.

지난번산행때보다새순이많아져보기가좋다.점차녹색이늘어나면서기분도좋아진다.꽃도꽃이지만나무마다새순나오는것도다양하고신기한모습을보여준다.하나의잎이아니라여러개의잎이같이싸여있다가나오는식이다.새로이나온단풍잎은햇빛에비쳐아름다운녹색을보인다.가을의단풍도멋있지만새봄의단풍잎도나름대로보기가좋다.

산기슭의진달래는모두떨어져보이지않더니중턱부터는꽃이한창이다.포대능선일부에서만꽃봉오리형태로남아있고다른곳에서는모두개화한상태이다.Y-계곡을지나는데오늘따라신선대방향에서건너오는사람들이많이보인다.한팀은건너오면서마주치는등산객들에게미안하다고연신말을건넨다.그래도시간이이른편이라그리붐비지않아다행이다.정상능선에서니불어오는바람이시원하다.몇몇사람은얼음이남아있는생수통을들고다니는것이보인다.아직물을얼려다니지는않는데오늘은시간이갈수록기온이올라시원한얼음물이아쉽다.

신선대를마주보고쉬는데[독도거사]가반바지,맨발에삿갓쓰고지팡이를짚고올라오는것이보인다.전과같이계속보는사람들한테인사를건넨다.한편에서막걸리를마시던팀이막걸리한잔하겠냐며청하는데,[독도거사]는망설임없이한잔을청해들이킨다.종아리부분은상처가많이보인다.산에오르다보면튀어나온나뭇가지등으로인해작은상처가나는경우가적지않은데,반바지차림이니더할것이다.오늘은삿갓에독도사랑이라는표현이보이지않는다.

시계를보니9시30분.요즘운동이부족해서인지다리가뻐근하다.주능선타는것은다음기회로미루고하산길로들어섰다.기슭으로내려오면서오르는사람들로붐빈다.어깨를펴고걷기가쉽지않다.초입의쌍줄기약수터에서는다시물이흘러나온다.바로앞에는약수로적합한지검사결과가나올때까지사용하지말라는표지가붙어있지만많은사람들이물을받아마시는것이보인다.입구로갈수록너무많은등산객들이밀려온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