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산(2011-01)

아침에눈을떠보니평소보다많이늦었다.어제밤늦게잠이든탓이다.어제밤모방송프로그램에서아프리카사람들이구정물같은것을마시는것을보았는데아침에맑고깨끗한물한컵을보니새삼스럽게소중한생각이든다.

창밖에보이는지붕에쌓인눈들이평소와달리깨끗해보인다싶어도로를보니많지는않지만밤사이눈이내려하얗게덮여있다.갑자기산에가야겠다는생각이들어준비를하고나서는데아내가조심하라고한마디한다.올들어첫산행이다.그동안춥다고안움직인탓이다.오늘도추울까봐위아래로잔뜩껴입었더니몸놀림이부자연스럽다.

전철안에는등산복입은사람들이여럿보인다.대부분단단히무장한모습들이다.산입구에서복장을정리하고서는등산로에들어서는데갑자기미끄러졌다.새로이내린눈으로밑에깔려있던얼음이가린탓이다.조금올라가다가한번더미끄러져넘어진후에야아이젠을착용하였다.같은부위가부딪혀서인지얼얼하고멍이든느낌이든다.

거북한몸놀림에눈에덮인등산로,그리고아이젠등이발걸음을더디게한다.다른등산로에비해등산객들이드문코스여서인지눈에는기슭에서앞서간부부의발자국만이보인다.

지난해마지막산행을한후로한달이넘어서인지평소보다힘이든다.가다쉬기를반복하면서선조대에올랐다.기대와는달리선인봉은아래부분만보인다.맑게개였으면좋았을터이지만오늘은시간이내편이아니다.주말이나휴일,그중에서도별일없어야산에오르게되니원하는장면을보는것은쉽지않은일이다.구름이가실기미가있나싶어잠시기다렸지만선인봉은끝내온모습을보여주지않는다.

하산길은다락능선으로잡았다.능선이길어시간이더걸리기는하지만비교적평탄한곳이많은코스이다.망월사가보이는전망대에서는눈이많이내린것은아니어서그런지설경이그저그런편이다.내려오는길은올라오는등산객으로인해가다멈추기를반복해야했다.등산객의발자국으로녹은곳을고수하다보니폭에비해다니는길은한사람용이되어버린탓이다.하산길에커다란나무의그림자를보았는데반대에서본모습과제방향에서본모습이너무다르다는것을집에서사진을확인하면서알게되었는데이유는알수가없다.

내려오면서날이맑아지더니기슭에도착해선인봉을보니햇빛에밝게보인다.기온도많이올라새로이내린눈은대부분녹고얼어붙은과거만남아발길을더디게한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