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부터한파가조금수그러들어올해첫산행에나섰다.작년말산행에서추위에고생을한터라연초에산탈생각을안하다가엊그제부터날이풀려이때다싶었다.어둠이조금가시기를기다렸다가집을나섰는데전철역은한산하다.어제새벽에도눈이조금오기는했지만대부분눈이녹아산에도많이녹지않았나싶었는데산속은입구부터어제많은눈이내린것처럼온통눈천지다.아이젠을착용하고스틱을꺼내들었다.그리이른시간이아닌데도등산객은뜸하다.
물이있는곳에볼것이조금있을것같아오늘은용어천계곡방향으로들어섰다.계곡의얼지않은곳가장자리에는다양한문양의모습들이보이지만눈에덮여접근하기가쉽지않다.올라가는데한편에이불을말아놓은것같은모습이보인다.누군가눈을굴렸는데희한한모양으로말려져있다.
올해도단풍잎은대부분매달려있다.일부는색이바라기는했지만붉은빛이남아배경의흰눈과잘어울린다.일부는눈위에떨어져더붉게보인다.앞뒤로인적은드물지만눈구경맛에지루한줄모르고정상능선에올랐다.이곳에서자운봉방향으로가는데계단이있는곳일부는계단이있는곳인지구분이되지않을정도로눈이쌓여있다.등산로가얼은곳보다는눈이다져진곳이대부분이라생각보다미끄럽지는않지만조심스럽다.
신선대밑에도착하니많은사람들이쉬고있다.이곳에서보이는신선대암벽은도봉산절경중의하나다.오늘처럼눈이덮인모습은더운치있게보인다.한편에막걸리파는아저씨가보인다.신선대밑으로오면서설마했는데눈을쓸면서등산객들과이야기를하고있다.오늘도맨발에검정고무신이다.두툼한양말에등산화를신어도발이어는느낌이드는데맨발이어떻게가능한지의아하다.신선대밑에서신선대암벽을찍어밴드에올렸더니한시간후에친구가양주불곡산이라면서찍은사진을올려놓았다.친구들과밴드를이용하면서여러가지로유용하다.
하산길은석굴암으로방향을잡았다.오르내리는등산객중1/3은아이젠이없는모습니다.뒤에서내려오는등산객중한명은몇차례미끄러진다.몇년전아이젠없이겨울산에올랐다가큰고생을한기억이있어겨울산행을하면서아이젠을제일먼저챙긴다.내려오면서오르는등산객들이많이늘었다.두꺼운등산복을벗은등산객들도보인다.올첫산행에서기대하지않은설산을둘러보았다.
Share the post "도봉산(201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