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은산장 그리고 충주호

올해친구들과의첫모임을제천충주호근처에있는가은산방에서가졌다.가은산과금수산사이의계곡끝자락에있는펜션이다.이곳에와본적이있는친구의추천으로잡은곳이다.방3개를우리가모두예약을해우리들만사용할수있어좋았다.가는길은쉽지않았다.

대전현충원을들러가느라유성에서출발해가는데가은산방으로가는도로가공사중이라옥순대교로가는길로들어서지못하고청풍대교를건너가느라한시간정도더걸렸다.그렇지만길을도느라예정에없던능강솟대문화공간이라는곳을들러솟대를구경할기회를가졌다.그옆에서한창꽃을피우는산유화를가까이볼수있었다.도봉산에있는생강나무꽃과비슷해잘구별이되지않는다.산유화는가지끝에피고,생강나무꽃은가지중간에꽃이핀다고한다.한편에는개나리고일부꽃망울을터트렸다.지대가놓기는하지만서울보다는빠른꽃소식이다.

목적지인가은산방은계곡거의끝자락에있다.길의마지막부분은차선이하나뿐이라들어가면서차를마주치면어쩌나싶었는데다행히차통행이드물어다행이다.마지막으로도착한친구를기다려목살을굽고,소주를나눠마시며오랜만에회포를풀었다.좌측으로는가은산,우측으로는금수산이있고,저멀리충주호가일부보이는곳이다.이곳에서보는해지는풍경은기억에남을만하다.23일은친구부부의결혼27주년,22일은우리부부의결혼27주년.하루차로결혼한친구부부와함께친구들로부터축하케익을받았다.

산장에서차려준아침식사를하는데메뉴는냉이,달래무침과,콩나물무침,김치,그리고김치국.모두식물성이지만맛이깔끔하고맛이좋았다.식사후에장회선착장에서유람선을타고1시간정도충주호를둘러보았다.구담봉,옥순봉,제비봉,그리고한편에는퇴계선생과연인관계였던기생두향의묘도보인다.

여러해전친구들과구담봉과옥순봉에올랐다가유람선타려고했었는데시간이맞지않아못탔는데오늘그친구들과유람선에오르게되었다.바람이쌀쌀하기는하지만유람선위에서풍경을감상하기에는괜찮은날씨다.이곳선착장에서다음모임을기약하고각자귀가길에올랐다.귀가시간이일러서인지도로가막히지않는다.

어제먼저도착해가은산행에나섰던친구가능선에서얻은옥순대교사진을얻어마지막에올렸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